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가 눈여겨본 코어는 차지 인핸스입니다. 어떻게 전설 하나는 골드로 살 수 있고, 아직 쿠폰으로 받은 유물 정가 코어가 남아있는데요.
어떻게 전설 14포만 활성화 할 수 있으면 유물 정가는 그랜드 피날레로 받는 게 실전 딜 생각 했을 때 저게 가장 쎌 것 같네여.



스킬트리는 이렇게 가져갑니다.
차지 인핸스 코어에 일반 스킬 딜 감소가 붙어있어서, 딜은 오직 차지가 달린 퀘이크 스매시, 임페일 쇼크, 렌딩 피니셔로 하라는 것처럼 보입니다.
고로 나머지 파란 스킬은 셋은 전부 아덴 채우기 위한 용도입니다. 쿨도 짧은 스킬이고, 와일드 어퍼와 쓰러스트는 2회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데.

클리브는 아덴 3칸. 와일드 어퍼는 3칸 X2, 쓰러스트는 2칸 X2

소울 디바이브(T스킬) 5칸. 퀘이크 스매시 6칸. 임페일 쇼크 4칸.

퍼즐 게임 하듯, 스킬 세개로 10칸을 채운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며, 그렇게 만든 10칸의 엠버레스 기운을 빨간 스킬로 털어서 Z 아덴 게이지를 채우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면 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2스택이 가능한 리밴지 블로우와, 프레임 좋고 무력화 중상에 카운터 달리고 쿨까지 준수한 블레이즈 스윕을 챙겼습니다.
남은 한 자리는 당연히 렌딩 퍼니셔.

파란 스킬 세개 써서 10칸 채우고 - 빨간 스킬 털어주고 - 그렇게 쌓은 아덴으로 Z 차곡차곡 눌러주면.

애지간한 상황에서 상시 피면 + 공이속 15% + 받피감 + 쉴드 상태가 될 거 같아여.

소울 디바이드, 퀘이크 스매시, 임페일 쇼크 , 렌딩 퍼니셔, 그리고 Z 스킬로 딜을 누적하라고 만든 세팅 같습니다.
안정성도 상당하고, 카스가 고기랑 달리 피면이긴 하지만, 2스택이기도 하고... (사실 2스택을 채용한 건 파란색으로 쌓은 기운을 더 많이 털기 위함입니다만, 별 3코어 개방하면 렌딩 피니셔의 쿨타임이 6초나 줄어들기 때문에 그때 가서 리벤지 블로우를 1회만 사용하지만 상면까지 부여받는 트포 찍으면 될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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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 차징 캐릭터 두개 키우는데, 헤드 차징에 아드레날린이란 각인은 있어서는 안 되는 각인이라 생각하여.

특성으로 자치적 90~100 맞춰놓고 원한 슈차 바리 결대 저받 갔습니다.

캐릭터 설계가 직관적이게 잘 해놨네요.



++++


위에까지가 기존 글이었는데, 좀 더 심화로 접근을 해보았습니다. 다 쓰고나니까 초 장문이 되어버렸는데, 여러분 사실 제 본업이 작가입니다. 그러니까 더부룩하지 않게 글을 드실 수 있도록 최대한 정리해보겠습니다.

믿고 읽어주십쑈.


우선 가장 기본적인 차지 인핸스의 매커니즘부터 파악해봅시다.





 1. 엠버레스 오브 게이지가 50% 찼을 때 Z를 누르면 그 즉시 가디언 스케일 상태 (5초 피면, 받피감, 쉴드, 게이지 패턴 패널티 50%감소.) 및 한계 초월 상태에 돌입. ( 공속증가 , 스킬 프레임 단축, 차지 스킬 2회 강화.)
 2. 엠버레스 오브 게이지는 발현 스킬 털어서 확보. 1칸당 기운 3%. 최대 10칸이니 발현 스킬 한 번에 30% (그리고 발현 쓸 때 알아서 쉴드 생겨서 x 굳이 안켜도 됨.)

 대강 요정도입니다. 하지만 옆집 뽀삐도 아는 사실 가지고는 사이클 발전이 있을 수가 없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스마게의 의도 파악입니다. 스마게는 무슨 의도로 이런 스킬 구성을 냈을까? 하고 생각해보는 겁니다.




