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저는 유니온에서 일리움을 키우고 있는 sulcyr입니다.
과제하다가 요즘 메이플도 너무 할게 없어서 일리움 정리글을 써보면 재밌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만들게 됐습니다띄어쓰기를 잘 못하는 관계로 이 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_ _)

일단 일리움은 뇌로 이해하는 것이 너무나도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100% 응용이 다른 직업과 다르게 너무 힘들뿐더러 유저수도 많지 않은만큼 적은 정보에서 자신이 원하는 양질의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일리움 유저분들다른 직업의 유저분들도 이 글에서 일리움에 대해 얻어가는게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스킬


1. 기본 베이스


일리움의 가장 베이스가 되는 자벨린과 오브입니다. 1차때는 오브를 사용하진 않지만 2차 전직 이후부터 리액션스킬 및변신을 하기위해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자벨린은 첫타 이후 적을 자동으로 추적하는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모든 공격중에서 제일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스킬입니다.

오브는 기본적으로 일직선으로 날아가며 크리스탈이 주변에있을시 크리스탈쪽으로 일직선으로 날아가며 약한 데미지를 줍니다.



일리움의 두번째 주력기인 리액션 스킬입니다. 둘다 패시브 형태의 공격이며 6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재사용초기화의 영향을 받습니다.

디스트럭션은 자벨린이 크리스탈에 닿았을 시 공격을 하게됩니다. 2차때 쓰는 디스트럭션을 공격횟수가 1번이며 3차 이후 스킬이 강화되면서 총 2번을 공격하게 됩니다.

도미네이션은 오브가 크리스탈에 닿았을 경우 나타나는 공격입니다. 디스트럭션과는 다르게 3차 이후도 공격횟수는 같으며 퍼뎀만 높아집니다.

자벨린강한공격, 오브약한공격 이라고 외우시면 편합니다.


2차스킬의 크리스탈 컨트롤 입니다. 일리움은 크리스탈에 자벨린과 오브를 꽂아 넣는 것으로 게이지가 채워지며 최대한 빨리 많이 채워서 변신을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냥에서는 리액션 스킬을 통해 광범위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자벨린을 튕구는 중심이 되기에 포지셔닝도 어느정도 신경쓰셔야 합니다

.

리요는 주변 몬스터 자동 지속공격, 마키나는 크리스탈 주변 몬스터를 자동공격 합니다.

사냥에서는 리요는 너무 약해 거의 없다시피하고 마키나는원킬이 나는 경우 유의미한 숫자를 보여줍니다.

이 둘은 소환수임으로 펫 자동스킬란에 넣을 수 없습니다. 저는 그래서 둘을 매크로로 묶어 항상 켜두고 다닙니다.

이후 설명할 데우스로 합체시킬 수 있는데 합체 이후 변신이풀리게 된다면 자동으로 180초 지속이 초기화되어 자리를 비우거나 데우스+변신을 180초동안 안하는 경우에는 꺼지는 일은 없습니다.

또 다른 주의하실점은 마키나는 크리스틸을 따라다니기 때문에크리스탈이 소환되어있지 않으면 소환할 수 없습니다.


다음 소환수는 데우스입니다. 데우스는 리요와 마키나를 소환한 상태에서 게이지 90이상을 쌓으면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격은 리요가 주변 몹 1마리만 지속공격 하는것을 여러 채에게 데미지를 주고 본체는 마키나처럼 일리움을 따라다니며 강력한 공격을 합니다. 

사냥에선 활성화 될때마다 누르고 보스에선 변신상태 진입전 가장먼저 올리는 극딜버프라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람홀더입니다. x축으로 긴 검기를 날리는 소환수 입니다. 데미지는 강력하나 딜압축이너무 구져 루시드 1페말곤 다 맞추기가 너무 힘듭니다..

사냥할때는 좀 편하게 사냥하고싶은 곳에 설치하고 보스는극딜버프 올리면서 적당한 곳에 소환해두면 됩니다.

그리고 이자식 지능이 낮아서 가끔엉뚱한 곳에 검기날리는데그냥 그러러니 하면서 넘어갑니다 ㅎ,,


일리움의 스택 패시브는 블레스 마크(축복), 커스 마크(저주) 2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블레스 마크 쌓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파티원에게는 2가지만적용됩니다.

첫번째. 크리스탈에오브넣기로자신에게만블레스 마크를 쌓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3차스킬 크리스탈 하모니링크 맞추기입니다.

하모니 링크를 사용하면 크리스탈과 일리움에게 일직선의 10% 회복을 10번 줍니다.

이 사이에 파티원이 있으면 파티원도 블레스 마크 버프를받게됩니다.

