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10-18 11:47
마스터몬스터에 대한 전략안녕하세요 ! 토자라입니다. 이번에는 마스터몬스터에 관한전략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사실 이글은 지난번에도 적은적은 있지만, 보너스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ㅂ-;;
여러분은 마스터몬스터를 잡아보면서 어떤기억이 있으신가요? 마스터 몬스터들을 잡으시면서 그 풍성한 전리품이 눈을 끌것이고 또한 가끔 그 많은 전리품속에서 찾을수 있는 보물인 주문서도 여러분들을 풍요롭게 해줄것입니다.
사실 마스터몬스터는 오래전에 쇠퇴했습니다, 하지만 마스터몬스터는 아직까지도 비싼 아이템을 여러분에게 주고 또한 지속적으로 잡을경우 큰 경제적 이득을 볼수 있는 몬스터입니다!
-먼저 알아야 할사항
2.경쟁자의 위치와 정보를 파악하라!
3.젠탐을 확보하라
1.젠타임
들은 가장 먼저 잡은 서버에서 가장 먼저 나옵니다.
예로들어서 제가 "엘리쟈"라는 마스터몬스터를 1섭부터 3섭까지 잡았다고
이를 이용해서 보스몹을 독점하는 것을 바로 보돌의 직업입니다.
-다른 중(中)보스몬스터 들
피아누스는 10시간 이하 불규칙이고 마뇽과 그리프는 1시간 ~1시간 30분이군요. 도도. 릴리노흐. 라이카도 마뇽 그리프와 같습니다(제보부탁드립니다.)
2.젠탐 독점 방법
이용해. 독점이라는 개념이 생겼습니다.
1.맨 첫번째 섭에서잡은 보스몬스터를 쓰러트린 시간을 기록 해주세요
2.그뒤, 차례차례 섭을 돌아가면서 잡은 섭들을 차례차례 기록합니다.
3.다음 그 보스몹이 다시 젠되는 시간에 다시 찾아가. 맨 첫번째 잡은 정해진 시간이 된다면 분명 이렇게 나옵니다.
예 이런식으로 계속 잡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거.. 잘 본다면 말이 많습니다.일단 자신이 독점하면... 다른 사람들은 잡지를 못합니다. 그래도 알고 싶어하시는 분이 많으니..
예전 타이머는 한곳에서만 나왔고, 또한 굉장히 독점하기 어려웠습니다.
예전에만 적용된 것이지만,가령 가다가 저 방법처럼 했는데도. 몇몇 마스터몬스터들은
여러맵에서 출현하는 마스터몬스터를 예로 들자면
따라서 한맵에서 기다릴경우 45분에 제대로 튀어나올지 이처럼 여러맵에서 나오는 보스몬스터는 독점이
만약 마스터몬스터가 뜬 파란출현메세지만 뜨고
그것은 버그나 오류가 아니고. 자신과 같은 섭 다른 맵에서 이 메세지가 뜬다면 속히 다른 맵으로 이동하세요!
현재의 마스터몬스터는 딱 한곳에서만 젠이 되어서, 위의 제도는 사라졌지만, 그래도 어떻게 본다면 독점을 막을수 있는 아주 중요한 방법이었을지도 몰랐습니다.
4.예전 이야기 :보스몬스터가 두마리 출몰한다.?
하지만 이것은 먼저 해야할 행동을 해야만 잡을수 있는
예로들어서 킹크랑같은경우 소라껍질만 깬경우. 45분이 되어서 세르프와 포장마차도 같은 원리입니다. 더구나 킹크랑은
재밌고도 또 기발한 상상을 주던 현상이었지만, 이번 빅뱅패치로 세르프는 더이상 이런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
5.마스터몬스터의 황금지리 아랫마을
아랫마을은 마스터몬스터를 잡기에 딱 환상적인 마을입니다.
사냥에중심이 예전 리프레였듯이,마스터몬스터역시 중심마을이 존재합니다. 바로 아랫마을이지요 아랫마을은 말 그대로 아래에있지만, 실제로 마스터몬스터의 지리적으로 굉장히 유리한 지역에 위치했습니다.
실제로 다른마을로 아랫마을을 통해서 간다면 모두다 5분안에 갈수 있을뿐 아니라, 그 마을역시 마스터몬스터가 있답니다.
아랫마을로 갈수 있는 마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에는 그 마을로 가는 시간.
