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내일이 리마스터네요.. 

이 쯤되면 사실 본섭 출시 전 운영진이 95% 이상 마무리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도 마지막 순간까지 문의해야 합니다.

몇몇 분들은 이미 다 끝난 마당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 의아하실 수도 있지만, 운영진은 라이브 서버에 적용 후에도 지속적으로 패치를 진행한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타 모험가들의 리마스터에 대한 불만을 고려하면 충분히 가능한 얘기이며, 밸런스 역시 아직도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1/27 패치 이후로 생각보다 빠른 시일 내에 추가 패치가 더 진행될지도 모르는 일이죠.

어쩌면 내일 당장 닥쳐올 리마스터 뿐만 아니라, 좀 더 먼 미래에 올 패치에 대해 캐슈 유저들의 니즈를 전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장 올 내일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먼 미래를 도모하는 일 역시 중요한 일입니다.

특히 이펙트 관해서는 이번이 아니면 개선받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모두 문의 합시다. 마지막까지 꾸준한 관심과 화력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복붙 문의용 개선글이에요
(이거 말고도 개선할 점 많지만, 당장 급한 거 위주로 구성했습니다)
+ 수정) 풀메이커 성능 관련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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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슈] 캐슈 리마스터 핵심 개선안

아래 사항들은 캐슈 유저들이 가장 시급하다고 느끼는 사항들이며, 특히 이펙트에 관한 개선(풀메이커, 몽키퓨리어스)은 리마스터 패치인 만큼,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펙트 관련>
[몽키 퓨리어스]
- 벅 샷을 켠 상황에서도 껐을 때처럼 타격 이펙트가 한 번만 나오도록 변경
현재 벅 샷을 켰을 때, 몽키 퓨리어스의 타격 이펙트가 지나치게 오래 남아 있어 플레이를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타격 이펙트 자체도 과한 면이 있지만, 이를 짧은 시간동안만 노출되도록 한다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벅 샷을 켠 상황에서도 타격 이펙트가 한 번만 나오도록 변경해주세요.

[풀메이커]
- 이펙트 색깔 변경 (다른 스킬과의 이펙트 색감 통일)
풀메이커는 보라색의 이펙트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논슈터의 다른 스킬들과 달리, 유독 이 스킬 혼자만 보라색을 띠고 있습니다. 이를 캐논슈터의 다른 스킬들과 비슷한 주황색 계열로 변경해주세요.

<성능 관련>
[미니 캐논볼]
- 데미지 증가
테섭의 미니 캐논볼은 스킬 데미지가 지나치게 낮아서, 효용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최소한 일반적인 사냥이 가능할 정도의 수준으로 미니 캐논볼의 데미지를 상향 조정해주세요. 만약 보스전에서 과한 성능이 우려되어 스킬 데미지 자체를 상향하기 어렵다면, 일반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 효과라도 추가해주세요.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
- 방어율 무시 30% 추가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에는 주력스킬임에도 방어율무시 옵션이 없습니다. 이로 인해 캐논볼과 타 스킬간의 스킬 자체 방무가 크게 차이납니다. 이러한 편차로 인해 타 직업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스텟창 방무를 필요로 하며,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했으면 합니다.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 쿨타임 90초로 감소
현재 캐논슈터는 90초 혹은 180초의 딜사이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만 쿨타임이 달라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이를 180초 변경하게 되면 사냥에서의 공백이 커지기 때문에 90초로 변경하여 편의성을 개선했으면 합니다.

[ICBM]
- 발사 후 무적시간 3초로 롤백
과거 캐논슈터 유저가 검은 마법사 솔격을 시도하던 시기에 무적시간이 감소하는 패치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직업들이 검은 마법사 솔플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거에 과도하다고 여겨져 감소했던 무적시간을 원래 수치인 3초로 롤백해주세요.

[풀메이커]
- 매커니즘 변경
현재 풀메이커는 공격과 버프라는 두 메커니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버프를 얻기 위해서는 공격을 포기해야 되는 모순된 상황을 일으킵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n회 포격 성공시, 버프가 발생"하는 방식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 스킬 재사용시 포격 주기가 짧아지도록 하는 기능 추가
사냥시에는 적절한 공격주기를 가지고 있어 효용이 좋지만, 보스전에서는 지나치게 긴 포격 간격으로 인해 그 효용이 떨어집니다. 보스전에서 좀 더 빠르게 타격이 가능하도록 개선했으면 합니다. 이를 위해 스킬 재사용시 포격 주기가 짧아지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 최대 인식범위 개선
현재 풀메이커는 캐논버스터 최대사거리에서 몬스터를 인지하지 못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최대 인식 범위를 개선했으면 합니다.

<코어강화 관련>
[코어 강화]
- 지나치게 어려운 코어 강화 난이도 개선 (코어 통합 / 불필요한 코어 삭제)
현재 캐슈는 젬스톤을 통해 총 15종류의 강화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수치는 타 직업과 비교하여 여전히 많은 수치입니다. 이로 인해 강화코어 제작을 위해 타 직업보다 과도하게 많은 코어 젬스톤을 사용해야 하는 부정적인 경험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펀칭캐논, 캐논점프, 기간틱백스탭, 오크통룰렛 등 사용 빈도수가 적고 효용이 떨어지는 불필요한 스킬의 강화코어는 삭제하거나 서로 통합하여, 이를 개선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