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할 내용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컴퓨터 기준으로 만든 틀입니다.


1. 보조무기 문제점들 


1. 기존에 교불로 인해 피해 받은 블랙/트래져/이볼빙 유저들에게 잠재 전승권을 줘야한다.
2. 현재 데슬=데슬보조데벤= 데슬보조,데벤보조 를 착용할 수 있는 불합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밸패 때 부디 잘 통일화 될 수 있길 바랍니다.


2. 블루블러드 


모든 데슬분들이 생각하시는 가장 큰 문제는 블루블러드입니다. 가장 필수적인 버프인데, 지속시간이 1분이라는 까다로운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언급한 "가이디드 애로우"랑 비슷한 형태를 가진 버프이므로 패치 해주실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3. 돌스공 (타수버프로 인한 공용스킬 효율 下 ) 


 블루블러드라는 실질적으로 히어로의 "어드밴스드 콤보" 와 같이 최종뎀을 증가시키는 버프가 있습니다. 그러나 "전직업 공용 5차 스킬 및 일부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라는 설정에 의해 몇몇 공용스킬에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공용스킬 일 시 최종뎀을 90% 증가시킨다. 가 추가되거나, 모든 전직업 공용스킬이 직업별로 다른 퍼뎀을 가지도록 전체적으로 공용스킬을 손을 봐야 한다고 생각듭니다.


4. 콜 마스테마의 쿨타임 


이 스킬을 쓰는 직업은 데몬슬레이어+데몬어벤져입니다. 둘 다  모두 5차스킬이 120초/240초 쿨타임을 가진 직업군인데 이에 맞지않게 150초의 쿨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디 개선이 되길 바랍니다.


5. 데몬 어웨이크닝 딜 균등화+ 아랫방향키 선적용 


1~4타가 모두 데미지가 다른 스킬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끊어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끊어치기 보다는 딜을 평준화 되길 바랍니다.

이유
1. 어웨이크닝의 범위는 각 타수 마다 다르므로, 사냥 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2. 퍼뎀 동일화로 인해, 뒤로 점프하면서 때리더라도 끊어치기와 결국엔 동일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3. 퍼뎀 동일화로 인해, 사냥 시에 퍼뎀이 올라가 세르니움 입성이 더욱 쉬워진다.
이런 이유로 퍼뎀 동일화가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아란의 비욘드를 테스트 해본결과 좋은 장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아란의 스킬은 스킬도중에 아랫 방향키를 누른다면 스킬이 더 안 나가고 멈추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쇼케이스 때 말씀 하셨던 스트라이커 파도의 선입력 시스템입니다.
부디 데슬의 어웨이크닝도 스킬보다 아랫 방향키를 먼저 반응하는 시스템을 추가해주셨으면좋겠습니다.


6. 쓰러스트 


다크 쓰러스트는 한번 사용하고 1.7초~2초 동안 재사용 못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디 개선 되길 바랍니다.


7. 데몬 슬래시- 리메인타임 리인포스 



데몬 슬래시-리메인타임 리인포스는 "어웨이크닝을 사용 후 다른 5차의 최종데미지 10%를 증가시킵니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메이플 측에서 준 240초 극딜기는 4초 키다운 이후에 3초동안 극딜이 들어가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작 중요한 극딜기에는 하이퍼가 적용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부디 밸패 때 하이퍼의 지속시간은 10초 정도로 늘려 주시는 방향, 또는 더욱 좋게 해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8. 데몬베인  


데몬베인은 240초 쿨과 더불어 상태이상X 이동X 임에 불구하고, 10초딜에서 딜 상승량이 15%이라는 처참한 딜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에 딜 점유율은 4~5%정도 되는 것 같구요..... 10초딜 상향을 위해 딜 상향+ 딜압축을 부탁드립니다!!


9. 요르문간드 


요르문간드는 105초의 서로 따로 도는 5차스킬입니다. 극딜스킬중 하나임에 불구하고 현재 메타에 안맞게 16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디 딜압축 및 재사용120초 부탁드립니다.


10. 오르트로스 


요즘 보스는 바인드를 걸고 그 10초동안 딜을 많이 넣으면 좋은 직업들이 이득을 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오르트로스는 딜적으로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데몬어벤져의 "디멘션 소드"처럼 키를 다시 누를시에 극딜이 나가는 형태가 가능할까요?? 그렇다고 디멘션소드 처럼 죽으면 사라지는 형태가 아닌 히어로의 "소드 오브 버닝 소울"처럼 죽어도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는 형식, 지금 오르트로스의 로직 그대로 바랍니다.



11. HP코스트 

데슬은 DF가 소모하는 스킬을 쓰는데, HP도 따로 또 소모하는 직업입니다.

위에 사진은 쓸만한 버프, 스인미, 바오스를 쓰지 않은 상황입니다. 데슬은 타직업하고 DF라는 것을 사용하므로, 데슬 고유스킬들에는 HP소모가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밸패 때 잘 부탁드립니다.


