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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8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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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66
환수 각성 가이드 (25-02-04)25-01-23 마구쪼기 빠지고, 여우폴짝 채용 25-01-24 끝마와 금주 25-02-04 여우불꽃 1트포 변경(마력 조절 → 기운 집중), 스킬 사이클 내용 추가 0. 환수 각성이란? 환수 각성이란 '환수의 기운'을 전부 소모하여 '환수 각성 상태'에 돌입하는 직업입니다. 환수의 기운은 환수 스킬로 쌓거나, 인간 상태일 때 자연 회복합니다. ![]() 환수 각성 상태의 지속시간은 30초이고, 기본 효과로 공이속 20%와 깨달음으로 치피 60%의 버프를 얻습니다. 특히, 깨달음의 3노드가 중요한데 환수의 정기를 소모하여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 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 ![]() 즉, 단순하게 환수 스킬로 아덴을 쌓고 환수 각성 상태(Z)에 돌입하여 주력기를 터는 직업입니다. 1. 세팅(아크패시브 + 각인) 환수 각성의 주력기는 전부 치피가 460%~660% 로 굉장히 높아서 치적 100% 확보가 중요합니다. 특성은 극치명과 극신속 2가지로 나뉩니다. 1. 극치로 아크패시브에서 쿨타임 감소와 마나 용광로를 챙기는 빌드 2. 극신으로 아크패시브에서 치적과 음속 돌파를 챙기는 빌드 정단 세팅에서, 극치명이 극신속보다 스펙이 높아질수록 점점 더 세집니다. 웬만하면 극치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극신속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시 풀공이속으로 아덴 수급이 상대적으로 쾌적하여 약간의 사이클 가속화 ② 각성기, 초각성스킬 쿨타임 감소 ③ 스페이스 쿨타임 감소 고점 세팅은 극치명에서 정단 대신 저받을 채용합니다. 아드 유각, 파티 시너지, 팔찌 등으로 치적을 당겨올 수 있는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5-01-25 ★★★ 극치신(기본, 고점)은 끝마 대신 금주 채용이 가능합니다. 끝마와 금주의 3사이클 돌리는 속도는 허수아비 및 6작열 기준, 끝마가 1~2초 가량 빠릅니다. 쿨감을 가져가는 끝마에 비해 생각보다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정기의 스택당 쿨감 5% 효과 때문입니다. 따라서, 금주의 가치가 굉장히 좋습니다. 그러나, 정기의 스택이 쌓이는 조건은 내 24m 주변에 적이 있을 때만 적용됩니다. 즉, 보스가 자주 사라지는 경우 3사이클의 안정성이 끝마보다 낮다는 의미입니다. 그래도 너무 자주 사라지는 경우 끝마도 2사이클만 박는 경우도 나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금주2가 더 메리트가 느껴집니다. 레이드, 가토를 여러번 해본 결과. 극치신은 끝마1 금주1 or 금주2 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물론 더 높은 작열을 줄 수 있다면 금주2의 가치가 점점 더 오르게 됩니다. (여담으로 저는 6작 금주2로 레이드 다니고 있습니다.) 참고로, 마나 문제가 없다면 금주말고 한돌로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이로 인한 이득은 각성기 딜증을 더 받습니다. 