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드유각일 경우에는 아드가 더 쎈가?

원안기질저(극치특) 유각 기준
뇌호격 4억5800만
전패격 6억3000만

원기질저아(치특반반) 회심
뇌호격 4억8400만(5.6%) 강함
전패격 5억9000만(6.4%) 약함

즉 일반스킬(방천격, 전패격, 번속) 6.4% 약하고
오의스킬이 (뇌호격, 호왕, 폭쇄, 풍신) 5.6% 강함

원질저기아가 2퍼 가량 더 강하다.
(일반스킬 딜지분 30% 가정)

2. 치명시너지가 있을 때에는 예감을빼고 한돌을 주는 거랑 치명을 빼고 특화를 주는것 뭐가더 쎄냐?

2-1 치명 5 내리고 특화 5 올리기
뇌호격 4억4300만
전패격 5억9600만
2-2 치명 3 다운 특화 3 업, 예감 1다운 한돌 1 업
뇌호격 4억4300만 (얼추 비슷함)
전패격 6억1000만 (전패격이 쎄짐)

2-2 승리

3. 극치신, 극신속 <<

저는 신속 밸류가 스트라이커한테 그렇게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극치신 까지는 레이드가 어려울때 저점 보완용으로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극신속은 사실 힘들 듯.

4. 왜 최적화 훈련이냐
신속 밸류가 공이속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쿨타임 감소가 사실 딜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높음.
진피는 뭉특한 가시의 압도적인 피해량 수치 때문에 데미지가 효율이 안좋다.
그래서 진화형 피해를 10% 낮추고 쿨감 8를 가져오면서 신속 300정도를 땡겨왔다고 볼수있음.

5. 달인 > 회심으로 바꿔라
달인보다 회심이다.
특화를 낮추고 치명을 올리더라도, 달인보다 회심이 더 강하다.

6. 느낀점
왜 예둔에서 안상으로 실험을 바꿨냐?
오늘해보니까 노크리뜨면 데미지 말도안됨 + 예둔 패널티 << 이것도 싫음

늦은시간에 연구할시간이 부족했어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자(워,리,슼) 청염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