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릉 -

무릉빌드는 이전에 쳤던것과 같이 76층 빌드로 동일하게 쳤습니다

전에는 실수가 없었다는 가정하에 3~10초정도 남기고 76층을 클리어 하는 수준이였는데 패치가 들어온 이후
똑같이 실수없이 20초정도 남기고 클리어가 됩니다.
전에는 76층치면서 조금 긴장하면서 쳤는데 지금은 슬렁슬렁 쳐도 76층이 클리어가 되는 정도...
생각 했던것처럼 체감이 안됩니다. 제 스펙대에선 층수가 오를정도의 버프는 절대 아닙니다.

팔라딘 무릉구조상 단순 평타 스킬 퍼뎀을 올리는 것만으론 유의미한 변화가 생길 수 없습니다.
팔라딘의 무릉구조를 개선시키려면 

1. 유니티 가동률 증가
2. 블래스드 해머 가동률 증가

이 두가지 방법 외에는 유의미한 무릉 상승은 기대하기 힘들거같습니다.


- 보스 -

보스도 예상대로 체감이 크게 되질 않습니다.

카더스크 - 두번째 극딜을 넣는 과정에 클리어가 되기 때문에 클리어 타임에 변화는 전혀 없습니다.

듄켈 - 보스 난이도가 하락했기때문에 클리어 타임은 조금 빨라지긴 했지만 이 역시 미미한 변화입니다.

진힐라 - 진힐라 역시 딜 사이클 자체는 변함없이 2극딜 후 1유니티 입니다.

저는 거의 매주 카더스크를 잡을때마다 블래스트 줄당뎀을 체크해보곤 합니다.
풀도핑, 와헌과 어블을 받고 노블까지만 올리고 1극딜 후 이어지는 두번째 눈에서 유니티가 빠진 줄당뎀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략
패치 전 - 100억~104억 
패치 후 - 108억~113억 
약 5억 내외로 줄당뎀 차이가 느껴집니다.

보스를 오래 패면 팰 수록 상향된 체감이 들겠지만 저는 클탐에 변화가 거의 없다시피하니 
'아 평딜이 아주 조금 더 들어가긴하는구나' 정도로 생각이 됩니다.


- 수로 -

물론 비교를 위해 같은 빌드를 사용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빌드는
입장전 4초쿨뚝을 사용하여 에픽어드벤쳐 사용 6초 후 일필을 터뜨려주고 
에픽어드벤처 지속시간이 45초가 남았을때 유니티를 올려주고 바로 입장

들어가서 스탯뚝으로 교체 후 시드링은 웨폰과 리레를 사용합니다.
일필은 남은시간 106초, 76초 46초 16초에 터지는 빌드입니다.

결과는

패치전 - 20800점~21200점
패치후 - 21500점~22000점

생각하는 것에 따라 다르겠지만 오랜만에 기다려온 팔라딘 상향이 크게 와닿진 않는거 같습니다.
평딜이 확실히 좋아지긴 했지만, 결과는 차이가 그닥 크지않는 느낌입니다.


- 요약 -

1. 무릉은 더 쳐봐야 알겠지만 현재 체감되는 것으론 0.3~0.5층 상승, 이는 전 구간 비슷할것으로 예상됩니다.
2. 보스는 현재 스펙에서는 넣는 극딜의 횟수가 같기 때문에 버프가 그닥 체감이 되질 않습니다.
3. 수로는 딱 10000점 기준 200~300점정도 오르는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