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골드값을 일부러 낮춘게 맞다.
골드값이 그렇게 걱정됐으면 1640 양산 초각로드 내면서 골드를 너 프했어야지. 그놈에 카멘은 몇주를 4만골씩 벌어온거냐 대체. 골드값잡으려고 품질을 낸게 아니라 돈지르라고 품질낸거임. 시즌 초에 골드값 100:40에서 100:60까지 갔는데 골드 너프만 적절히 했어도 이렇게 안처박았다.

2. 배럭효율 죽이려고 하는거 맞다.
개구리 잡아먹을때 누가 뜨거운 물에 바로넣냐 서서히 끓여서 죽이지. 마찬가지다. 배럭의 존재는 결국 신규 유입의 가장 큰벽이다. 각종 혜자패키지 골드가격하락 등을 이용해서 조금씩 배럭효율을 낮추는거다. 이렇게하면 뉴비는 들어와서 조금만 현질해도 본캐성장에 막힘이 없다. 재화량보면 신기하다 엄거래보다 좀더 효율좋게 내고. 떨어지면 좀더 좋게 내고 그러겠지. 그래야 최대한 뽑아먹으니까. 한번에 확풀면 반발도 심하고 돈이 안되니까.

3. 골드값 잡을 생각 없는게 맞다.
골두꺼비 당연히 골드삭제 많이 하지. 애초에 일찍냈으면 되는거 아니었나? 이건 유각으로 속도조절한거다. 즉 선발대 혹은 그이하가 스펙격차 벌어지는거 막으려고 놔뒀다가 적당히 읽을쯤 풀어서 유저간 스펙격차 줄이려고 한거다. 골드삭제는 표면적 이유일뿐. 만약에 골드 삭제가 목표였다면 골두꺼비를 좀더 빨리 냈을거고 핫딜샵을 크리스탈로 하지도 않았을 것이며 애초애 강습애서 그렇게 골드를 퍼줄이유가 없다. 이건 강습으로 골드 퍼주고 유각을 다운시켜서 유각읽게 라려는거다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