 형, 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렇게 설계하셨나요???


 그리고 스마게는 이미 답을 내놨습니다.
 어디에?

 아크 그리드에!
 차지 인핸스 라인, (111 or 444를 주목해보자구욧.)




 해석 1.  윙 스팅어 그거 차징 트포 있긴 한데, 헤드 안 달려있으니까 괜히 쓰겠다고 지랄하지 마라.

 해석 2. 눈치 있으면 일반 스킬은 아덴 쌓는 용도로 써라.

 의문 : 그럼 뭘 써야하는데요 ;; 



 해석 1. 적어준 네 개의 스킬만 확실히 박아라.
 해석 2. 근데 z 키면 차지 스킬은 딱 두 개만 써라.

 이유는? 묻지 마라.





형이 그렇게 정해놨다. 초월 끝났는데 차지 또 털면 손해다. 비록 렌딩 피니셔는 강화 효과 못 받지만, 차지 인핸스에서 쪼끔 줄테니까 차지 스킬 네개 번갈아가면서 두 번씩 알아서 잘 써라.

쥬나민??


 그리고 달 코어는 넘어가도록 한다.
 그냥 임페일 쇼크 딜 증가에, 운명 발동 트리거가 z가 된다가 끝이니까.





 해석 1. 10스택 렌딩 피니셔를 꾸준히 써서, 딜 차곡차곡 누적하고, 30% 아덴 환급 계속 받아라.
 해석 2. 이게 스마게가 숨겨놓은 핵심. 트포는 죽음의 일격을 찍으라!!! 왜? 왜 와이?


 


에?? 이거 진짜 찍어요? 이거 너네가 쓰라고 만든 주력기잖아요. 그런데 저 트포 찍고 20% 쎄져도 파멸의 오브에 비해서 10% 약한데요?

댓츠 뻑긴 노우 노우.
과연 유물 코어 14포 짜리에 플레이어 손해보는 코어를 넣어놨을까요? 올드 캐릭터라면 모를까 파릇파릇 돈 벌어다줄 신캐한테?
 



쥬나민?
파멸의 오브에는 게이지 회복량 50% 감소라는 어마어마한 패널티가 달려 있죠.

"에이, 이거 주력기라니까? 이걸로 아덴 수급해서 뭐해."

라고 생각할 게 아니란 말.

반대로 생각해보자고요.
스마게는 지금 힌트를 준 겁니다.

"친구야, 친구야. 그거 딜 쪼끔 줄이는 대신 아덴 수급량 늘려주면, 제법 큰 리턴이 있지 않겠어?"

눈깔 힘 빡 주고 짱구를 굴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임페일 쇼크 첫 번째 트포에도 힌트를 심어두었다는 사실을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유레카!! 1트포에 게이지 회복량 증가가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크 그리드에서 게이지 회복량 패널티까지 삭제 시켜줬습니다. 이 말은 뭡니까?

"야, 이거 사실 주딜기긴 한데, 동시에 아덴 수급하는 수급기야 ㅋㅋ."

허우.. 대@엄...
그럼 자연스럽게 그런 생각이 들죠...

저기다가 전설 풍@요를 박으면,,, 썸띵... 스페셜한 일이 생기지 않을까?

바로 그게 제가 이 정성스런 공략글을 쓰게 된 이유입니다. 여기부터 다시 눈에 힘 빡! 집중하십셔.



이걸 다시 봅시다. 핵심은 드레드 로어와 완전 연소에요.

1. z키를 쓰려면 아덴 게이지가 50%는 있어야 해.
2. 10코스트 발현 스킬 털면 아덴 게이지가 30%까지 차.

그 말은 뭐겠어요?

남은 아덴 게이지 20% 어떻게든 채워봐.


근데 그 아덴 게이지를 조상님이 채워주ㅅ (날... 써라...) 잠깐만. 누구세요. 여보세요?

(나를 써라.... 그 아덴, 내가 채워주겠다....)

그러니까 누구...




네 조상이다. 풍요 쳐박고 날 활용해라 이 말이다.



...예.
앞선 전제들을 보고, 우린 차지 인핸스 아크 그리드의 사용법을 숙지했습니다.

