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4관 격돌 연출에 불호가 있는 것은 동의하고 저도 그거는 수정되었으면 좋겠지만

역으로 3관때 흐음 군단장 간지가 낫다 ㅠㅠㅠ<- 이 주장은 솔직히 동의 못하겠음.

스토리상으로 카멘이 그동안 계속 흐음군단장의 모습을 보였는데 그런 모습이 무너지는거는 난 방향성은 좋다고 생각함.



절망이라는 컨셉을 잡았지만 역으로 마지막 가면 갈 수록 카멘도 점점 밀린다는 느낌을 주는게 또 재밌긴 했음.

실제로 3관은 아예 무력이나 카운터가 칼 빼고 없다가 4관에서 무력이나 카운터하면 진짜 살짝 주춤하지만 바로 반격하고 5관은 무력이나 카운터가 아예 먹히면서 카멘도 그로기에 빠지는게 점진적으로 카멘이 플레이어와의 싸움에서 힘에 부친다는 것을 스토리상으로 보여준다고 생각함.

그래서 격돌 연출에 대한 불호를 말하는건 나도 동의하는데 카멘이 너무 무너진다는 의견은 동의 못하겠음.  경박스럽지 않게 밀리는 연출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음.



역으로 3관 모습만 계속 보여주면서 압도적이기만 하면 그건 그거대로 지치고 카멘이야 멋지다고 찬양받겠다만 뇌절이지 않았을까 생각함.



근데 아예 인게임 아래쪽에 뜨는 대사로 카멘도 점점 밀려난다는 말을 직접적으로 넣어주면 좀 더 인상깊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