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직업이 많다를 떠나서
역할군이 애매함 과거 rpg들의 룰을 깨고 메인딜 없고 모두가 딜러인 상황
역할군이 나뉘어 있으면 역할군마다 쪼개서 그 안에서만 수치조정을 하면 되는데
로아는 역할군에 사실상 모든 직업이 들어가있으니
답이 안나오지

기존 rpg룰이 싫은 사람도 분명 많을거고 과거 딜평준화 외치던 새끼들이
많았기에 지금 꼴이 났다고 생각함
하지만 이러한 방향성의 결과는 매번 빡센레이드 나올때마다 직업 걸러짐이 심해진다는거임

상식적으로 딜밖에 없는데 그렇다고 이새끼가 없으면 딜이 안밀리냐? 그것도 아닌상황에서 딜 무력 체방 저점 다 되는 애들 냅두고
뭐하러 딜만 있는 애들을 데려감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지

정리하면
클래스 성능차이는 종합적으로 따져 봤을때
밸런스가 잡혀야하는게 맞는거지
딜이나 무력 체방 난이도 이런걸 각자 평준화해야 하는게 아님

딜이 좋으면 무력 체방 구리고 난이도가 높던가 해야하고
난이도가 낮아서 저점이 높고 기믹수행력이 좋으면 딜 부분은
그냥 깔개를 해야 맞는거임

아주 당연한 이치같은건데 로아는 이걸 안지킴

뭐 클래스별로 난이도 차이 없다는데 이건 걍 겜알못들이 하는
소리임
고작 ai 두들겨패는 겜에서 뭔 난이도 타령이냐 이러는 새끼들이
못하는 새끼인데 자위하는 새끼일 가능성이 높음

눈가루정도나 되는 사람한테나 해당사항이지
대다수는 해당사항 아니란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