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존나 쓸데없는

딜아가 공략썼던사람임ㅋㅋㅋ...

하브가 엔컨이던 시절 그래도 나름 

딜아가 유저중엔 상위권이었다고 생각함

그때 당시 즐로아 1600점이면 

높은점수는 아니지만

그렇게 낮은점수는 아니었으니까...

딱 하브 평균딜러 점수였던거같음

딜아가는 워낙 하는사람이 

없어서 평균딜러 점수만 되도

상위권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딜아가 개선되야되는 문제점







1. 독자적인 시너지



그냥 시발 이거 하나가 존나 큰 문제임;

딜이 약한건 오버스펙으로 어떻게든 해볼 수 있어도

시너지부재는 그냥 답이없음;;; 결국 내가 파티에

기여할 시너지가 없기때문에 파티 딜량이 낮아져서

내가 암만 쌔도 같은 파티 딜러들이 불쾌감을

가질 수 밖에 없음;; 걍 해그리기에서

나만의권능 트포 찍으면

뎀감 버프를 없애는 대신

치적시너지 10%주고 자치적 49.7% 버프를

39.7%로 너프하면 그냥 딱 치적시너지만 생김




2. 스킬들 선후딜 개선



지금 환수각성 환수사가 딜아가랑 비슷한 컨셉에

비슷한 지딜러라고 볼 수 있음 근데 문제는

환수각성은 극치신 캐릭터고 딜아가는 극신치 캐릭터인데

환수각성이 딜아가보다 스킬쓰는게 더 빠름;;

패턴 사이사이에 환수각성은 딜 넣을거 다 넣고 튈 수 있는데

딜아가는 몇개 못넣고 무빙하거나 스페써야됨

그리고 말뚝딜을 넣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진짜 개 야랄맞은

스킬모션때문에 트리시온에서 조차 쿨누수가 발생함ㅋㅋㅋ

소떼몰이가 제일 심각한데 이거 탑승할때 선딜 1초

착지할때 선딜 1초정도 있음ㅋㅋㅋㅋ

그냥 셀프로 맞지도 않았는데 이미 한번 넘어진거임..ㅋㅋ

그럼 실전에선 말할것도 없지... 스킬들 선후딜 모션만

환수각성처럼 바꿔줘도 실전DPS는 무조건 오름




3. 달구슬 개선



달구슬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봄..

근데 이걸 터트리는 방식이

문제인거임;; 1번내용에서 치적시너지가 생긴다는

가정에서 그냥 딜아가는 저달 잠궈버려도됨

어차피 서폿이랑 중첩도 안되는거.. 그냥 잠궈버리고

달구슬 설치하고 1.5초뒤에 터지게 하면 그걸로 충분했다고봄

딜몰이 스킬 주려고 일부러 모아서 터트리게 하고싶었나본데

지딜러는 그냥 지딜러인게 맞지 너무 어거지로 만듬

굳이 저달로 터트리는 감성을 냅두고 싶었으면

아덴을 트리시온 기준으로 10초안에

채울 수 있게끔 했어야됨.. 질풍기상처럼 스킬 쓸때마다

일정치가 고정적으로 채워진다던지, 환수각성처럼 치명타뜨면

아덴 획득량이 증가한다던지 이런게 있었어야지..

지금 트리시온에서 무슨수를 써도 달구슬 쿨이 돌아오기전에

아덴을 안정적으로 채울 수가 없음.. 아덴 채워질때마다 설치해서

터트린다해도 달구슬도 쿨누수나고 달구슬 설치하고 터트리는동안

다른스킬들도 쿨누수나고 진짜 사방팔방에서 누수가 다터짐ㅋㅋㅋ

아니면 하다못해 엄청나게 진짜 말도안되게

강력하게라도 만들어주던지..

리스크가 쥰내큰데 리턴은 좁쌀만함

지금 상태라면 솔직히 달구슬 하나당

엔드스펙 기준으로 30억씩은 떠야됨





4. 그놈의 방랑자


웃긴게 뭔지암?ㅋㅋ 도화가 방랑자 트포있는

스킬들보다 방랑자 트포 없는 딜스킬이 훨씬 더 쌤ㅋㅋㅋㅋ

게다가 악패 사이드 노드에 방랑잨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 안찍어도 솔플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음





이 외에도 문제는 존나게 많음

진짜 여기저기서 나사 다 빠져가지고

언제 주저앉을지 모르는 자동차같은 상태임

스마게가 솔직히 그 많은 문제들을 다 캐치하고

25일에 패치할거라고 절대 생각안함

그냥 수치딸깍하고 끝내겠지

수치딸깍 + 시너지만이라도 해주면

그냥 그거만이라도 감지덕지 하려구요ㅋㅋㅋㅋ;;

폿이랑 딜 문양에서 구분패치 해준다매

악패 딜노드 채용하면 딜러로 취급해준다매

에휴 이거라도 해준게 어디냐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