12. 메타모포시스 


아시다시피 이스킬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주변의 적을 자동 공격"이라는 것 때문에 보스전 중에서 스위칭이 불편하고, 맵을 돌아다닐 때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랫방향+스킬을 사용시에 구체 끄기가 추가되고, "커맨드 잠금"기능을 넣어 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데미지 패시브화를 많은 사람들이 요구했었는데, 부디 패시브화 부탁합니다. 사냥 시에 매우 불편합니다!
+이외 다른 방안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13. 데몬임팩트의 딜레이 


데슬의 주력기인 데몬 임팩트는 "660ms"라는 긴 딜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보스 패턴을 피할 때 피할 수 없는 사태가 자주 벌어집니다. 부디 이번 밸패로 개선이 되길 바랍니다.


14. 인피니티 포스 


인피니티 포스는 데슬의 포스 소비를 멈춰주는 버프입니다. 데슬이 극딜시에 많은 DF를 소비하다보니 극딜전에 쓰곤합니다. 그러나 이 스킬은 200초라는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 극딜에 맞출 때가 2번중 1번만 가능하여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포스100 소비... 조금 줄어주심이....

위에 움짤은 하이퍼스텟을 8을 투자 하였음에도 데몬베인을 쓰기 전에 DF가 다 달아버리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부디 밸패 이후에는 포스가 부족하여 극딜버프를 다 쓰고 바인드를 못거는 사태가 없길 바랍니다.


15. 다크 어질리티 


데몬은 다른 직업군과 달리 기본 이속이 140 이라는 느린 이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밸패를 통해 160으로 상향되길 바랍니다.


16. 크리티컬 상시화 


데슬은 직업 특성상 스킬 자체에 크리티컬 확정이 달린 직업으로서 기본 크확이 매우 낮습니다. 그러다 보니 몇몇 주요 스킬들이 크리티컬이 안 터지는 상황입니다. 추가적으로 서버러스 설명 상 보공50% 방무50%라는 것은 보스용 스킬임에 불구하고 딜 점유율이 매우 낮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딜량 상승이 되길 바랍니다.


17. 윗점 딜레이 


위에 움짤은 데슬과 아델의 윗점+스킬의 형태입니다.

현재 데슬은 윗점에 모션이 있어 스킬 발동이 늦은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반에 아델은 윗점에 모션이 없어 스킬이 동시에 나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벤 리메이크 때 바이퍼가 후딜이 아예 없는 윗점을 받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밸패에 부디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8. 더블점프 

제가 항상 올리던 오류입니다. 데슬/데벤 만 스킬과 공격스킬이 동시입력이 되질 않습니다.

위에 움짤은 동시입력을 사용하는 타직업이고, 아래 움짤은 데슬이 입력 시 일어나는 형상입니다.

데슬은 사냥기의 범위가 넓다보니 스킬딜레이가 긴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중에서 스킬을 빨리 발동을 시켜야 도중에 삑사리가 나지않고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입력이 지원이 되질 않아 스킬 발동이 늦어져서 삑사리가 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번 밸패 때 고쳐지길 바랍니다.


19. 뱀피릭터치 


현재, 피해량의 3%가 최대 HP의 25%를 초과하기는 쉽기 때문에 공격 시 5초마다 HP 25%를 회복한다고 생각해도 무방한 스킬입니다. 허나 지금 보스전에서 17~18%로 차는 오류가 있는데 이번 밸패 때 고쳐지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개편되어야 할 점 추가 부탁드립니다.


!정리
01.데벤/데슬 보조 통일or 개선+기존 다른 교불 장비들 개선. 
02. 블루블러드 on/off 화.
03. "블루블러드" 공용스킬 미적용으로 인한 딜손해 개선. 
04. '콜 마스테마' 쿨타임 통일화. 
05. '데몬 어웨이크닝' 딜균등화+아랫방향키 선적용.(쇼케에서 말씀하신 파도) 
06. 쓰러스트 연속 사용 가능. 
07. '리메인타임 리인포스' 지속시간 4초>10초 
08. '데몬베인' 개편or 상향 
09. '요르문간드' 딜압축+ 쿨타임 통일화. 
10. '오르트로스' 지속 시간에 따른 극딜 추가기능. 
11. hp코스트 최소화 
12. '메타모포시스' 숨 돌리기 모션 개선. 
13. '데몬임팩트'의 딜레이 개선. 
14. '인피니티 포스' 쿨타임 통일화 
15. 기본 이속 상향 
16. 타 스킬들 크리티컬 보정 
17. 윗점의 딜레이 삭제 
18. 더블점프 오류 개선 
19. '뱀피릭터치' 오류 개선




+22-01-06 코강 시스템은 스킬 개편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하여 적지 않았습니다.
+22-01-06 메타모포시스에 대해 추가했습니다.
+22-01-06 데몬베인에 대해 추가했습니다
+22-01-06 데몬 임팩트에 대해 추가했습니다.
+22-01-06 인피니티포스에 대해 추가했습니다.
+22-01-06 요르문간드에 대해 추가했습니다
+22-01-06 다크어질리티에 대해 추가했습니다.
+22-01-06 윗점에 대해 추가했습니다.
+22-01-07 리메인타임에 대해 추가했습니다.
+22-01-07 크리티컬에 대해 추가했습니다.
+22-01-07 6번 쓰러스트 추가했습니다. 댓글 부탁드립니다.
+22-01-07 오르트로스에 대해 추가했습니다.
+22-01-07 15:37 5번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