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sangjun
2021-08-17 17:52
조회: 4,591
추천: 10
비숍의 바이블(지침서) -숙련자편-안녕하세요. 저번 비숍의 바이블(지침서) 입문자편에서 그때 글을 마치면서 숙련자편으로 다시 인사를 저번글의 주제는 보조숍 서포터의 모습을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35782?my=opi ↑↑↑↑↑↑↑↑↑↑↑↑↑↑↑↑↑↑↑↑ 비숍의 바이블(지침서) -입문자편- 그래서 비숍의 어느정도 지식과 이해를 가장 중요한 비숍의 기본기를 익힌이후에 기본이 있어야 응용이 가능하고, 제 소개를 하자면, 해방퀘스트 스우20~30회트라이 그리고 루시드는 10~20회 트라이이후 클리어 윌은 30~40회 트라이를 했어요. 제 얕은 지식과 경험으로 이런글을 써도 될까 많이 부족한점 잘못된부분이 있을거라 1%의 재능과 99%의 피,땀 눈물의 노오오오오력(?) 본론으로 넘어가면 파티격수(보조딜러)로 가는경우는 하지만, 무조건 키는것이 아닌 이쯤되면 숙련자편 답게 자신의 상황판단력이 일반적인경우는 1)보통 소수파티 1~3인의 경우 벤젼스 엔젤레이의 힐량으로는 파티원이 위험한상황이거나, 그상황을 대비해서 물론, 보스 클리어 경험이 많고 숙련자라 할지라도 또는 겹칠수도 있기에 위험노출도가 높아서 안전이 보장된이후 딜을 같이넣어도 늦진 않기때문입니다. 예시를 더스크에서 보여드릴게요. ▲▲▲▲▲▲▲▲▲▲▲▲▲▲▲ 위 모습은 격수시점으로 보여드리는 이유는 비숍이 서포팅 힐 디스펠 케어를 받는다는것을 더 명확히 보여드리기 위해서입니다. 파티원이 물약쿨타임이 안도는데, 체력이 오르는 상황이 바로 보이시죠? ▲▲▲▲▲▲▲▲▲▲▲▲▲▲ 즉, 파티원이 더스크 공포패턴이 들어간 모습이며, 그때 비숍이 벤젼스를 끄고 힐 디스펠 케어에 촉수가 내려온 극딜타임인데도 불구하고, 파티원의 생존을 우선시 하기위해 비숍은 딜을 넣는걸 포기하고, 파티원을 먼저 선택한것입니다~ 가끔은 자신의 데카가 까이더라도, 야구에서도 희생번트와 희생플라이가 있듯이말이죠. 저는 공포때 혼자서 생존할 자신감이 있기에, 그리고 공포때는 주변이 어둡기때문에 일반촉수패턴등 시야 밖에서 내려찍는경우가 있기에 듄켈에서도 매한가지입니다. 듄켈이 비숍과 상성이 좋다라고 얘기를 드리는게 지속적인 체력감소로 죽거나, 상태이상에 취약해서 비숍은 힐과 파운틴 디스펠등 생존에 우월하기에, 루시드의 1페이즈와 검은마법사 4페이즈처럼 탄막이나, 꽃모양 및 성게폭탄 듄켈의 엘리트보스나, 잡몹등 짤딜을 맞으면서 동시에 물약 쿨타임인 보스상황에선 이보다 그 외에 비숍의 유틸스킬을 잘 활용한 예시를 보여드리면, 1. 리저렉션의 스킬은 동시에 자신과 파티원 데미지버프도 올라가기에 발상의 전환이라고, 전 리저를 파티원을 역이용하는편입니다. 물론 그 상황이 맞물려 떨어졌기에 가능했지, 실전에선 이런경우가 드물긴합니다. 2. 홀리파운틴 스킬은 보스에서의 전투도중 체력이 적을경우 파운틴을 미리 설치해서 그자리에서 또한 쉘을 같이 사용하면 10%데미지감소와함께 90%체력이 닳고 스우의 전깃줄, 루시드의 소환수 브레스패턴 그래서 비숍은 생존은 좋은편에 속한편입니다. ▲▲▲▲▲▲▲▲▲▲▲▲▲ 데미안의 연막탄패턴을 피할공간이 없다고 판단해서 쉘로 버틴경우입니다~ 흔히들 저런경우를 가불기패턴이라 얘기합니다. 즉, 홀리매직쉘의 데미지감소는 체력 100%의 즉사기에서는 최고의 효율을 뽑아내죠. 대신 평딜구간은 딜량이 저조하기에, 1. 솔로플레이로 진행할시 스펙에따른 무릉에서도 빌드가 있듯이
