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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6 1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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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기사 발키리 스킬 시전 시간 분석안녕하세요. 딜 발키리의 주요 스킬 시전 시간을 직접 측정해 보았습니다. --- 모든 측정은 120fps 영상으로 공격 속도 0%, 질풍 룬 미적용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측정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해당 프레임에서는 스킬을 시전 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시전 되지 않은 상태로 판단하였습니다. 다음 프레임을 살펴보겠습니다. ![]() 이번 프레임에서는 아드레날린 스택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스킬의 `시작 시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하단의 시간을 보면 `1.300s` ![]() 이후 스킬이 완전히 종료되고 다음 스킬을 시전하여 아드레날린 스택이 상승하는 시점을 `종료 시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하단의 시간을 보면 `1.933s` 따라서 간파 베기의 시전 시간은 `1.933s` - `1.300s` = `0.633s` 이번에는 간파베기에 전설 질풍룬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실 측정은 `0.567s`가 측정 되었으므로, 시전 시간 공식을 적용하여 이론과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기존 시전 시간 / (1 + 14(전질) / 100)) = 0.633s / (1 + 14/100) = 0.633s / (1 * 1.14) = 0.633s / 1.14 ≒ 0.555263157s ≒ 0.555s 실제 측정치(`0.567s`)와 예상치(`0.555s`)가 약 `0.012s` 만큼 차이가 나게 됩니다. 해당 영상이 120fps로 녹화 됐으므로, `0.0083s` 단위 오차가 있을 수 있으며 서버-클라이언트 간 지연 요소를 포함하면 1~2 프레임 정도의 오차는 감안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에 이는 무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공속을 올려서 실 측정을 해보겠습니다. 역시 오차가 크지 않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2 프레임) 따라서 어느 정도 신뢰가 있다고 판단하여, 하단의 공속이 포함된 스킬 시전 시간은 직접 측정한 것이 아닌 공속 0% + 룬 미적용 상태의 기본 시전 시간만 측정하여 - { 기존 시전 시간 / ((1 + 공격 속도/100) * (1 + 전설 질풍/100) )} 위 시전 시간 공식을 적용하여 도출하였습니다. --- 측정 중 휴먼 에러의 가능성이 있기에, 각 스킬별로 5회씩 시전 후, 가장 짧은 시전 시간을 대표값으로 채택하였습니다. 가령, 위 표와 같이 3개의 시전 시간이 측정 되었을 경우, 가장 작은 값인 `1.217s`를 채택하였습니다. ※ 스킬 시전 속도에 영향을 끼치는 트포가 존재하는 경우 적용하였습니다.
![]() 측정 표 ▲ --- 스킬별 시전 시간 (공속 0%, 룬 미적용) 딜 발키리는 공속 옵션이 없기에
공속 25%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스킬 시전 시간에서 소수점은 적용되지 않으므로, 공격 속도 25% 기준으로 시전 시간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 스킬별 시전 시간 (공속 25%, 룬 미적용) 이번에는 스킬 시전 시간이 긴 개벽에 즉각적인 주문2, 안식의 비에 전설 질풍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 스킬별 시전 시간 (공속 25%, 룬/도약 일부 적용) 1. 안식의 비에 전설 질풍을 착용하면 좋아보인다. 2. 개벽에 즉각적인 주문2를 채용하면 좋아보인다. 3. 주력기의 시전 시간이 긴 편에 속하므로, 공이속이 달린 팔찌를 깎거나 (가격도 저렴함) 공이속+무공 옵션이 뜬다면 실전성이 높아질 수도 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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