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뢰도 우회.

골드만 개인거래되고 나머지 아이템자체를 거래소 이용하게 하면 신경쓸 이유도 이슈될 이유도 인게임에 문제일으킬 이유도 없음.

애초에 보석이 개인거래 물품이니 신뢰도가 우회됨.

그럼 왜 안막았나??

광휘보석만들며 홍역치룸. 결과? 걍 다풀어줌.
문제는 있는거 아는데 일단 다품.
이상태에서 보석개인교환 막으면? 바로 위말에 역행.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걍 하지마~~말만하고 시스템은 그대로.

결과는 모든 애들 우회함. 걸리는놈 안걸리는놈 걍 운빨일뿐.


2. 1680까지 고속도로까는건 기정사실.

그럼 1700 컨텐츠에 빠르게 유저가 진입함.

1700컨텐츠 스팩업은 대부분의 스팩업을 다하고 유각을 읽던 아니면 보석을 8렙이상을 착용해야 파티에 들어감.

따라서 딱 여기서 부터 나이스 비나이스 차이가 극명해짐.
안그래도 나이스 비나이스로 싸우는데 실제적으로 배럭 라인에서 차이를 보이면??? 게임 인벤 터져나감.

애초에 1680고속도로껄때면 보석을 변화하겠다라는 결론을 내린거임.


3. 신규 복귀를 전나 땡기려고 할껀데 보석을?

신규 복귀해택으로 1케릭 올리면?? 일주일에 일숙+3레이드하면 할게없어서 접음.
따라서 신규 복귀도 최소한 여러케릭 키울수 있는 환경이 되야 잔존률이 높아짐.
여러케릭 키우는게 카드 장벽은 무너졌고. 보석만 남음.

토큰으로 준다. 세구빛 빼고 카드 맞추는게 쉽냐? 말들하는데.
토큰으로 6레벨 풀셋 맞추다 접음.
보석만 좋으면 세구빛 있으면 다 감~~


결론.

현문제점 해결. 신규 복귀를 위해서 보석변화는 필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