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매님들
포식/처단할 것 없이 뭔가뭔가뭉가한 분위기의 요즘입니다.
하지만 슬레가 떠오르는, 탈진&예열이 정상화 되는, 치적 불균형&쿨감&깨달음 개선&on/off가 정상화 되는
시기가 언젠가 분명히 올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한 때, 타락해 다른 클래스로 눈 돌린적도 있으나
다시 본가로 돌아와 이제는 변절없이 자매님들과 함께하겠습니다.

제 글의 근본은 두 공략글에 있습니다.

1. 슬레이어 '성서'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995/21576
2. 포식자 뭉가 '반반'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995/34512?name=subject&keyword=%EB%B0%98%EB%B0%98
딥한 내용은 위 공략에서 확인 바랍니다.

해당 공략의 취지는 이것을 보고 베껴라가 아닙니다.
원하는 4티어 노드를 설정하고 그 노드의 최대 효율을 받을 수 있도록
스스로 자신의 스탯을 조정하고,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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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식자 치적 계산
    • 기본 치적 + 폭주 30% + 백어택 10% + 아드레날린 14%

  • 각인 셋팅
    • 필수 각인
원한 / 기습의 대가 / 돌격 대장 / 아드레날린

  • 선택 각인
    질량 증가 / 저주받은 인형 / 마나 효율 증가

포식자가 사용할 각인은 너무나 명확합니다.
아드레날린을 미채용 하시는 트리도 있으나, 개인적으로 아드레날린 각인은 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높은 치명타 피해를 지닌 직업으로 치명타 적중률을 항시 100%에 가깝게 셋팅해야하고,
대부분의 딜러캐가 채용하여, 향후 유각 범용성도 좋기에 필수 각인이라고 생각됩니다.

  • 진화 셋팅(1레벨 기준으로 해설 2렙 셋팅은 개인 과제 입니다.)
    • 음속 돌파
      • 극한의 신속이 요구되는 트리입니다.
      • 제 캐릭터 기준 진화 치명/신속 10/30 기준 641/1801이 찍힙니다.
        이때 기본 공이속은 130.92% / 130.92% 입니다.(원기돌저아)
        보편적으로 획득 가능한 추가 공이속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폭주 공이속 20%+서포터 공이속 9% + 만찬 공이속 5%(음식은 제외 합니다.)
        • 즉 제 스탯 기준 공이속 164.92% 달성이 가능합니다.
          • 저는 팔찌가 후져서ㅜ 다른분들은 1810+은 거뜬히 찍으실겁니다.
      • 1레벨 음속 돌파
        • 공이속 증가량의 5% 진피 > 각 40%의 5%(기본 100% 초과량 만큼)
        • 공이속 '모두' 상한 초과 4% 진피
        • 각 상한 초과량의 10% / 토탈 12%
        • 계산 : 상한 달성 4% + 추가 공이속 4(40 * 0.5 * 2) + 상한 초과 공이속 4.984(24.92 * 0.1 * 2) = 12.984%로 최대 적용을 상회합니다.
          0.984% 만큼의 진피를 손해봅니다.
        • 그럼 이때 치적과 재감은 어떨까요?
          보편적인 셋팅인 예감1/한돌2/일격2 채용 기준
          기본 치적은 46.94%이며, 재감은 38.67% 입니다.(특옵 반지 제거 기준)
          여기에 슬레 자치적 54를 더하면 100.94% / 38.67%
          허미~ 음속 풀효율에 100% 치적에 재감까지 빵빵한 사기캐자너~
          하지만 동시에 진피 0.984%와 치적 0.94% 손해를 보고 있는 상태이며,
          치적 시너지를 만날 수록 손해량은 커지는 구조가 됩니다.
      • 최적화 셋팅 알아보기
        • 한돌 3 / 치신 11/29
          • 치적 : 98.73%
          • 공이속 130.08% / 음돌 진피 : 12.816%
          • 재감 : 37.60%
          • 치적 초과를 해소하고, 진피 5%를 추가했으나 여전히 음돌 진피는 초과합니다.
        • 한돌 3 / 치특신 11/5/24
          • 치적 : 98.73%
          • 공이속 : 125.78% / 음돌 진피 : 11.956%
          • 재감 : 32.23%
          • 특화 상승에 따른
            • 분노게이지 획득량 : 3.94 > 18.25
            • 폭주 시 스킬 피증 : 1.08 > 5.02(보석 1레벨 차이)
            • 각성기 피증 : 1.5 > 6.97
          • 높은 공이속, 재감, 치적, 치피를 유지한 상태로 유의미한 딜증이 가능합니다.
      • 실전 변수 알아보기
        • 공이속 시너지까지 고려하면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져 치적만 계산합니다.
        • 최적화 셋팅 + 1치적 > 치적 108.73%
          • 신속은 더 손댈 수 없기에 치명 > 특화 전환/ 치명 1당 치적 1.79 감소
          • 치특신 6/10/24
            • 치적 : 99.78%
        • 최적화 셋팅 + 2치적 > 치적 118.73%
          • 치특신 0/16/24
            • 치적 : 99.04
        • 높은 공이속, 재감, 치적, 치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특화 상승으로 인한 스킬, 각성기 피증 역시 챙길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노치적/1치적/2치적 3개의 프리셋 페이지 운용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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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 맥락으로 뭉가는 1레벨 치적 115 / 2레벨 119%로 스탯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개개인의 스탯 차이, 아드 전각/유각 차이, 반지 차이, 팔찌차이가 있기에
오직 내 캐릭터에 맞춤으로 진피와 치적 등을 고려하며 셋팅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글에서 틀린 점, 수정이 필요한 점의 지적은 달게 받겠습니다.
자매님들의 셋팅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