제가 생각하기에 현재 난무스커는 한때 상아탑 씹어먹던 552난무 시절 딜구조랑 흡사합니다.
 
552난무 당시에는 타직업도 스커 쌔다 할 정도로 쌔기도 했고 구조적(무력,파괴,딜링,시너지,카운터)으로도 결함이 없는 정도로 좋았어서 그때 시절 생각하면 오히려 너프가 들어오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상아탑이 엔드컨텐츠 였던 당시에 제가 키우던 스커는 과거 [세우라제 일격스커] 라는 꼬리표 때문에 파티취업도 안되고 너무 힘들어서 스커를 유기할까 정도로 암흑기였습니다. 
그런 와중에 밸패로 인해 552로 버프 먹고 미친듯한 체급을 보여줘서 얼마 가지 못해 너프를 당해봤던 유저로서 진짜 걱정 부분입니다.

그리고 로아의 밸런스는 타직업 상대평가에 따른 수치 조정의 패치식을 주로 해서 현재는 타직업의 성능이 어느정도인가에 대해 알 필요가 있죠.

지금은 아크그리드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라 모든 직업의 실성능을 감히 가늠 할 수 없을 거라 봅니다.

하지만 그래도 단편적으로 스커만 바라봤을 때 객관적인 시선에서도 난무스커 좋다고 평가를 많이 합니다.

이 모든게 근들갑이면 좋겠지만 스마게에게 당해봤던 유저로서 걱정되는 것도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