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마솔플 30분컷을 노리고 계속 트라이 박은 것 같은데
거의 환산 6.5-6.7로 진행

일격필살 꼈고, 환산 맞추려고 일부 링크 (카인, 아크 등) 제외,
환산 수치와 관계없는 구사일생, 모전링크, 레지링크 등을
채용했어요. (쫄은거 맞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동안 너무 손해보면서
딜사이클을 굴리지 않았나 싶네요.
불독의 딜사이클은 크게

1. 엔버, 퓨리, 시드링에 맞춰서 90/180초
극딜을 하는 딜사이클
2. 엔버링크 농장 재사용을 믿고,
퓨리 쿨이 돌때마다 3시드링 채용하여 인피끝발에 상시로
퓨리극딜을 보장하는 사이클

이 있는데, 저는 어빌에 재사용을 채용하여 총 16퍼센트의
재사용수치를 들고 2번 딜사이클을 굴려왔습니다.
2번이 제 기준에서는 1번보다 클탐이 일반적으로
모든 보스에서 약간 더 빨랐거든요.
(극딜주기가 3분인 저희 카링팟에서는 주로 1번을 씁니다.)

최근 일주일동안 검마솔플 클탐을 깎으려고 안전하게 회피하는
방식이 아닌, 최대한 파괴버프 받고 극딜 올리고,
굴러오는 땅개들 텔포로 최대한 피하면서 딜 더 박으려고
노력했지만, 결과는 매번 데카아웃이었습니다.

대부분 4페까지는 입성하지만, 흰색 보호막 달면서 딜하기에는
이미 데카가 갈려서 2-3개 남는게 일반적이었습니다.
극딜 실수도 매판 1-2번씩 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매번 실수하고, 데카아웃 당해도
클탐이 보통 4페 입장이 일반적으로 34-35분대에
입장을 하였고, 이런식으로 하면 30분은 커녕 40분대까지도
갈 수 있겠다 하여 스스로 영상피드백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내린 제 결론은,
1. 퓨리를 너무 시드링에 맞춰서 딜하려는 습관이 있다는 것
2. 버프형 스킬들의 쿨이 돌았는데 너무 딜사이클에 의존해서
특정스킬에 맞춰서 쓰려는 습관이 있다는 것
3. 딜 타이밍인데, 퓨리쿨이 돌았다고 시드링 스위칭을 억지로
하려는 습관

그래서 한 번 위의 습관들을 개선하기 위해 룰을 정해봤습니다.

1. 그냥 버프형 스킬들(어드벤쳐, 메여축, 엔버 등) 쿨이 돌면
빠르게빠르게 써주고, 시드링 쿨 돌아있으면 바로바로 써주되,
도퍼노바 쿨이 돌기 직전에 버프형 스킬들, 시드링을 써준다.
엔버도 재사용 터지면 30초 다쓰고 바로바로 눌러준다.
대신, 엔버링크 안에 도퍼노바를 2번씩 확실하게 묻힐 수 있도록 써주기
2. 시드링, 퓨리, 엔버쿨이 5초 내외로 안 맞을 때만
서로의 쿨이 모두 돌 때, 한 번에 써준다.
10초 넘는 간격으로 쿨이 안 맞으면 바로바로 써주고,
시드링도 퓨리에 맞춰쓰려 하지 말고, 도퍼노바에 맞출 수
있도록 쿨이 돌아있으면 바로바로 써준다.
3. 딜 타이밍에는 시드링스위칭을 하지 말고, 확실하게 넣어준다.  시드링 스위칭은 에테폼 사용할 때, 2페이즈 양옆 권능때, 3페이즈 검마 윗권능때, 딜 타이밍 아닐때만 스위칭 해준다.
4. 시드링을 쿨 돌때마다 써주는 만큼, 리테, 링썸등
활용할 수 있는 시드링을 모두 사용해준다.

이렇게 개선하니까 일반적으로 검마솔플시, 4페이즈 입장시간을 4분이나 단축하며 38분에 입장하였고,
어제 드디어 환산 6.7에 검마솔플을 30분 48초라는 시간으로
클리어 할 수 있었습니다. 리레극딜때 죽어버려서 중요극딜 한 번을 허공으로 날려버린점을 감안하면 28분대도 가능했을 것 같아요.

막 버프형 스킬들을 언제언제 쓰겠다 생각하면서 딜하는 것보다 그냥 돌면 바로바로 써주고, 시드링 스위칭도 너무
신경쓰지 않으면서 딜을 하니까 머릿속에서 수 많은 복잡했던
생각이 좀 간결해지면서 편하게 딜 넣었던 것 같아요.
무릉, 수로에서는 맞춰서 쓰는게 좋겠지만요...

그래도 뭔가 좀 더 개선의 여지가 있을 것 같고, 좀 더 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여쭤봅니다.
혹시 이런 의견에 한 번 생각해보신적이 있고, 나는 어떤 딜사이클을 쓰니까 좀 개선이 되었다 하시는 분들 계시면 연락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도 생각해보고 개선을 좀 해보고 싶습니다...
아직도 불독을 다 이해하지 못한 것 같아요. 너무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