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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3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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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7
아크패시브 이후 극신그믐 가이드안녕하세요. 극신그믐 외길만 걷는 사람입니다.
서론 - 가이드 순으로 구성할 예정이니, 가이드만 궁금하신 분은 아래로 내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론 극신 512그믐은 아크패시브 출시 전 부동의 지딜 0티어에서 아크패시브 출시 이후 그믐 개선 전까지 그냥 똥통에 박혀 있는 신세였다가 그믐 개선 이후 그나마 강투 공무원에서 비섬(진섬)이나 섬봉 등이 뜨면 가족사진 나오는 정도의 체급입니다. 그래서 그 이유를 찾아봤습니다. 바로 쿨타임의 문제입니다. 극신인데 아이러니하게 쿨타임에 문제가 있는 게 무슨 말인가 하면, 위 영상을 시청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기존의 극신"지배"시절 그믐이터는 단 1초도 쉬지 않고 사이클이 계속 굴러가는 형태였습니다. 때문에 아크패시브 이후에도 최적화 훈련 + 무한한 마력으로 그와 비슷한 감성을 내려 했으나 새로 추가된 초각성 스킬, 아크패시브로 평준화된 딜량(지배세트의 우위가 사라짐) 등으로 쿨타임만 챙기자니 딜이 낮아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치명을 같이 챙겨 주어야 하는데, 치명을 챙기기 위해선 진피 밸류가 떨어지는 혼신의 강타에 포인트를 사용해야 하고, 그러다보면 진피 밸류를 챙기기 위해 한계 돌파에 필연적인 포인트 투자가 필요한데 그렇게 되면 쿨감노드를 챙길 수가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영상처럼 첫 단심 사이클까진 예쁘게 굴러가지만 두 번째 사이클처럼 단심이 베스티지에 묶이지 않았을 경우 상당한 시간의 산책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엥? 산책 좀 하면 되는 것 아님?" 이라고 할 수 있으나, 그러면 극신을 하는 이유가 사라지죠. 또한 기존 512 극신 그믐은 경계상태에서 많은 수의 살귀스킬을 굴려 경계상태의 dps를 비경계 dps와 비슷한 수준까지 끌어올려 살귀 채용을 많이 하는 의미를 가졌는데, 현재 영참으로 경계 강제 종료가 가능하기에 살귀를 굳이 많이 채용할 필요가 줄어들었고 살귀를 적게 채용한다 -> 게이지 면에서 강화 사신을 많이 쓰기 어렵다 -> 그러면 게이지를 강화 말고 일반 사신으로 채워야 하나? -> 그럼 413은? 이 종착역이 되어 413으로 돌아왔습니다. 제 스펙 로스트 빌드 기준으로 기존 512 극신(한돌3 혼강2)에서 한 사이클은 단심 사이클 + 비단심 사이클을 평균내어 31~31.5초 정도 소요되며 DPS가 1.02억 정도입니다. 바뀐 413 극신(한돌3 혼강2)에서 한 사이클은 역시 두 사이클 평균내어 27초이며 DPS가 1.15억 정도입니다. 약 12%정도 DPS가 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Q ) 413 할 거면 극치하면 되는데 왜 극신함? A ) 극치나 극특은 느려서 싫음 + 사이클에 카운터 넣는 게 싫음 + 잔혈 욕심 크게 없음 본론(가이드) 극치 413(하베스트)과 스킬 사이클은 동일합니다. 차이가 있다면 극신413은 사이클마다 초각성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극신 413 사이클의 핵심은 단심관리입니다. 조우 단심은 웬만하면 터진다고 가정하고, 2번째 단심 타이밍 -> 2번째 사이클 강화 베스티지 직전에 쓰는 루나 하베 인데, 이 타이밍을 꼬기 위해 하베 -> 루나 순으로 사용하고 그 다음 길시 사용 전에 발동시켜 사이클을 정상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크패시브 - 진화 ![]() 3티어 노드는 혼강 고정이며, 나머지는 취향을 탈 수 있습니다. 4티어 노드는 입식 타격가 / 인파이팅 둘 중에 하나 고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512를 사용할 땐 엔드에서 좀 자주 넘어져서 그냥 인파이팅 들고 할 때도 있었는데 시너스 채용한 후에는 괜찮을 것 같아서 입식 채용하려 합니다. 음속 돌파에 대해서 계산을 다시 해 보고 추가합니다. 공속 신속 1820 31.3% 만찬 5% 음식 3% 서폿 갈망 9% 하면 148%에 영혼강탈하면 168% 이속 신속 1820 31.3% 루나틱 19.2% 만찬 5% 음식 3% 서폿 갈망 9% 하면 167.5%에 영혼강탈하면 187.5% 비경계 시에도 23.1%이고 음식을 먹지 않아도 21.9%로서 입타보다 우세합니다. 