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유저들이 이미 말했겠지만 개인적으로…
(밸런스에 크게 영향 안 줄, 플레이에서 불쾌하고 불편한 요소들 위주)

1. 로얄 가드

스택 쌓기 전 사냥터 첫 로얄가드, 보스 입장 후 스택 쌓는동안 범위, 데미지 모두 너무 불쾌할정도로 구려요.

굳이 갈때마다 스택 다 쌓고나서 경쿠 먹고
2024년에 굳이 굳이 여섯갈래길에서 스포아 방패로 두들겨 패다가 호다닥 길라잡이로 보스 들어가야겠나요?

소오소라에 달아주든 어디 달아주든 극딜기 키면 가드 풀스택 만들어 주는 기능 좀...!!




2. 사냥 딜 (돌스공)

공용 스킬 데미지 뒤에서 2등!!!(패파가 영예로운 1등이라네요)
야누스 파운틴 스인미 크오솔….!!!!!!
진짜 JOAT

3. 사냥 딜에 이어서- 샤이닝 크로스 (사냥모드)

데미지가 너무 불쾌할정도로 낮습니다.
6차 0레벨 기준, 31레벨에서 536%*4타인데요.
2144%입니다.

평타류 사냥기에서 가장 GOAT로 취급받는 아델의 경우, 6차 0레벨 기준, 31레벨에서 378%*6타=2268%입니다.

어? 얼마 차이 안나는데? 싶을 수도 있는데요.

스공 차이 1.078배 곱해주면 원킬컷이 15% 차이납니다.

야누스, 파운틴, 인스톨 실드, 로얄 가드를 통해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해도 샤크는 2킬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꽤나 불편합니다.

소울 레이지에 달려있는 크리티컬 데미지 10%, 최종 데미지 25%를 일부라도 사냥시에도 혜택 받으며 사용하고 싶습니다.

4. 의도한 것인가? 샤이닝 크로스-어썰트의 범위 축소
사냥 모드와 소울 레이지를 킨 보스 모드의 미묘한 범위 차이가 있는데요. 체감상 5~10%정도 범위가 축소됩니다.
사냥때 맞을만한 것들이 보스에선 안맞으니 플레이시 묘하게 불쾌합니다. 이펙트로 구분도 잘 안되구요..




이 외에도 쿨뚝 직업인데 짧쿨극 1개가 하이퍼에 들어가 있다거나, 극딜 지속시간이 35초라거나 이런 점들도 있긴 한데 밸런스적인 이야기가 될 것 같아서 이만 쓰도록 하겠습니당

다른 미하일 여러분들은 불편하고 개선되어야 할 점 어떤 것들 느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