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 디자인상 나이스단은 해결해야할 문제가 맞긴 함
나쁘다는 게 아니고
고스펙 부캐릭터를 적은 재화로 양산할 수 있어서 게임사가 정한 생산과 소비 비율이 크게 깨지고
다캐릭단의 상대적인 박탈감이나 한 종류만 키우는게 합리적이라는 문화 형성 등등
게임 수명 입장에서 해결해야할 것

근데 라방과 리샤의 편지로 밝힌 내용의 핵심은
저희가 편하게 가려고 했다
= 보석 효율을 직접적으로 건드리거나, 광휘 공증을 넣어서 직접적으로 해결하려한 시도
가 틀렸다고 인정하고
다른 방법으로 천천히 해결하겠다는 거

단적인 예로 아크그리드로 세팅 바뀌면 보석 바뀌는 직업도 있고
아니면 겨울에 7광휘까지 풀 수도 있겠지
그런식으로 차츰차츰 간다고 이미 밝힌 상황이라
우리끼리 뭐 광휘 공증이 다시 와야한다
나이스단에 대한 패널티가 직접적으로 와야한다 등등
이런 "쉬운" 방법은 안 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