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앞두고 라라 유입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하여 적습니다. 

사실 찍먹보다는, 라라를 진심 모드로 셋팅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더 유용한 글일 것 같습니다. 



1. 어빌리티 

종결 : [패시브 / 보공 / 상추]

종착점은 패보상으로 목표 잡으시면 됩니다. 라라는 유니온8500, 풀농장기준 크확은 하이퍼 스탯 5,6정도만 필요로 하기에 내실이 완성된 캐릭의 경우 쓸모가 없습니다. 

추천하는 어빌리티 셋팅 순서를 적어드리면 

1) 첫줄 [패시브or보공or메획or드랍] 중 아무거나 나오면 칼같이 스탑하고 명성치 모으세요.

2) 명성치 250만이상 모은 후에 다음 어빌 이벤트때 2째줄 [유니크 보공] 저격하세요.

3) 코인샾 이벤트 기간인 경우, 그 상태로 카서큘 풀매수 하시고 보공10 저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공10 잠그고 상추 뽑은 후 패시브 뽑으시면 됩니다. 

4) 코인샾 이벤트 기간이 아니였거나, 운이 좋지 않아 보공10 저격을 실패하셨을 경우엔, 그냥 수치 신경쓰지 마시고 패보상만 맞추고 쓰시면서, 이벤트마다 꾸준히 카서큘로 보공10 저격을 해주세요. (상추8이 나와도 스탑하지마시고 무조건 보공10만 보세요)

5) 카서큘로 보공10 저격에 성공하셨다면, 이제 긴 싸움입니다. 명성치를 꾸준히 모으시면서 500만이상 모일때마다 상추8 저격하시면 됩니다. 상추8 저격은 끝나지 않는 숙제라고 생각하시고 쌩돈 쓰지 말고 언젠가 뜨겠지 마인드로 접근하시는게 속편합니다. 본인이 종결 어빌에 대한 욕심이 없으시다면, 상추7 정도에서 스탑하셔도 무방합니다.

어빌리티는 처음 육성하면서 렙업하고 얻은 명성치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쓰느냐가 핵심입니다. 

절대로 이벤트 아닌날 돌리시지 마시고, 어중간한 명성치로 저격하다가 실패할거 같아서 마지막에 타협하는것이 반복되면 쌩돈 나갈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중간에 유니크 크확이나 상추 나왔다고 그거 잡고 돌리시는건 최악의 선택입니다. 거쳐가는 용도로 쓸 순 있지만, 그걸 잡고 돌리진 마세요. 

어빌리티 셋팅은 크고 길게 보세요. 어빌리티 완화 이후엔 본인이 비효율적으로 명성치를 낭비하지 않는다면, 육성하면서 자연스럽게 모아진 명성치만으로도 패보상 준종결은 충분히 노려볼만합니다. 안 그러면 재획이나 쌩메소로 메꿔야하는데 높은 확률로 후회합니다. 



2. 무보엠 잠재 셋팅 

환산기 돌려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귀찮으신분들을 위해서 셋팅별로 간략하게 적어요. 고점 기준으로 적었습니다. 

1. 무보엠 에디마력90% = 완전 종결셋팅, 보공 3줄이 최고점 입니다. [보보마+보마마] 조합 (마약 빠지면 보공4줄이 고점입니다)

2. 무보엠 에디마력72% = 보조만 에마30에 무기엠블21 평균적인 고자본셋팅, 보공 2줄이 최고점이나, 3줄이랑 큰 차이는 없습니다. 보공 4줄은 다소 밀립니다. 

3. 무보엠 에디마력63% = 무난한 에디21퍼 도배. 일반적으로 보공2줄~3줄이 좋지만, 여기서부턴 셋팅이 유저마다 다양하기에 환산기를 돌려보지 않는 이상 정답이 없습니다. 

4. 에디마63%이하 = 마력 보공 가릴 필요없이, 가격 중심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사실상 마력30%를 쓰셔도 효율상 문제가 없습니다. 걸맞는 가격인지를 중점으로 셋팅하시는것이 좋아요. 

추후 6차 헥사 스탯의 도입으로 보공의 입지는 더욱 떨어지고 마력퍼의 위상은 올라갈 겁니다. 
지금도 보공 4줄 [보보마+보보마] 은 고점 싸움에서 다소 밀리는데, 그 격차가 더 커질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보마 보마마중 이탈옵션이 있다면, 반이탈이라도 높은 확률로 이탈이 더 좋습니다. 

셋팅마다 변동이 크기에 환산 돌려보시는것이 최고입니다. 



3. 시드링 선택 

6차스킬 나오기전에 라라는 마력1추만 뽑아놓으면 웨폰4렙이 리레4렙이랑 실전딜이 큰 차이가 없으며, 보스를 20초 안팍으로 순살내는 경우 아닌 이상, 서버렉 때문에 고점도 웨폰4렙이 높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라라는 압축된 죽창 한번 꽂은후에 분출로 평딜하는 캐릭이고, 준극딜이라고 불리울만한 스킬도 애매하기에 서브 시드링의 필요성이 타직업에 비해서 많이 낮았습니다. 

하지만 새록새록꽃누리의 순간누킹과 해강산바람의 최종뎀 배율 증가로, 앞으로 고점은 리레 4렙이 무조건 높을것으로 추론 됩니다. 

본인이 슬슬 시드링을 고려할 스펙 라인에 왔고, 자본이 여유가 되시는 분은 리레4렙과 웨폰4렙을 모두 구입하시는것을 권장 드리고 

여유가 없으시다면 웨폰4렙 구입 후 오래 쓰시다가 한번에 리레4렙을 구매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리레 3렙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높은 확률로 7렙이 됩니다.

정리하면, 무릉이나 수로에 관심이 없는 유저는 6차전엔 웨폰4렙 한개만 들고도 충분 했지만

6차 이후 리레의 효율이 증가해서, 어지간하면 메인 시드링은 리레4렙으로 셋팅 해주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4. 코어강화

3줄 코어나 5차스킬 공략은 더 친절하고 가독성 좋게 공략을 써주신 분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강산  -> 큰기지개 - > 산등성이 -> 용솟음 순서로 강화하시면 됩니다. 

공용 코어는, 경코젬은 어지간해선 쓸심/크오솔에 주시고 

쓸심-> 블링크/오버로드마나/그여축/크오솔/스인미 -> 에르다의 의지 -> 로프커넥트 -> 에테리얼 폼 -> 올스탯 올라가는 쓸만한 스킬류 -> 화중군자 

순서로 강화하시면 됩니다. 쓸만한류 스탯 보정치가 낮다고 갈지 마시고 걍 다 먹여주세요. 나중에 가성비 스펙업이 됩니다. 의지는 만렙이 필수이고, 에테폼도 올려두면 도움 됩니다. 



적고보니 입문자용은 아닌 것 같은데, 진심모드로 우리 라라 오래 하실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라 라 조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