1. 주력기는 z 키고 박아라.
2. 렌딩 퍼니셔는 굳이 z 안켜도 큰 손해 없다. (빨간 차지 스킬)

해석

1. 가장 센 주력기는 퀘이크 스매시(사이온q)와 T스킬이다. 그걸 아덴 모으는 데 소모하지 마라.
2. 그러니까 빨리 아덴 50% 쌓아서 z 킨 다음 퀘이크 스매시랑 T스킬 쳐박아라.

결론은 그겁니다. 최대한 빨리 아덴 50%를 쌓고 z 키고 퀘이크 스매시랑 t 쳐박는 것. 우리가 도달해야하는 발할라에요.
근데 문제는 쿨 좋만한 일반 스킬들로는 아덴 20%를 채우기가 힘들단 말이에요. 하지만 바로 저 임테일 쇼크를 활용하면 그게 가능해집니다.

어떻게?
영상으로 확인하시져!




극 락.


 그냥 딱 이렇게 쓰라고 만들어 놓은 듯합니다.
 전설 풍요 임페일 쇼크. 4코. 영웅 풍요 길로틴 스핀 4코. (7렙만!) , 그리고 쓰러스트로 2코.

 그렇게 만든 10코로 렌딩 피니셔.

 갈기면 정확히 47%의 엠버레스 오브 게이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나머지 3%는요?

 

사이드에 이 친구 있을 때부터 수상하다 싶었음. 암튼 이 3%로 정확히 50%의 아덴 게이지가 찹니다.

그리고 나노 팁 드리면, 오프닝 임페일 쇼크를 아덴 수급기로 쓴다곤 해도 딜 지분이 적은 스킬은 아닐거라 이거 차징할 때 x 눌러줘서 바리 각인 꼭 묻혀주는 게 좋아요.
아님 안정적으로 아덴 채울 거 생각하면 쓰러스트 쓰면서 x 누르면 되겠네요. (쓰러스트는 또 시너지라서 오프닝이 아주 자연스럽죠.)

이후에 z 누르고 가장 쎈 차지 스킬, T와 풀 차징 Q 박아주는 거에요. (그럼 또 10스택이 되면서 자연스레 발현 스킬로 연계.)



그리고 영상 보면 아시겠지만, 막 어거지로 스킬 굴리고 하는 느낌도 없어요. 그리고 상당히 여유로워요.

그리고 헤드 직업은 허수아비 치는 거 봤을 때 뭐야, 왤케 산책 시간이 많아? 싶어야 정상이에요!

실전은 1 vs 8이에요. 몹과도 싸워야 하는데 7인의 공대원과도 싸워야 한다고요. 패턴 하나 하고 니 빼고 7명 한테로 대가리를 돌린다고! 그걸 쫓아가야 한다고!


님들아, 사실 저는 고기 워로드가 본캐인 사람이라 헤드에 아주 통달했다고 자신하는 편이란 말이져.
고신속 즉발이라면 모를까, 헤드 어택에서 차징까지 하는데 스킬 사이클이 뭐.. 얼마 이상 놀면 안 되고... 뻑긴 불 쉣입니다.

헤드 차징은 몹 패턴 간 보다가, 최대한 빨리 뛰어가서 대가리에 한 방 시원하게 꽂아줘야만 하는 딜러에요.
바로 그래서 아크 패시브에 z 키면 스페 초기화도 넣어준 겁니다. 아덴 쌓으면서 간 보다가, 스페 z 스페로 헤드 포지셔닝 빠르게 하렴 똘만아!

그런 의미에서, 이제 각인 설명 들어갑니다잉.




대충 나 고기 워로드랑 분망 디트 키운다는 뜻.

예, 뭐... 그... 쓸 수 있으면 써야하지 않겠나요?

아드? 본캐 고기라 한 장도 안 읽었습니다.
예둔? 마찬가지로 평생 읽을 생각 없습니다.

근데 사실 차지 인핸스에는 위의 두 각인이 필요치 않습니다. 가뜩이나 예감 찍고, 깨달음 사이드 노드에 일반 스킬 치피증 달려있는데 뭣하러 예둔 씁니까. 한방 시원하게 뻥! 갈기는 직업인데 예둔 패널티라도 터지면 어쩌려궁.

