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부터 더퍼까지 쭉 1.5싸로 플레이하였고

기존 1.5싸와 1싸의 비교에서도 상대적으로 더 딜몰이 컨셉의 1.5싸가

로스트아크 서포터 버프의 특수성 때문에 아덴수급 및 환경변수에 많이 취약할 뿐

폿과 파일럿 실력에 따라 고점에서 나름 할말이 있다라는 입장이었는데

이번 단두대 받고 이리저리 굴리면서 느낀점은 스마게가 이제 1.5싸가 아닌 1싸를 쓰라고 하는거 같네요.

물론 1싸도 체급 자체는 갖고있는 구조에 비하면 낮은편이라 생각이 듭니다. 10작 기준

두번째 사이클에 5초+- 남기고 브볼이 도는데 브길볼길을 5초+- 안에 백으로 박아 넣는다는게

포지션을 떠나 패턴에 따른 주어지는 시간이 너무 여유가없네요.

다시 1.5싸로 돌아와서  1.5싸는 긴 현타(아덴수급)를 가지며 매 사이클 한방딜몰이의 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폭주15초 / 현타13초의 딜비중이 96:4인 상황입니다. 그리드없을때 이랬으니 지금은 더 차이가 나는 상황이겠죠.

이는 폿버프를 정말 잘 받는다는 소리기도 하고 반대로 폿과 안맞으면 DPS가 최하위권으로 설계된 아덴 딜몰이캐 특성상 벨류가 박아버린단 소리인데 이러한 폿에 영향을 크게 받는점과 더불어 딜구조자체가 너무 불쾌합니다. 

DPS도 최하위권에 머물기에 딜이 0에 가까운 긴 아덴수급 구간도 문제인데 아덴수급구간에 미스가 생겨 늘어지던 딜구간에 아덴이 없는 상황이건 환경에 영향을 너무 쉽고 치명적이게 받는 구조도 문제지만

딜구조 자체가  길 브 퓨 플 러 길 볼 길 퓨 퍼 의 이론상 고점 사이클이 아니라 결국 실전에서 주어지는 패턴 + 버프타임등을 고려해 퓨리를 제외하고 길 브 플 러 길 볼 길로 압축되든  해당 레이드에 따라 서포터에 따라 매 패턴마다 사이클의 변동을 피할수가없습니다.

이는 한방에 털어넣는 1.5싸 특성상 스킬쿨이 밀리는게 다음사이클에까지 영향을 끼치는 점이 치명적인데 이부분 또한 남은 폭주시간안에 돌았다한들 보스의 패턴에 따라 영향을 너무 크게 받네요.

이번에 브볼쿨 관련하여 받든 딜압축을 받든 했어야했는데 
쿨밀림에 민감한 1.5싸가 길브길볼길이라는 반고정적인 사이클+ 딜사이클늘어짐을 받아 구조가 더욱 나빠진듯합니다. 딜구조를 갈아엎지않는한 깡딜로 체급이 올라가야하는데 그럴일은 또 없을거같아서 스트레스네요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