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는 이 3개라고 생각함.
도화가 본캐 아니면 반박 안 받음

1.특화 계수 조정을 통한 고점 패치

* 4노드 개편 및 특화 계수 상향 후 버프력
도화가 2저달 :16.68%, 홀나 축오 :19.25%, 격차 2.57%
(패치 전 2.51% / 격차가 오히려 증가)

* 2.57% 버프력은 절대 무시할 수준이 아님
1735본캐 기준 무기 25강 → 20강 시 상시 2.11%,
순간버프는 2.67% 차이가 남

= 로아 레이드는 시간이 지날수록 딜찍화되고 레이드마다 확정 딜타임이 있는 특징을 갖고있음. 지딜러와 비슷한 버프 매커니즘을 갖고있는 도화가는 저점패치가 아닌 고점패치를 받아야 함.

예전에 있던 도화가만의 장점(1낙,아덴수급,케어능력)도 다른폿들에게 나눠줘서 퇴색되고 있음. 따라서 추가적인 특화계수 상향이 필요함.


2. 해우물 의존도 개선

* 타서폿은 주공증 극신/마흐유각/10작 시 장판 의존도가 확 낮아짐 > 도화가는 해그리기의 긴 쿨타임 때문에 저걸 다 해도 장판 공증 의존도가 매우 높음.

모르둠 같이 큰 보스에서는 공증을 유지하기 힘들고, 딜러들이 분산되어 있어 공증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음.
= 서폿들의 주공증기 경면 저점 패치가 들어왔으나 해우물 의존도는 개선되지 않음. 해그리기 업타임의 상향이 필요함

3. 해그리기 공속 추가

* 발키리도 있는 공속 시너지가 도화가에게는 없음
난치기 꽃길의 경우 좁은 장판을 딜러가 밞고 있어야 1~2초 공속이 들어옴 = 따라서 의미가 없음.

* 해그리기에 피면을 가졌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스마게의 저점 패치로 타 서폿 또한 주공증기에 경면을 가져감. 도화가만 부재한 공속 시너지는 딜러들이 도화가를 불호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음 = 도화가의 해그리기에 공속 추가 패치가 필요함.

다시 말하지만 도화가 본캐 아니면 반박 안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