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낮에 올렸던 개선안인데, 다른 비숍 분들의 좋은 의견 수렴해서 살짝 다듬어봤습니다.

문의용으로 복붙하신다는 분이 계셔서 재업합니다.

p.s. 아까 못보신 분들이나 다시 보실 분들을 위해 가독성을 개선했습니다.
추가적인 피드백 환영합니다:)


<2차 스킬>
1) 엔젤릭터치
- 비숍의 주요 스킬의 사거리는 현재 중거리 정도 됩니다. 하지만 현재 엔젤릭터치의 사거리는 지나치게 짧아 효용이 좋지 못합니다. 엔젤릭터치의 범위를 늘려주세요.
- 엔젤릭터치의 방어율 무시 디버프를 30초에서 60초로 늘려주세요. 이번 테섭 패치에서 타직업의 디버프 스킬도 30초에서 60초로 늘려주는 마당에 30초는 지나치게 짧습니다.
- 본섭에서 많은 비숍유저들이 쓸컴뱃+빅뱅으로 방어율무시 디버프 44%를 묻힙니다. 테섭에서는 40%만 적용되어있는데, 본섭에서처럼 44%로 수정해주세요. 

<3차 스킬>
1) 텔레포트 부스트
- 테섭에서 텔레포트 부스트를 통해 텔레포트 사거리를 늘릴 수 있지만, 그 정도가 적어 여전히 답답한 기동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텔레포트 부스트를 사용하면 좌우상하 길이를 모두 동일하게 95만큼 증가시켜주세요.

2) 홀리매직쉘
- 홀리매직쉘의 회복량을 순수 HP의 100%가 아닌, 총 HP의 100%로 수정해주세요. 다른 회복스킬은 총 HP가 기준임에도, 이 스킬만 순수 HP를 기준으로 합니다. 이를 총 HP 기준으로 통합했으면 합니다. 

3) 파운틴 포 엔젤
- [오류] 코어강화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만약 이미 정상적용 중이고, 강화코어의 스킬 툴의 설명만 이상한 것이라면, 이를 수정해주세요. 
현재 헤븐즈도어/파운틴 포 엔젤의 강화코어에서 파운틴 포 엔젤의 최종데미지 증가는 설명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 지속시간을 40초에서 60초로 늘려주세요. 타 직업의 4차 이하 설치기 스킬들의 지속시간이 60초인 경우도 많습니다. 이를 조정하여 편의성을 늘려주세요.

4) 트라이엄프 페더
- [오류] 디바인 퍼니시먼트 사용 중에는 사출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수정해주세요

<4차 스킬>
1) 홀리워터
- 랜덤형 설치 회복 유틸(힐팩)에서 사용시 파티원이 회복하는 버프형 회복 스킬로 바꿔주세요.
회복 유틸은 대개 보스전에서 사용하기 위함인데, 난전 상황에서 성수를 활용해 회복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사용시 도트힐 형태라도 회복이 되는 버프형 회복스킬로 바꿔주세요.
- 만약 이러한 개선이 어렵다면 가시성을 개선해주세요. 현재 테섭의 성배 크기가 작아서 가시성이 좋지 못합니다. 좀 더 잘 보이게 크기를 약간 조정해주세요.
아울러 성배의 지속시간을 알 수 있게 해주세요. 

2) 홀리 블러드
- 회복제한, 피격데미지 증가라는 리스크에 비해 리턴(데미지 15% 증가)이 너무 적어 효용이 좋지 못합니다. 이 정도의 리턴은 기존의 엔버 링크(45%)만도 못한 효율을 갖습니다.
지속시간은 15초 정도로 고정하고, Int 수치에 비례해서 지속시간이 늘어나는 것이 아닌 버프 성능 증가(최종데미지 n% 증가)로 바꿔주세요.
- 만약 리스크 대비 리턴을 지금처럼 데미지 n% 증가의 수준으로 유지하고자 한다면, 리스크를 삭제하고 15%보다는 대폭 수치를 올려주세요
- 재사용시 버프 해제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현재의 보스 메타에서는 딜압축이 중요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큰 버프를 오랫동안 지속하는 것이 효용이 오히려 더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빅뱅
- 비숍의 주요 사냥기 임에도, 신직업들의 사냥범위와 비교해서, 좋지 못한 사냥 범위를 갖고 있습니다. 빅뱅의 사냥범위를 30% 정도 늘려주세요.
- 개편된 빅뱅의 이펙트가 지나치게 밝아 시각적 편안함이 떨어집니다. 소위 말하는 눈뽕이 심합니다. 장기간 사냥해야 되는 메이플 특성상 이를 개선해주세요.
비숍의 대표 스킬 컬러가 노란색이지만 그 색깔이 지나치게 화려합니다. 이를 백금색 계열로 바꿔서 통일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시각적 편의성을 개선했으면 합니다. 