아랫마을 - 구미호 백초마을 - 대왕지네 (1분) 아쿠아리움 - 세르프 (1분) 루디브리엄 - 타이머 (5분) 무릉 - 태륜,요괴선사 (3분) 엘나스 - 스노우맨 (4분)
보셨죠, 이렇게 많은 몬스터들을 다 독점할수는 없고, 차례차례 독점하기에 가장 안정적인 방법은 바로 3~4종류의 마스터몬스터를 잡는것입니다. 보통 보편적인 마스터몬스터 공략이라면 이렇게 합니다.
구미호 - 세르프 - 대왕지네 순 (가장 추천하는 것) 구미호 - 세르프 - 태륜 대왕지네 - 태륜 - 요괴선사 - 세르프
보편적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미호 세르프 대왕지네를 추천하는 이유는 가장 돈벌이가 쉽게 되고 그럭저럭 이 몬스터들이 잡귀에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왕지네는 의외로 쌜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6.경쟁자
경쟁자라면 마스터몬스터를 잡을때 가장 짜증나는 요소중 하나인 점입니다. 경쟁자는 특히 고렙이라면 더 좋지 않은데, 그때는 반드시 무리한 욕심을 부리지 않고 , 그 경쟁자의 위치추적을 해서 아직 경쟁자가 잡지 않은 서버 (대체로 경쟁자가 위치한 바로 앞서버) 에가서 마스터몬스터를 잡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잠깐 위치추적이 뭐냐고요?
위치추적이란, 말그대로 그사람의 위치추적을 하는것입니다, 예로들어서 "토자라"라는 유저가 있다면, 메이플 채팅창에서 "/찾기 토자라" 라고 한다면 다른채널에 위치해있다면 그 사람이 채널, 같은 채널이라면 그사람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이런 위치추적은 채팅이 아니기 때문에 도배도 되지 않고 "↑" 키를 누른다면 계속해서 복사해서 할수 있기때문에 마스터몬스터 쟁탈전에 매우 유리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반드시 경쟁자의 마스터몬스터를 스틸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스틸을 하셨다면 곧바로 그 경쟁자가 저레벨이든 고레벨이든 비매너로 낙인이 찍히며, 또한 심한경우에는 보복으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이죠.
※상대가 먼저 비매너를 했다면 어떻게 될까?
상대가 먼저 비매너를 했다면 그때는 정당방위로 보편적으로 자신도 상대의 마스터몬스터를 잡을 권리가 생깁니다. 하지만, 보통 자신이 고레벨이라면 몰라도 상대가 고레벨인 경우에는 이것을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거짓말 탐지기를 이용해서 경쟁자의 발을 묶어두는 고차원적인 방법인데, 이것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비매너인 상대가 공격태세를 취할때, 상대의 이름을 적어서 거짓말탐지기에 넣습니다. 거짓말탐지기의 설문조사때문에 바로 상대의 발이 묶여버립니다, 실제로 거짓말탐지기의 글자는 알아보기 힘들기때문에 정신을 집중하지 않으면 몇십초라는 아주 귀중한 시간을 벌게 됩니다, 이것으로 저레벨도 고레벨을 이길수 있습니다.
거탐을 이용한 방법은 상대와 보스쟁탈전을 할때 매우 유리하지만, 그래도 되도록이면 비매너가 아니라면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상대에게 진짜 요즘말로 존1나게 욕을 들을수도 있기때문입니다.
풍요로운 마스터몬스터. 모두 좋은 마스터몬스터 잡이 되시길.
어쨌든 제 마스터몬스터 이야기는 이것으로 끝납니다, 모두들 잘 보셨나요, 아마 예전에는 그나마 좀 번성했다지만 요즘은 마스터몬스터는 주문서때문에 아예 잡지도 않는다죠, 정말 예전 마스터몬스터를 전문적으로 잡아본 저로써는 서러울 뿐입니다. 어쨌든 마스터몬스터는 초보자분들이 돈을 얻을수 있는 가장 중요한 수단 되겠습니다, 제블로그도 역시 초보자를 위한 블로그다 보니 어떻게 되다 보니 이런 설명까지 하네요, 하지만 위에 방법을 따라 하시려면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이제 가을의 한창이라죠?, 하지만 저희 동네에서는 여전히 나뭇잎은 초록색을 뛰고 있군요, 지속적인 글연재에 모두들 관심가져주어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