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서리스]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점화'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력 해방 발동 시 이동기, 기상기, 초각성 스킬,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 감소한다.
- 변경 : 마력 해방 발동 시 이동기, 기상기,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 감소한다. 초각성 스킬은 30초 감소한다.
- '마나 순환'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종말의 날, 천벌, 익스플로전 스킬 피해가 5.0/10.0/15.0% 증가하며, 마력 방출 사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6.0/10.0% 증가하고, 마력 방출 종료 시 공격속도가 8.0% 증가하는 '마나 순환' 효과를 30초간 지속시킨다. '마나 순환' 효과는 마력 방출 사용 시 해제된다.
- 변경 : 캐스팅 및 홀딩 타입 스킬의 피해가 5.0/10.0/15.0% 증가하며, 마력 방출 사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8.0/12.0% 증가하고, 마력 방출 종료 시 남아 있는 아이덴티티 게이지의 50.0%를 회복하며, 캐스팅 및 홀딩 속도가 15.0% 증가하는 '마나 순환' 효과를 30초간 지속시킨다. '마나 순환' 효과는 마력 방출 사용 시 해제된다.
스킬
- 라바 블래스트
- PVE 시 피해량이 21.6% 증가하였습니다.
- 라이트닝 볼텍스
- 가벼운 발걸음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킬 사용 후 4.0초간 이동속도가 30.0% 증가한다.
- 변경 : 스킬 사용 후 8.0초간 이동속도가 19.6% 증가한다.
스탯
- 특화 스탯으로 인한 마력 강화 및 마력 해방의 속성 피해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을 요약하면, 소서리스의 패시브 및 스킬 효과들이 조금 더 강력해지고, 특정 스킬의 성능이 조정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주요 변경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깨달음 - 점화 패시브
- 변경 전: 마력 해방 시 일부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
- 변경 후: 마력 해방 시 초각성 스킬은 30초 감소, 다른 스킬은 여전히 50% 감소.
깨달음 - 마나 순환 패시브
- 변경 전: 특정 스킬 피해 증가, 마력 방출 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및 공격속도 증가.
- 변경 후: 캐스팅/홀딩 타입 스킬의 피해 증가와 마력 방출 종료 시 아이덴티티 게이지 50% 회복, 캐스팅/홀딩 속도 증가 (15%)로 강화.
스킬 - 라바 블래스트
- 변경: PVE에서 피해량이 21.6% 증가, 더 높은 피해를 기대할 수 있음.
스킬 - 라이트닝 볼텍스 (가벼운 발걸음 트라이포드)
- 변경 전: 스킬 사용 후 4초간 30% 이동속도 증가.
- 변경 후: 스킬 사용 후 8초간 19.6% 이동속도 증가 (이동속도 증가 지속시간 증가, 하지만 증가율은 감소).
스탯 - 특화 스탯 변화
- 변경: 마력 해방의 속성 피해 계수가 2.0에서 2.15로 증가하여, 특화 스탯에 의한 피해가 소폭 증가.
요약:
- 마력 해방 관련 패시브가 더욱 효율적이고, 초각성 스킬의 쿨타임 감소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나 순환은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하며, 캐스팅/홀딩 속도와 아이덴티티 회복까지 가능해졌습니다.
- 라바 블래스트의 피해량 증가로 PVE에서 더욱 강력한 딜을 제공합니다.
- 라이트닝 볼텍스의 이동속도 증가 지속시간은 늘어나지만, 속도 증가율은 감소했습니다.
- 마력 해방의 속성 피해 계수도 소폭 상승하여 특화 스탯을 통한 피해 증가 효과가 커졌습니다.
전반적으로 소서리스는 딜링과 스킬 운용 면에서 강력해지고, 패시브 효과가 보다 효율적이게 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