그리고 아드? 앞서 말했듯 헤드 "차징" 직업은 간 보면서 헤드 패턴 탐색하다가, 빠르게 헤드 가서 스킬 빡! 박아야 하는 직업이에요.

아드는 어울리지 않아요. 고기, 디트와 마찬가지로요. (사실 두 직업에 비해선 아드 유지가 훨씬 쉬운 편인 건 맞다 생각하는데, 아드 채용으로 인한 신속 특성 확보를 유의미하게 활용할 수 있나? 헤드 "즉발"도 아니고 "차징"인데? 쿨 누수 나면 날 수록 손해 보는 세팅인데? 스스로에게 물어보면 그거 소화 다 가능한가? 일단 저는 아님.)


막바지 오니까 슬슬 힘 빠지네요. 이래서 의욕이 앞서면 몸이 힘듦.
암튼 자잘한 스킬 트포나 룬에 대해서 심화 설명 해보면....



쓰러스트 연속 돌진에 속행입니다. 이거 체인 조작이라 각각 속행 트라이가 개별로 적용 될 거에요.
길로틴 스핀 7만 줍니다. 10레벨 트포 찍으면 엠버레스 기운 4개에서 3개로 줄어들어서 쓰러스트 - 길로틴 - 임페일 쇼크 오프닝 연계가 불가능.
와일드 어퍼는 보석 없이 속행. 저거 제가 잘 알고 있는진 모르겠지만 스택이 되면 또 속행 개별 적용 될 거에요.

그리고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력기 다 털고 하는 게 쓰러스트랑 와일드 어퍼 두 번씩 쓰는 거거든요?
그 짧은 시간에 속행 트라이 네 번 하는 거임. 개쩖.

나머지 뭐 보석이나 그런 건 코드 참고해주십쇼.

76DA835C6DFED29104B26933711129B5264D8BDE6C544B23F8770A3FAA1F5A276C0F02D129861E7DA13D7BBEB0B6D88A5DAB5FEF0C38BAF583E0221DDDE157C6

예 뭐... 대강 여기까지입니다. 읽기 힘드셨다면 죄송합니다. 사실 그랬다면 제가 작가로 대성해서 현질 오지게 했었겠져. 제 스펙이 제 본업의 결과물에 대한 답입니다.

퇴근하고 이거 글 쓴다고 성장을 못해서 레벨 1660이긴 한데, 사실 텍스트만 봐도 어떻게 쓰라는지 딱딱 정해놓은 느낌이라 해석하기에 그리 어려운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만!

실제로 111 코어 활성화 시키고 레이드 좀 돌다보면 아쉬운 구석들 몇개 더 발견될 수는 있겠습니다만, 현재로써는 이게 가장 적합하다 싶네여.

일단 가장 중요한 게, 조우 아덴 0일 때 가장 빠르게 아덴 50% 쌓는 것 같습니다. 이후 z 키고 t랑 풀차징 q 박는 거요.

아 여담으로 저거 코어 활성화 안 하고 돌린 사이클입니다. 코어 다 활성화 하면 렌딩 퍼니셔 쿨이 줄어서 훨씬 더 부드러울 거에요.

그리고 제일 핵심은 저거 별 코어에 시전 속도 30% 20% 10% 감소인데요.

워로드 차스 20% 감소 코어 쓰고 극락 갔던 거 생각하면, 저거 17포 활성화 되면 진짜 엄청 빠릿빠릿하고 시원시원한 차징 캐릭터 될 거 같습니다.


아 빼먹은 게 있는데, 아크 패시브는 자치적 90~100 맞추고 한돌 , 일격, 회심, 분쇄 , 입타 갈 거 같습니다.
어차피 이렇게 해도 별 3코어에 공속 관련 유틸이 상당하고, z 키면 공속 15% 증가에 심지어 사이드 노드에 공속 3% 증가까지 있어서 신속 밸류가 그다지 높아 보이지가 않습니다.

차징 헤드는 그냥 극치신 캐여 님덜아.

3줄 요약.

1. 개쩌는 거 찾았다.
2. 고기, 분망이 본캐고 차징 아크 그리드 쓰고 싶으면 코드 저거 복사해서 써라.
3. 반박시 님들 말이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