어떤 세팅이 자신과 더 잘 맞는지 생각해보고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기본 극치신 (정단, 회심) ★ ![]() 1노드 > 치명30 신속10 2노드 > 금주2 + 한돌1 3노드 > 무마2 4노드 > 마용2 > 이동속도 40% = 특성(11%) + 환수 각성 상태(20%) + 갈망(9%) > 공격속도 30% = 특성(11%) + 환수 각성 상태(20%) + 갈망(9%) - 질증(10%) > 원한 + 아드 + 돌대 + 정단 + 질증(안상, 타대, 마효증) ① 모챌익 치적 (정단 77돌 / 반지 1.32%) > 특성[치명29 신속11](63%) + 아드(14%) + 정단(21.75%) + 반지(1.32%)= 100% ② 일반 유저 치적 > 특성(65%) + 아드(14%) + 정단(18%) + 반지 상(3.1%)= 100% - 치적 시너지 1명인 경우: '아드 → 저받' + '한돌1 → 예감1' - 치적 시너지 2명인 경우: 정단 → 저받 - 모든 주력기의 마나 소모가 521 이상으로, 마나 용광로의 최대 효율을 받습니다. 2. 극신치 (정단, 달인) ![]() 1노드 > 치명10 신속30 2노드 > 예감2 + 한돌1 3노드 > 혼강2 4노드 > 음돌2 > 이동속도 60% = 특성(31%) + 환수 각성 상태(20%) + 갈망(9%) > 공격속도 50% = 특성(31%) + 환수 각성 상태(20%) + 갈망(9%) - 질증(10%) > 원한 + 아드 + 돌대 + 정단 + 질증(안상, 타대, 마효증) ① 모챌익 치적 (정단 77돌 / 반지 1.32%) > 특성(24%) + 아드(14%) + 정단(21.75%) + 달인(7%) + 예감2(8%) + 혼강2(24%) + 반지(1.32%) = 100% ② 일반 유저 치적 > 특성(24%) + 아드(14%) + 정단(18%) + 달인(7%) + 예감2(8%) + 혼강2(24%) + 반지 상(3.1%) = 98% - 남은 치적은 반지, 팔찌, 치신 조율(최대 12 : 28)로 수급합니다. - 치적 시너지 1명인 경우: '예감2 한돌1' → '금주1 한돌2' - 치적 시너지 2명인 경우: '예감2 한돌1' → '금주1 한돌2' + '달인 → 회심' ※ 회심 없는 경우: 혼강2 → 혼강1 무마1 - 환수 각성 상태에서 공이속이 합 300%를 초과하여 음속 돌파의 최대 효율을 받습니다. 3. 고점 극치신 (아드 유각 + 저받) ![]() 1노드 > 치명30 신속10 2노드 > 금주2 + 예감1 3노드 > 무마2 4노드 > 마용2 > 원한 + 아드 + 돌대 + 질증 + 저받(안상, 타대) > 특성(66%) + 아드 유각(20%) + 달인(7%) + 예감(4%) + 반지 상(3.1%) = 100% - 치적 시너지 1명인 경우: '달인 → 회심' + '예감1 → 한돌1' - 치적 시너지 2명인 경우: '달인 → 회심' + '예감1 → 한돌1' + 치신 비율 조정 (e.g. 치명25 산속15) - 모든 주력기의 마나 소모가 521 이상으로, 마나 용광로의 최대 효율을 받습니다. *초과되는 치적 변경 방법 - 진화 노드 변경 - 달인 → 회심 - 치신 비율 조정 - 각인 변경 달인과 회심의 딜 증가량 차이 1. 달인, 치적 93%(달인 적용 치적 100%), 치피 550%, 추피 35% → 딜증 12.2% 2. 회심, 치적 93%, 치피 550%, 추피 35% → 딜증 11.8% 3. 회심, 치적 100%, 치피 550% 추피 35% → 딜증 12% 1. 깨달음 - 서브 노드는 마나 상황에 따라 취향껏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2. 도약 - 도약의 초각성 스킬 쿨타임도 좋지만, 짧은 레이드에서는 초각성기 딜증가로 바꿔주세요~ ![]() 2. 스킬 ![]() 11 얍! (3 1 1) [영웅 풍요] [작] - 시너지 7 할퀴기 (1 2) [영웅 풍요] - 카운터 10 까마귀 대소동 (1 1 1) [전설 풍요] 14 여우 불꽃 (1 2 2) [전설 질풍] [겁 작] 14 여우 폴짝 (3 2 2) [영웅 질풍] [겁 작] 14 바위 곰 (3 3 2) [영웅 비전 / 희귀 풍요] [겁 작] 14 슈웅 곰 (2 3 1) [영웅 질풍] [겁 작] 14 빙글빙글 꽝 (3 3 1) [전설 질풍] [겁 작] 초각성스킬:: 두둥실 여우곰 각성기:: 우당탕탕 대난투 1분 스킬 딜 비중 조건 - 도약 70 빙글빙글 꽝(25%) > 바위 곰(19%) > 여우 불꽃(16%) > 초각성스킬(15%) > 슈웅 곰(13%) > 여우 폴짝 ※ 세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보석 우선 순위 - 겁화 : 빙글빙글 꽝 > 바위 곰 > 여우 불꽃 > 슈웅 곰 > 여우 폴짝 - 작열 : 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얍! '빙글빙글 꽝'의 2번째 트포는 취향입니다. 