1페를 2순위 시드링인, 리스트레인트링으로 (추가설명) 디바인퍼니시먼트로 잡몹을 같이 잡는경우입니다. 2페를 1순위 웨폰퍼프링과 프레이를 사용하거나, 이렇게 말이죠. (추가설명) 발판이 내려오고, 바인드를 걸면 전깃줄이 안나옵니다. 그떄 프리딜을 넣어줍시다~ 데미안에서는 1순위 프레이 웨폰퍼프링 사용후 그이후 데미안의 공중체공할때의 공백기간동안 시드링 스위칭을, 남은 프레이 지속시간과 링오브썸링과 사용합니다. (추가설명) 링오브썸링은 부스텟 및 힘덱의 합한값을 프레이 끝날때쯤 사용합니다. 리스트 레인트링을 사용해도 좋으나, 지금은 너무 비싸기에,자본여유가 안되거나 영역범위라는 리스크가 있기에, 초보비숍분들에게 나름 쓸만한 시드링이라 다음은 인피니티 관리입니다. 인피니티는 최종데미지가 시간에 비례해서 이 스킬은 프레이의 최종데미지와 곱연산이기에 더욱더 증폭이 됩니다. ▲▲▲▲▲▲▲▲▲▲▲▲▲▲▲▲ 인피가 50초정도 남은시간을 인피끝물이라고 표현하는데, 그떄 프레이를 쓰면서 극딜을 넣는모습 제 평소 프레이 디퍼 줄당데미지랑 확연히다르다는게 느껴지실겁니다. 결국 프레이 지속시간 45초와 인피니티 남은시간 실전보스에서는 보스패턴에따라 변수와 상황이 다르기때문에 그 활용도가 쉽지가 않습니다. 흔히들 말하기로 인피를 달군다고 표현합니다. 대충 이렇다는것만 아시면 될거같습니다. 루시드3페의 모습 텔레포트 마스터리를 온오프 마우스 우클릭으로 끈모습 이유는, 해방비숍분들은 파괴의 알다비오트랑 같이 중첩을 해야하기에 조금더 신경쓰셔야하기 때문입니다. 2. 소수 파티플레이로 진행할시 1)극딜 주기가 3분일경우 파티플레이기때문에 인피니티 지속시간 1분 좀지나고, 찐인피를 쓰면 그전에 언스 인피를 뽑을거라는 불확실성과, 프레이때는 꼭 찐 인피를 남겨두시는게 파티플레이 2)극딜 주기가 2분일경우 첫번째를 메인극딜 1 프레이 리브라 웨폰퍼프 00초 2 리브라 리스트레인트링 120초 3. 프레이 리브라 웨폰퍼프 240초 4. 리브라 리스트레인트링 360초 개인적으론 극딜 3분파티가 선호되긴하나, 서브극딜때 인피니티의 유무로 화력차이가 이번에는 지하수로입니다 저는 입장대기맵에서 그리고 인피를 달군이후 1분 조금 넘게 남앗을때 입장합니다. 그이후 아르카누스 4단계를 잡고 5단계부터, 방깍 4스택을 다시 쌓고 프레이 45초와 인피 남은시간45초를 활용해서 극딜을 넣습니다. (아르카누스는 단계가 지날수록 몬스터가 초기화 되기떄문에, 방깍스택도 같이 초기화되서 새로 쌓아주셔야합니다.) 위 사진은 제가 실수한모습.. ㅠㅠ 프레이 끝난이후 찐인피를 쓰고 남은시간 20초에서 리스트레인트링 스위칭후 해방비숍유저는 이때쯤 다시 이번엔 저희 길드원 봔쟝님의 빌드입니다. 1~4단계의 아르카누스가 자꾸 바뀌니 바로 파괴의 알다비오트를 터트리고 그이후 찐 인피를쓰고 달군이후 마지막에 비숍유저마다 빌드가 제각각 다를것이며, 가장 좋은건 자신한데 맞는 스타일,빌드에 옷도 제각각 맞는 사이즈나 핏이 있으며, 좋은점을 배우면서 자기만의 것으로 만드는것이 어빌리티입니다. 어빌은 보스일경우 1순위 버프지속시간 증가 사냥일경우 1순위 버프지속시간 증가 이번엔 보스 딜싸이클입니다. 비숍은 벤젼스 엔젤레이에 엔젤레이 4번공격(방깍 4스택)이후 피스메이커를 바로 터트려 최대 데미지버프이후 키다운형 디바인퍼니시먼트로 극딜을 넣는 기본 딜싸이클을 알고계시면 극딜때는 프레이와 긴버프 올린이후 엔젤레이로 4번때리면 정신나간 데미지를 볼수 있으며 그리고 추후에 설명할 기본 공격스킬 크게 1. 엔젤레이는 유도형 호밍방식으로 루시드2페처럼 이동형 몬스터에겐 또한 가까이에서도 나쁘지 않기에 최근엔 hp높은 몬스터타켓팅 위주로 선별해서 공격이 가능한 패치를 받았기에 잡몹에게 공격할 경우는 줄어들었죠. 