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기하듯이 내놓은 아크패시브

아크패시브 출시일 7월10일
초각성스킬/초각성기 출시일 8월28일
50일, 근 두 달동안 생각없이 내놓은 아크패시브로
청염각이 존재하지 않던 스커들은 메인4노드인 구슬의 축복을 쓰지 못하게 했죠
3노드까지만 찍고 3오의일격으로 플레이하거나 다 난무로 갈아타버리고..
심지어 이시절 난무각인도 오의연계라는 희대의 무쓸모 각인





2. 스커의 주홍글씨 같은 딜 감소
예전 오의난무 직각 시절에 달려있던 딜감소각인을 일격 구슬의 축복에 박아넣으셨네요
데미지? 괴랄한 오의딜감소로  구슬의축복 = 음식물 쓰레기 급 각인
그 뒤 아크패시브 출시하고 3달동안
-27.5% ▶ -20.0% ▶ -16%
약 16% 상향
진짜 장난 합니까? 내부 테스트도 안하고 대충 딜 감소 수치 감으로 측정하나요?
이거 심지어 청염각 없던 시절, 타대op 캐릭 너프 먹기전이랑 비교하면 못해도 30%는 넘게 차이날 겁니다.
(이래놓고 튀는 직업은 없다고 라이브 방송을?)
심지어 오늘 상향먹은 5%남짓도 크게 유의미하다고 봐지진 않습니다.
이건 제 체감상이라 얘기를 꺼내는 것도 뭣하지만 사실상 5%가 아니라 10%를 상향해야 얼추 맞는 수치 나올거라고 봅니다. (깨96 도60 기준)





3. 스커? 그런캐릭이 있었나? 싶을정도의 나머지 유기점
1. 초각성기 방천격 모션 재활용해서 내놓은 미네랄킥
2. 유저들이 그렇게 직게와 문의로 건의하던 아덴창 용 ui 변경 무시
3. 5오의난무 사용하자마자 4개월 정도만에 나선경 칼질로 너프 (너프관련은 칼같이 빠름)
4. 일격 4버블 수급관련 버그 방치 
5. 구슬의 축복 16버블 사용이펙트, 효과음 버그 방치
6. 쓰지도 못하던 일격의 구슬의 축복, 어떻게 쓰라는건지 감도 안오던 난무의 오의연계
7. 16버블 아덴화 해달라니까 이악물고 무시 (옆집들은 해줌)
8. 자게 공론화 시켜가며 그나마 해준 가시성패치? 시인성 제로
9. 타 사멸직군 밸런스 패칭되며 다시 또 유기되며 상대적 너프먹는 난무 직각





쓰면서도 계속 문장마다 욕이 들어가는데 삭제하고 최대한 순화했습니다.
이거 정상인가요?
스마일게이트rpg팀, 아니 tripod studio 근무자 분들
진심으로 묻고 싶습니다.
언제까지 이렇게 타직업 대비해서 투명하게 차별하고 생각없이 수치 측정하고 개선점은 버려둘 건가요?
스커는 그냥 유기 하는게 답인 직업인가요?

(이글은 고객센터 건의사항으로 재접수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