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9-29 19:10
조회: 1,952
추천: 4
만월 망발-아더, 이지-빙의 비교![]() 제 캐릭터를 기준으로 데미지 편차가 발생하지 않는 조건으로 맞춰서 비교를 해봤습니다 0. 기본 상태 회심 + 치적 100% 초과 마나 용광로 아드-> 정단 예둔 X 질서 코어의 비교만 해봤기때문에 장착중인 혼돈코어는 해제해두지않았습니다. 길로틴 10겁 시너스 9겁 베스티지 아스타로스 글러트니 8겁 입니다. ![]() 1. 코어 X ![]() 피날레 22.39억 길로틴 7.60억 시너스 6.60억 베스티지 4.50억 아스타로스 1.55억 글러트니 0.74억 ![]() 2. 아더 디멘션 단일 장착 추피 3 공격력 1 추피 1 보피 5 가 추가되어서 10P의 1.8% 딜증보다 딜량이 더 상승하지만 일단 간략히 보겠습니다.. 자세히 계산하는거 까진 제가 어려워서 ![]() 피날레 22.39억 -> 22.80억 길로틴 7.60억 -> 5.84 시너스 6.60억 -> 4.95 베스티지 4.50억 -> 4.64 아스타로스 1.55억 -> 1.59 글러트니 0.74억 -> 0.74 피날레의 경우 1.8% 가량 데미지가 상승하여 사신스킬 피해량 증가만큼 상승 길로틴 시너스는 25% 가량의 데미지 감소 정상 적용 을 확인했습니다. 아더디멘션 적용 전 후 를 생각하면 베 길 소 베 = 23.2 길 시 길 시(아더) = 21.58 입니다. 길 피 베 소 = 41.09 길 시 길 피 = 39.43 으로 아더 디멘션 단일 채용으로는 데미지가 후퇴하는 것을 확인 ![]() 3. 전설 이계의 지배자를 추가합니다. (아더 + 이지) 피해감소량 25% 적용 후 시너스는 20% 딜증, 길로틴은 12% 딜증이네요 젬은 공격력 6, 보피 4 가 추가되었습니다. ![]() 피날레 22.39억 -> 22.80억 -> 22.96 길로틴 7.60억 -> 5.84 -> 6.52(6.84) 시너스 6.60억 -> 4.95 -> 5.93(6.22) 베스티지 4.50억 -> 4.64 -> 4.66 아스타로스 1.55억 -> 1.59 -> 1.56 글러트니 0.74억 -> 0.74 -> 0.74 길로틴과 시너스의 데미지가 11.64%, 19.8% 상승하였습니다. 이계의 지배자 17P의 옵션은 길 시 이계의 지배자 트포 적용 시 5% / 7% 딜증입니다. 해당 옵션이 없는 상태이며 해당 옵션 적용 가정시 값은 괄호 안에 표기 위와 마찬가지로 그럼 평범한 상태에서의 딜과 비교해봅시다. ![]() 기본 상태의 딜량을 아더 +이지(전설14) 부터 확실히 역전합니다. 다만 딜 상승 폭은 사신화 1 사이클 기준 길시길피 2~ 길시길시 7% 입니다. ![]() 4. 아더 이계 이계 아더 이계 이계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이계의 힘에는 딜 증가 옵션은 없으니 사실 위의 길 시 길 시 사이클을 확립시켜주는 용도에 불과합니다 ![]() 젬이 추가적용되면서 딜량이 1~4% 정도까지 상승한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하지만 일단 특별히 변화는 없다고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 5. 망발 + 이계 + 이지 ![]() 아더 디멘션이 빠지면서 데미지가 상승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일반 만월의 베 길 소 베 사이클 -> 길시 아글 길시 변경 시 아더디멘션의 딜감이 사라지고, 이지의 딜량 증가는 받아서 해당 사이클은 무려 65% 의 딜량 차이를 보입니다. 길피 베소 (길시길피) -> 길시 아글 길피 사이클의 경우는 29% 의 딜량 상승을 보입니다. ![]() 6. 망발 이계 빙의 마지막으로 망발 이계 빙의 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약간의 추가적인 위의 이지 대비로 공격력 2레벨 0.07%가 추가됩니다. ![]() 망발 이계 빙의 비교값입니다. ![]() 망자 이계 이계와 비교시 11~17%의 길 시 데미지 감소가 있으나 아스 글러의 데미지가 크게 상승 아더 이계 이계와 비교시에는 딜감소 패널티가 없는 것으로 20% 10% 의 데미지 상승 + 망자 2개의 상승으로 망이빙 세팅이 아이이 대비 압도적 상위호환임을 볼 수 있습니다. ![]() 망발 이계 빙의 세팅도 망발 이계 이지와 마찬가지로 기본 세팅 대비로 매우 큰 차이를 갖고 있으며 두 세팅의 차이는 크지 않으나 이론상의 최고 포텐셜은 망발 이계 이지 로 길시 길시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계의 지배자 쿨증 패널티 때문에 길시 아글 길시는 어려움이 있을거라고 생각해서 길시 아글 베베 길피아글 시베 로 계산을 해본다면 딜 포텐셜이 꽤 크게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 결론 영속자는 제가 없어서 비교하진 않았는데 데미지 포텐셜의 경향 자체는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7-1. 망발은 고정으로 사용하고 가진대로, 취향대로 이계 or 영속자를 채용하고 본인이 아스 글러를 쓰는데 어색하지 않고 이 시간확보로 길시 아글 길시 가 어색하지 않다면 망X빙 을 사용하면 되고 직접 망 이 이를 사용해보니 길시 아글 길시 가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면 망이이로 최고점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7-2. 저는 개인적으로 지속딜링 포텐셜에서 길로틴 시너스보다는 사용횟수가 높은 아스 글러 데미지도 상승하는 빙의를 계속 사용할 것 같네요 7-3. 코어 변경만을 감안한 딜링 포텐셜차이고 각인의 변경, 아크패시브 마나용광로 -> 뭉가 로 변경하는 등 세팅 변경을 통한 딜 상승은 고려하지 않았기때문에 실제 포텐셜 차이는 위의 사이클 비교보다 더 클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