세번쨰. 변신을하면 주변에게 마크를 줍니다.

4차 스킬인 하모니 윙비트로 변신상태일시 주변에 블레스마크와 커스마크를 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아주 미세하지만 변신했을 때 파티원 주변에 위치해 있으면공/마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커스 마크를 새길 수 있는 경우는 2가지입니다.

첫번쨰. 리액션:도미네이션 맞추기. 오브를 크리스탈에 넣었을 때 발동하는 스킬를 맞추면됩니다.

두번쨰. 블레스마크와 마찬가지로 변신상태일 때 주변에 커스마크를 새깁니다.

사실살 마크류 스킬을 맞춰도 그만 안맞춰도 그만이기 때문에신경안쓰셔도 플레이하는데 전혀 무방합니다. 저도 1도 신경안쓰고 그냥 지내고 있습니다 ㅋㅋ


다음은 4차스킬롱기누스 입니다.

이 스킬이 진짜.. 진짜의미없는 스킬입니다 허헣

코강은 해야지만dpm이 유지되고 굳이 안써도 되는 스킬로 전락해버려서..

근데 또 이거 없으면 스킬강화칸이 1칸이 남거든요.. 그래서 약식 코강을 하시면 건들지 마시구 본캐급으로키운다고 하시면 강화한다고만 봐야겠네요. 사거리는 길어서 사냥할 때 종종 던지고 보스에선 멀리 있을때 한번씩 날려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한방 데미지가 은근 나오는 스킬이라 변신 상태에서 썼을 때 뽕맛도살짝 있습니다 ㅋㅋ


이 스킬이 월래 10초동안게이지 2배충전이라는 기괴한 스킬이라서 벞지 80% 이상을넘겨야하는 일리움의 고충이 있었는데요 즉시 완충으로 바뀌면서 어빌리티 종결도 과거 재사용, 벞지 +@ 에서 많이들 첫 줄 재사용을 보공으로 바꾸는 추세입니다. 아랫어빌도 벞지도 있으면 엔버링크 효과가 좋아지지만 상추뎀 + 크확을 종결로 보고있습니다. 가끔 유니크 재사용을 써도 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종종 보이는데 1극딜(180~200)안에 2~3변신을고정으로 가져가는 딜구조로 변해서 딱히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일리움을 사냥의 신으로 만들어준 크리스탈 게이트입니다. 데미지는 자벨린 한방이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보스에서도점유율 5%를 가볍게 넘기고 마력을 올려주는 버프덕에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이 스킬이 스킬랩을 올려야 지속시간이 늘어나기 떄문에우선적으로 만랩을 가져가야합니다.

어빌리티에 공격 몹수+1이나 농장 40랩에 구매할 수 있는 빛루미가 있으면3폭격이 5폭격까지 변함으로 사냥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크리스탈 이그니션은 키다운 극딜기 입니다.

이 스킬또한 리액션 스킬이 존재합니다.

변신상태에선 자동으로 발동되며 변신하지 않았을 때에는일직선의 이그니션을 크리스탈에 맞추면 발동됩니다.

변신 상태에서 발동되는 리액셔:스펙트럼이 맞는지 안맞는지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리액션:스펙트럼은 크리스탈 이그니션보다 범위가 넓어 이그니션을 맞는 상태라면 무조건 맞는다고 보면 됩니다.


아마 이 스킬이 뉴비분들에게는 가장 어려운 스킬이 아닐까싶습니다.

소울 오브 크리스탈 일명 소오크는 사용시 현재 크리스탈위치에 가상의 크리스탈을 하나 복사합니다. 이 가상의 크리스탈은 크리스탈과 100% 똑같은 리액션 횟수 공격횟수, 자벨린 팅구기 등 전부 똑같지만리액션 스킬만 최종 80% 데미지를 가집니다.

같은 위치에 찐 크리스탈 + 소오크 2개가 놓여지면 100+ 80 +80 = 260%의 리액션스킬 데미지를 가집니다.

시전할 때 딜레이가 길어서 사냥에서 빌드가 아닌 경우엔잘 사용되지 않으며 보스에선 변신 직전 최대한 소환하고 변신하면 만랩기준 개당 데미지 35%의 버프를얻습니다.

크리스탈 게이트와 같이5차스킬 강화 최우선 순위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가 일리움 핵심스킬의 설명입니다.
앞으로 다룰 주제는 보스 딜사이클, 키세팅, 수로, 코강(만드는중)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설명한건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효과에 대해 간략히 설명한 것에서 그칩니다.
좀더 세부적으로 올리고 싶은데 기회가 된다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