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용으로 작성하는 중입니다. 
22.11.30 1차 수정 

내용은 주관적으로 바라는 것 

밑에 요약 있음 

현재 메르 연계 문제점이라고 보는 건  

스킬 운영 자유도가 상당히 떨어지는 점이라고 봅니다.
 
가지고 있는 연계의 상당 수가 체공을 기반으로 한 연계 스킬인데 

거스트 다이브 제외 체공 스킬 전부 제자리에서 Y축 윗 방향으로만 발동
실질적인 X축 이동은 메르의 더블 점프에 기인하는데 이 역시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없음 
높은 체공으로 키 작은 몹은 타격 범위 이탈 + 


거스트 다이브 사용 시 착지가 완전히 되지 않아서 
-> 각종 넉백과 낙하물 판정에 취약함.   

(메르 연계 = 캔슬, 무적, 뎀감, 쉴드 없음, 나노 무빙 불가, 제자리 연계 불가, 슈스탠 온전치 못 함.) 


즉, 메르가 하늘에 떠서 가지는 딜링 방식은 
안정적이지도 못 하고 넣기도 힘드니 딜링 방식으로 채택하기에는 하자가 큰데  


엘리멘탈 고스트라는 스킬 때문에 재미를 떠나서 이런 이동형 스킬을 반강제적으로 써야하는 
불합리한 운영방식을 가졌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니 어느 직업보다도 연계 부분에선 리마스트에 준하는 개선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특히나 체공기가 많은 만큼 제대로된 하강기가 도입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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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스킬 최대한 유지하는 쪽 개선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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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지 드라이브

- 전방에 몹 없어도 돌진 되도록 개선 
- 돌진 잠금 커스텀 기능 추가 : 돌진 잠금 시 무조건 제자리에서 발동(현재 밑차지). 연계 시동기로서 연계 목적으로 스킬 사용, 시전 방향으로 방향키 입력 시 돌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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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킥 데몰리션
 - 차지 드라이브 선입력 조건 삭제 -> 윗 텔포 + 공중 연계로 활용 


이동형 연계 만악의 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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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스트 다이브 -> 거스트 무빙으로 변경 : 방향키 추가 입력으로 공중 전방 돌진, 수직 하강 기능 추가  
제자리 하강 기능은 꼭 추가 되었으면 합니다.


 


 히어로 이 스킬이름 모르겠는데 무튼 이 스킬처럼 거다를 변경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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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피릿 이스케이프 스택화 최대 다섯 번까지 공중에서 자유로운 이동 가능 스택쿨 6초 

개선 이유 : 메르세데스는 체공 연계가 많은데 롤링 문썰트 제외 더블 점프가 막힙니다



스피어 더블점프 x


제자리 맆토 사용 후 더블 점프 x 



롤링 문썰트 더블점프 가능 




하지만 윗점 사용 후  롤링 더블 점프 안 됨 
메르 체공 연계에서 더블 점프 초기화 되는 게 롤링 뿐인데 이걸 막아놓아서 개선해 달라고 했지만 오히려 이게 정상입니다 의도된 상황 당함  





보시는 것과 같이 메르는 공중 연계를 사용하는데 
 
마땅한 하강기도 없고 공중 연계 후 실질적인 회피기로 사용할 수 있는 건 스피릿 이스케이프 뿐인데 이 역시 쿨이 6초라 한 번 사용하면 그 뒤에는 거스트 다이브(제대로 착지도 안 됨) 외에는 좌우 이동이 막힌다고 보면 됩니다. 

체공 상태의 스킬이 많으니 스피릿 이스케이프 쿨을 1~2초로 줄이거나 스택화해서 자유롭게 체공 스킬 사용 후 이동이 가능하게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스트라이크 듀얼샷 : 이동 캔슬 효과 추가, 
공중 연계를 개선하지 않으실 거면,  아크 연계처럼 공중에서 스킬을 안 써도 되도록 만들어주세요  


실피디아 : 
- 버프 효과랑 탑승효과 분리 탑승 해제해도 기존 실피디아 공퍼 뎀감 효과 30초간 받을 수 있도록 개선 
- 일부 연계 스킬 막히는 만큼 남아있는 연계 스킬 쿨타임 1~2초 감소 
- 몸통 박치기 시 라이트닝 엣지 디버프 적용 


라이트닝 엣지 : 선딜레이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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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스킬 리뉴얼 개선안
위 내용과 거의 같은 내용입니다. 리마스터 작업을 해주실 의향이 조금이라도 있으시다면 개인적인 바람?

차지, 파이널 샷 삭제 

신규 스킬 이카루스 폴(가제) : 공중에서 사용 시 그대로 수직 낙하하며 강한 딜을 넣는다. 
엔릴,스듀,하이킥,스피어,유니콘과 연계로 이어쓸 수 있다.

용도 : 체공 캔슬용 하강 스킬 (참고 스킬 아델 트레드, 호영 천근추) 

하이킥 : 차지 드라이브가 없어진 만큼 사용 시 바로 윗 텔포 공격, 공중 사용 시 그 자리에서 발동되는 스킬로 변경 

기존 차지 -> 하이킥 연계가 하이킥 -> 폴 연계가 되는 것

폴로 빠르게 낙하가 가능하고 다양한 연계를 써서 쿨을 줄이는 메르세데스의 컨셉과도 부합하며 기존 스킬과도 겹치지 않고 일단 강제 체공을 해야하는 불합리함이 어느 정도 해소되어 스킬 운영의 자유도가 올라감 

만악의 근원 중 하나 거스트 다이브 삭제 : 

신규 스킬 닌릴의 발걸음 : 대각 이동 -> 체공 상태에서 6 방향(전후방 + 대각선 위, 대각선 아래로 이동 가능,  수직 하강은 이카루스 폴에 있으므로 닌릴의 발걸음은 하늘을 나는 느낌? 체공 상태에서의 자유로운 기동성을 부여함으로서 메르의 공중 연계에 날개를 달아줄 것 -> 높이 떠도 이카루스 폴로 바로 착지 가능 
거다는 묵직한 느낌이지만 거다보다는 가벼운 느낌의 스킬? 

(스택 형식으로 최대 4스택까지 쌓이며 스택만큼 자유롭게 공중 이동 가능)

스킬명은 메르 스킬이 메소포타미아 신화를 모티브로 하는데 닌릴은 바람의 여신이므로, 6방향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면 좀 더 체공 연계 캐릭에 걸맞을 거라 봅니다. 이펙트는 하늘 색이나 청록색이 되면 좋을 듯, 리프 -> 거다 연계는 이제 리프 -> 닌릴 연계가 되는 것 



타 게임이긴 한데 대충 이런 느낌 

마지막에 날개 펼쳐지는 건 이제 하이킥 데몰리션에 추가 되었으면 하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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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수직 하강 공격기 도입  
체공 시전 후 공중 기동 개선 
개 똥 스킬 실피디아 탑승해제해도 버프는 유지되게 해줘 
라엣 딜레이 삭제해 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