위모습은 검기를 피하기위해 디퍼를 끊고 빠르게, 텔포+엔젤레이를 쓰면서 이동과 공격을 동시에 사용한 모습입니다! 2. 디퍼는 그리고 잡몹을 제거하는데도 좋습니다. 스우1페도 마찬가지입니다. 디바인퍼니시먼트는 슈퍼스탠스가 없기에, 밀격을 맞으면 밀려나지만, 스킬은 끊김없이 쭉~~ 사용가능합니다! 위 모습은 리레링을 사용후, 구석에서 밀격을 맞아도 디퍼가 쭉 사용이되면서 리레링 영역을 벗어나지않는 모습이네요! 하지만, 반대로 얘기하면, 실전 보스에선 보통 2~3스택 사용하다가, 또는 사용중에 스턴등 상태이상에 걸려서 해방비숍유저들은 그 단점을 보완할, 3. 피스메이커는 던지는 거리에 늘어남에따라 데미지가 감소하는 파티플레이는 바로 터트리는게 좋고, 솔로플레이시는 고정형몬스터에게는 실전에서 이동형 보스몬스터에겐 3히트가 보통 제가 쓰는모습을 보면 보스몬스터가 리젠 위치에 미리 이번에는 보스의 실전모습을 매드무비식으로, 예전 영상들을 쭉 모아서 나열해봤습니다.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윌의 밀격을 맞고 거미줄에 갇혀서 스킬봉인을 당했지만, 빠르게 용사의 의지를 사용후 흰눈을 텔레포트 빠르게 피한모습이네요~ 용사의의지를 쓰는 습관을 미리 가져주시면 추후 상위보스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저건 다시봐도 명장면이긴한데, 저떄당시의 상황은 격수분이 데카아웃인 상태이고, 체력은 40%정도 남은상황에 저혼자서 남아서 강렬하게 저항한 모습입니다. ps: 격수분께는 클리어하지않고 체력3%정도만 남기고 도중에나온다고 이미 얘기를 전달했습니다! 위 모습은 듄켈의 검기를 피하기위해 뒷포지션을 잡으러 가는동시에, 엘리트보스 전사의 레이징블로우를 피하고 엘리트보스 궁수의 스나이핑을 텔포로 피하면서, 맵패턴 체리운석과 폭발을 맞자마자 아까 설치한파운틴으로 바로 체력회복과 동시에 엔젤레이로 공격을 한모습이에요. 가끔은 저런 가불기패턴을 무적기 없는직업한데는 어떻게 대처하라는건지 이해가 안갈정도네요.. ㅋㅋ;; 제가 예전글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스턴운석을 맞기전 블링크 체공을 사용하시면 위 더스크 레이저패턴에서도 안끌려갑니다! 또한 블링크 체공은 짧은 텔레포트로 피하기 어려운 거미나, 검은마법사의 굴러오는 보라운석을 여기서 사용한 모습입니다! (윗 파티원분은 부캐릭으로 오신 거미줄청소부 형님이십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 위 모습은 제가 손꼽은 매드무비인데, 체력이 진짜 위험한 상황이고, 달빛게이지가 없어서 금방 죽어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과감하게 윌 가까이서 거미다리와 탄막, 심지어 밀격및 페이크밀격을 다 텔포로 피하면서 동시에 엔젤레이 공격을 했어요. 이번엔, 제가 사용하는 비숍의 보스 링크셋팅 및 유니온배치입니다. 저는 방어율무시를 2줄이상 사용하기에, 링크와 하이퍼스텟은 제외했습니다. 유니온배치는 1순위 버프지속시간 2순위 크리티컬데미지 3순위 보스데미지 4순위 방어율무시 입니다. 위내용처럼 참고용으로 쓰시면서
수정할부분 댓글및 쪽지로 말씀주시면 다음편은 많은 관심과 추천및 인증글을 받은 세렌 비숍공략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다시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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