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레이드문제는 숍만이 문제가 아닌거같음.

보스전 시스템이나 보상시스템에 확실한 문제가 있음.



전 그냥 보상의 확률을 특수기믹을 넣어서 바꼈으면 좋겠음.

일방적인 보상상향이나 이런것을 바라는것이 아닌


예민한 문제들은 그대로 유지하되 특수기믹을 추가해서 암묵적으로 조절하는편이 나아보임.

그러기위해서 딜 점유표를 추가시켰음 좋겠음.

딜 점유표를 추가한 이유는 여기서 보상확률이나 보상량이 결정되도록 하는게 현실적일것같음.




그리고 보상드롭 규칙을 추가.



1.파티원 간 보스에 넣은 딜량편차가 클수록 수에큐 드롭개수와 소조갯수, 장비템 드롭율이 낮아진다.


이런식으로해서 날먹방지패치를 조정하는게 나아보임.

딜량편차가 크면 날먹이 있다는 가능성이 크단 소리니까 날먹 배제유도를위해서

드롭율을 토막내버려야 데려갈 이유를 격수쪽에서 없애는게 가장 나아보이고





2. 보조직업에 레이드 딜순위에 따른 딜량보정스킬을 추가한다.


여기에 두가지가있는데

숍이 격수와 동급스펙이거나 or 살짝 모자라는경우 가 있을것이고

숍이 버스기사라서 숍이 멱살잡고 데려가는 오버스펙숍이 있는 파티가 있을것임.

특수기믹으로 숍의 성능이 죄지우지되도록 만들자는거임.






(딜표에서 자기가 가장 순위가 낮을경우)      >>    (ex. 6인파티기준 자신의 딜량이 파티에서 6위일 경우

1등과 자신의 딜량격차, 바로윗등과 자신의 딜량 격차 퍼센트에 비례하여 (최대상한은 존재)

비숍 자신의  최종뎀이 증가하거나, 나이트로드 마크처럼 빛무리나, 마법화살이 사출되서 보스에 추가데미지를

준다던가 하는 등의 딜량을 보정시키면 좋을거같음.




(딜표에서 자기가 순위가 가장 낮은경우가 아닐 경우)    >>    (ex.  6인파티 기준 자신의 딜량이 1~5위일 경우

딜량에는 보정을 받지 않지만

보조스킬들의 성능이 딜순위가 높을수록 증가하는식으로 보정.

단순성능보다는 보조의 난이도를 감소시키고, 보조유틸이 강화가되는식으로 함.


어블의 공마수치 증가, 프레이 최종뎀 추가증가 기능추가

힐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달라지거나, 힐이나 디스펠 그리고 쉘을 주는 범위가 증가

쉘의 지속시간과 방어휫수 증가

파운틴의 쿨감, 헤븐즈도어 저항시간 감소






의도와 기대효과


파티원간의 딜량편차가 커질수록 드롭템의 양이나 확률을 역보정 시킴으로서 날먹배제 유도.


보조직업으로 인한 딜량편차를 줄이기위한 보정을 추가하여 숍스펙이 된다면 역보정을 보정스킬로 방지.


비숍의 멱살잡이 스펙이라서 숍 스펙이 파티에서 상대적으로 높을수록 파티 보스난이도가 감소하는식으로 캐리가능하기때문에 숍의 스펙업동기 상승.





1인컨텐츠 (보스 솔격, 무릉도장, 드브, 마법수련장 등)


여기서는 위 보스전에서 "자기 딜량순위가 가장낮은경우" 의 기믹이 적용되게하여

보조스킬로인한 딜 패널티를 감소시키도록 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