하지만 질증을 채용했을 경우, 공속에서 -10%가 되면 추가 진피 8%부터 못 받게 되기 때문에 입타를 사용해야 합니다. 유각 기준으로, 저받 -> 질증을 가면 1.7%의 딜증이 있습니다. 입타 -> 음돌을 가면 경계 비경계 딜량을 반영했을 때 2%가량의 딜증이 있습니다. 때문에 저받+음돌이 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2티어 노드의 경우, 한돌3 = 가장 무난 한돌1 최훈2 = 단심 안 터졌을 때의 저점 보완과 사이클의 매끄러움. 한돌1 예감2 = 그래도 극신이라 초각성 스킬 치명 안 터질까봐 무섭다. DPS로 봤을 때, 한돌3을 기준으로 잡으면 한돌1 최훈2 : 한 사이클 5.8% 하락 / DPS 2.35% 상승 한돌1 예감2 : 한 사이클과 DPS 모두 0.3% 미만 하락 이렇게 됩니다. 위 영상은 최훈2 이기 때문에, 영상을 기준으로 조금 쿨감이 빠져도 괜찮겠다 싶으면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음돌을 사용해야 하기에 치신 비율 조정은 비추천드립니다. 팔찌 치명 100 기준으로 스탯 치명이 약 660~670정도 나올 것이고, 스탯 치명 23.8% + 아드전각 14% + 달인 7% + 혼강 24% + 치적반지 중옵 2개 1.9% = 70~71%정도 나오고 치적 팔찌가 있으면 75%정도 나옵니다. 예감 2 채용하면 78%(팔찌X)~83%(팔찌O) 아크패시브 - 깨달음 ![]() 4티어 사이드는 지금 찍을 이유가 없는 노드가 되었기에 3티어 사이드에 전부 줍니다. 극신그믐은 영참 3렙보다 사이드5렙을 찍고 사이클을 앞당기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아크패시브 - 도약 ![]() 초각성 스킬 쿨감 1을 주는 이유는, 한돌3 채용 시, 1~2초 정도 초각성 스킬 쿨이 모자랄 때가 있습니다. (단심이라던지 등등) 저 1~2초가 계속 밀리게 되면 사이클에 영향이 크기에 1렙을 찍어 0.6초정도의 쿨감효과를 가져옵니다. 물론 단심 컨트롤로 복구가 가능하긴 하여 그냥 초각성기 피해5 찍으셔도 됩니다. 도약 포인트 모자라신 분들은 초각성 스킬 쿨감 최우선 -> 초각성 스킬 데미지 -> 남는 포인트 자유롭게 투자 하시면 됩니다. 스킬 / 보석 / 룬 ![]() 고정입니다. 극신은 모션 손해 때문에 스레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룬은 루나틱 - 단죄 // 하베스트 - 심판 고정이고 다른 건 취향따라 쓰시면 됩니다. 추천은 시너스 - 질풍 길로틴 - 압도 베스티지 - 출혈 드레인 - 중독 러스트 - 정화 리탈 - 질풍 정화 잘 안 쓰시면 빼고 거기다가 중독/출혈 넣으셔도 되고 고정팟에 워로드 디트 있으면 압도 빼고 집중 넣으셔도 되고 편하게 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일단 현재 기준으로 가장 나은 빌드를 찾은 것 같으나, 그래도 만월이나 극치그믐보다는 모자랄 겁니다. 단지 그믐으로 극신을 하고 싶었던 분들, 극치나 극특 캐릭은 너무 답답해서 하기 싫은 분들 << 본인 중에서도 MVP에 스트레스 크게 안 받으시는 분들 등등 극신이 취향에 맞으시는 분들은 충분히 재밌게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기존 512 그믐은 고정팟에서 정말 사진기사 된지 오래라 그냥 체념하고 골드나 벌자는 생각으로 하고 있었거든요 지금 바뀐 빌드로 몇 주 정도 실험해 보고 개선사항 있으면 또 수정하러 오겠습니다. 부록 이번에 전 레벨구간 아크패시브화를 진행하면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어서 남겨둡니다. 아마 영혼 참수 열리기 전에 어떻게 투자해야 하냐는 질문이 제일 많을 것 같은데 위에 답이 다 있습니다! 핵심은 깨달음 3티어 사이드노드이기 때문에, 1. 깨달음 3티어 사이드노드 레벨이 낮다 -> 도약 2티어 노드 최적화 훈련 / 도약 3티어 무한한 마력 투자 무한한 마력은 2 주면 치명이 너무 낮아서, 일단 최적화 훈련부터 찍어 보시고 그래도 좀 답답하면 1만 투자하시는 게 좋습니다. 2. 깨달음 3티어 사이드노드도 낮고 도약 레벨도 낮다 -> 치명을 포기하고 극신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플레이 감성만 익혀두고 포인트 얻는 대로 점점 강해진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최적화 훈련 / 무한한 마력에 다 투자하시고 깨달음 3티어 사이드를 여는 만큼 쿨감을 줄이면 됩니다. 진화 1티어 - 치10 신30 진화 2티어 - 취향따라 진화 3티어 - 혼신의 강타 고정 진화 4티어 - 인파이팅 / 입식타격가 취향 도약 초각성 쿨타임 5렙 필수 -> 후에 초각성 스킬 데미지 -> 후에 초각성기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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