두 트포 다 사거리는 동일합니다. ① 야수의 보호(1) → 피면, 제자리 ② 멈출 수 없는 힘(3) → 시전 속도가 빠르고, 전진, 약간 더 셈. 3. 사이클 사이클은 기본(저스택), 조우 아드로핀(저스택), 아드로핀(고스택) 으로 나누었습니다. 아드로핀(고스택) 사이클이 서폿 버프와 타이밍을 맞춘다면 10초내에 주력기 5개를 2번 사용합니다. 1. 기본 사이클 (저스택) 얍! → 할퀴기 → 얍 → 환수 각성(Z) → ①(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환수의 정기(Z) → 얍! → 자유(얍!, 할퀴기) → ②(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환수의 정기(Z) → 얍! → 자유(얍!, 할퀴기) → ③(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각성 상태 해제(X) → 얍! → 까마귀 대소동 → 얍! → 까마귀 대소동 → 할퀴기 → 얍! → 환수 각성(Z) - 극치신, 극신치의 쿨타임은 차이가 크게 없어 사이클은 동일합니다. - 아덴 쌓을 때는 정해진 사이클은 없고, 쿨에 맞춰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정기 스택 신경 쓰셔 않아도 괜찮습니다. - 상황에 맞게 수동으로 각성 상태를 해제해서 플레이 해주시면 좋습니다. - 각성기와 초각성스킬은 각성 상태 내에 아무 때나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3사이클 도중 주력기들을 전부 못돌리고 아덴이 꺼지더라도, 나머지 주력기 전부 박아줍니다. 따라서 Z 쿨감 사용 할 때, 이전의 쿨감을 받지 못한 주력기까지 기다리지 말고, 중간에 사용합니다. - 상황이 꼬여서 아덴이 조금 남고 주력기들의 쿨이 전부 돌아온 경우, 선 여우 불꽃으로 아덴을 쌓고 사이클을 돌려주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 얍!은 시너지, 아덴 수급기, 아드 유지용입니다. - 할퀴기는 카운터 스킬로, 아덴 채울 때 말고는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까마귀 대소동은 아덴 수급기로, 아덴 채울 때만 사용합니다. 2. 조우 아드로핀 사이클 (저스택, 8초 소요) # 영상 얍! → 할퀴기 → 얍! → 환수 각성(Z) → 아드로핀 → ①(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환수의 정기(Z) → 얍! → 초각성스킬 → 각성기 → 자유(얍!, 할퀴기) → ②(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환수의 정기(Z) → 얍! → 자유(얍!, 할퀴기) → ③(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각성 상태 해제(X) 3. 아드로핀 사이클 (고스택, 9초 소요) # 영상 얍! → 할퀴기 → 얍 → 환수 각성(Z) → ①(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자유(얍!, 할퀴기) → 아드로핀 ②(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얍! → 초각성스킬 → 각성기 → 환수의 정기(Z) → ③(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각성 상태 해제(X) 초각성스킬과 각성기 사용 타이밍은 정해진 순서가 없습니다. 레이드 패턴에 맞춰서 확정 및 높은 확률로 맞출 수 있는 패턴에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아게오로스 플레이 영상 - 1640 극치신 금주2 6겁6작 4. 팁 부족한 마나 해결 방법 - 음식 - 한돌 → 금주 > 주력기 치피가 굉장히 높아서, 엘릭서 하의는 추피로 맞춰주세요. > 위와 같은 이유로 악세 반지는 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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