4) 엔젤레이
- 테섭에서 엔젤레이 강화코어의 레벨을 20렙 달성하면, 최대 공격 가능 대상이 1 증가해야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합니다. 여전히 한 마리만 타겟합니다.
이를 2마리가 타겟되도록 수정하거나, 다른 효과로 변경해주세요.
- 빅뱅과 마찬가지로, 엔젤레이의 색깔을 백금색 계열로 바꿔서 통일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시각적 편의성을 개선했으면 합니다. 

5) 제네시스
- 몬스터에게 닿는 부분의 스킬 이펙트에 대한 불호가 심합니다. 몇몇 분들은 방귀 이펙트라고들 합니다. 이펙트에 대한 개선을 요구합니다.
빅뱅, 엔젤레이와 마찬가지로, 제네시스의 색깔을 백금색 계열로 바꿔서 통일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시각적 편의성을 개선했으면 합니다. 
- 썬콜과 불독의 블리쟈드, 메테오처럼 파이널어택 패시브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6) 리저렉션
- 파티원이 죽어야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전제조건에 비해 얻게 되는 리턴(8초 무적, 인트 비례 데미지 증가)은 레지링크와 겹치는 등 여전히 적은 편입니다. 
이러한 수동적인 스킬이 아닌 바인드 스킬로 바꿔주세요. 메이플의 대표 서포터 직업이 보스 파티에 꼭 필요한 유틸인 바인드 스킬을 가지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많은 보스 파티에 비숍이 참여하고 있고, 그러한 비숍이 바인드를 갖게 된다면, 파티격 기준 전체적인 바인드의 평준화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7) 바하뮤트
- 바하뮤트의 "소환수가 표식을 남기고 표식을 터트리면 그 공격의 최종데미지가 상승하는 버프" 수치를 본섭 수준인 각각 25%로 롤백해주세요. 
리브라의 자애의 천사 버프 효과와 동시 적용으로 이 수치를 하향 조정한 것 같은데, 이렇게 되면 리브라 개편을 통한 효용이 크지 않습니다. 

<하이퍼 스킬>
1) 벤전스 오브 엔젤
- [오류] 패시브 효과 중 방어율 무시 20% 증가 옵션이 벤전스 온 상태에서만 적용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 [오류] 기존에 벤전스 온 상태에서 적용되고 있던 공격 속도 1단계 증가 옵션이 테섭에서는 스킬 툴팁에서 사라졌습니다. 
실제로 테섭에서 이미 공속이 증가하는 패시브가 적용되고 있는데 표기만 누락된 것인지, 아니면 공속 증가 효과 자체를 깜빡하고 누락하여 미적용한 것인지 확인해 보시고, 공속 증가 효과를 확실하게 적용시켜주세요.

<5차 스킬>
1) 엔젤 오브 리브라
- 엔젤 오브 리브라 모두 "소환수가 표식을 남기고 표식을 터트리면 그 공격의 최종데미지가 상승하는 버프" 수치를 본섭 수준인 각각 50%로 롤백해주세요. 
리브라의 자애의 천사 버프 효과와 동시 적용으로 이 수치를 하향 조정한 것 같은데, 이렇게 되면 리브라 개편을 통한 효용이 크지 않습니다. 
완전한 롤백이 아니더라도 테섭의 10%는 지나치게 적습니다.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합니다.
- [오류] 현재 테섭에서 리브라의 복수의 천사 타격 표기가 10타로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12타 적용중이라고 합니다. 스킬 툴팁 오류 수정해주세요. 만약 진짜 10타 적용중이라면, 12타로 롤백해주세요.

2) 언스테이블 메모라이즈
- [오류] 벤전스 온 상태에서 메모리 초이스를 사용했을 때, 언스의 키 이미지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오류가 있습니다. 수정해주세요.

3) 디바인 퍼니쉬먼트
- 벤전스 온 상태에서 5타가 더 증가하는 스킬 효과가 있는데, 이를 벤전스 온오프와 별개로 항상 10타 증가로 고정해주세요. 벤전스가 온일때만 타수가 증가하는 것 역시 스킬 제한의 잔재입니다.
- 현재 비숍의 극딜기인 디바인 퍼니쉬먼트는 일반스킬인 엔젤레이와 비교하여 60% 정도의 데미지 차이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데미지와 타수를 상향하여 극딜기로써 좀 더 나은 효용을 가졌으면 합니다.

4) 프레이
- 프레이는 파티버프로써, 최종데미지 증가의 효용은 충분하지만, HP, MP 회복량 증가, 공속 증가는 현재 효용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이를 상태이상 내성 증가, 피격 데미지 감소, 크리데미지 증가로 변경해서 효용을 개선했으면 합니다.
예시) Int 3000당 상태이상내성 15, 피격데미지 1% 감소, Int 10000당 크리데미지 5%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