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로라에서 283렙 메르세데스를 육성하고 있는 이루칼라입니다.
우선 앞서 2번의 궁수직업평가글을 잘읽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패파를 6차하면서 새로운 인식이 생겨 3번째 작성을 하게되었습니다.
다음 작성은 윈브 6차할때+밸패가 있을때 작성을 해보지않을까 싶네요
저번 2차 궁수직업 평가 글과 비교해보면서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1편
2편
공책패치

다음 예상 6차 마스터리코어가 추가되었습니다.
개선사항(궁수즈 밸패)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서론은 그만하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신궁 (266렙 연애향연)(이루시 가엔슬)(투력 2450만)

현재 받은 6차 마스터리 : 스나이핑VI, 피어싱VI
오리진 : 파이널 에임
다음 예상 6차 마스터리 : 볼트 스위프트VI
개인적인 만족도 3.5/5
사냥 4/5
보스 2.5~3/5

신궁 개선사항
1. 라스트맨 스탠딩 최종데미지 10%->20%로 증가
2. 어디셔널 볼트 최종데미지 15%->20%로 증가
3. 피어싱 관통 시 데미지 증가기능 삭제 후 기본 퍼뎀 증가
4. 소울애로우, 크로스보우 엑셀레이션, 일루전스탭에 있는 공격력, 민첩성증가 효과 삭제
5. 프리져 패시브 방어력30%->공격력20%로 변경, 온오프화 및 펫버프 등록가능기능 추가
6. 마크맨쉽 물리방어율 25%무시->방어력 30%무시로 변경, 데미지 15%증가->최종뎀 8%증가로 변경
7. 크로스보우 엑스퍼트에 있는 공격력증가 효과 삭제, 크뎀 15%->20%증가로 변경
8. 스나이핑 방어력 무시 25%->50%로 증가
9. 피어싱, 스나이핑 후딜레이 감소 
=(상시로 증가하는 효과 최종뎀 15%, 크뎀 5%, 공격력 20%, 방무5%)

작성자 평가

가장 먼저 궁수 부캐들 중 호텔에 입성한 직업입니다. 사냥은 6차를 하고 초반에는 안좋았지만 피어싱 코어를 받은 후 부터는 날아다녔습니다. 스플릿애로우와 섞어가면서 사냥하니 제자리 사냥 및 한줄만 내려서 사냥하는 방식으로 사냥했습니다. 

보스는 여전히 아쉬웠습니다. 1편을 작성했을 12월 중순에도 말했지만 스나이핑과 피어싱 후딜레이가 존재해서 
보스 패턴을 확인했지만 피하지 못해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해당 부분은 빠르게 수정했으면 좋겠습니다.

개선사항으로는 4차스킬이 되었는데 부족해보이는 패시브효과 강화와 스나이핑의 방무효과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패시브 효과를 개선하였고 깡 공격력과 민첩성 효과를 삭제하고 최종데미지로 편입시켰습니다.
 
신궁분들이 원하는 방향이랑 다를 수 있지만 본캐가 아닌 부캐로 육성중인 사람이 하는 말이니 굳이? 라거나 더 필요한 부분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분들의 해당 개선사항 만족도가 어떤지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보마 (266렙 연애운명)(노말더스크 10분)(투력 2900만)

현재 받은 6차 마스터리 : 폭풍의 시VI, 언카운터블 애로우VI, 애로우 플래터VI
오리진 : 어센던트 셰이드
다음 예상 6차 마스터리 : 플레시 미라주VI, 퀴버 카트리지VI
개인적인 만족도 4/5
사냥 4/5
보스 4/5

보마 개선사항
1. 피닉스 패시브 방어력30%->공격력 20%로 변경, 온오프화 및 펫버프 등록가능기능 추가
2. 마크맨쉽 물리 방어율 25% 무시->방어력 무시 30%로 변경, 공격력 25%증가->공격력 30%증가
3. 모탈 블로우 5초동안 데미지 35%증가-> 5초동안 최종 데미지 19%증가  
4. 소울 애로우, 익스트림 아쳐리에 있는 공격력 증가 기능 삭제
5. 보우 엑스퍼트 크뎀 16%->22%로 증가
6. 어드밴스드 퀴버 최종데미지 6%->15%로 증가
7. 보우엑스퍼트, 어파택에 있는 공격력 증가 기능 삭제
8. 일루전 스탭, 보우 엑셀레이션에 있는 민첩성 증가 기능 삭제
9. 아머피어싱 방무 40%->50%로 증가
10. 퀴버 풀버스트 스킬 한번 더 누를 시 남아있는 모든 화살 전부 공격
11. 애로우 레인 스킬 한번 더 누를 시 지속시간 1/5로 변경(퍼뎀 조정필요), 데미지30%증가->최종뎀 16%증가로 변경    
=(상시로 증가하는 효과 공격력25%, 방무 15%, 크뎀 6%)

작성자 평가

보마는 제가 메르다음으로 궁수 중에 부캐를 결정한다면 정한 직업입니다.
굉장히 만족하는 사냥성능과 보스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극딜 압축이 안되어있다는 점이지요. 보마가 약하다고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보스 굉장히 잘잡고 노말더스크 까지 밖에 안 잡아봤지만 솔직히 신궁보다 빠릅니다.

개선사항으로는 피닉스의 패시브효과를 필요없는 방어력에서 공격력으로 변경하였고 데미지%로 있었던 패시브 스킬들을 대부분 최종데미지로 변경했습니다. 변경하는 과정에서 약간 수치 조정이 들어갔습니다.
보마는 추가로 깡 공격력 증가효과나 민첩성증가 효과를 삭제하고 다른 부분에서 최종데미지 증가효과로 붙여 더욱 데미지가 강해질 수 있도록 개선해봤습니다.
5차스킬을 한번 더 눌러(데몬어벤져 디멘션소드 처럼) 지속시간을 줄이거나 한번에 남은화살이 전부 나가 극딜압축을 최대한 해보았습니다. 다만 퍼뎀조정을 어캐해야할지 몰라 보류했습니다.

보마분들이 원하는 방향이랑 다를 수 있지만 본캐가 아닌 부캐로 육성중인 사람이 하는 말이니 굳이? 라거나 더 필요한 부분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마분들의 해당 개선사항 만족도가 어떤지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카인 (265렙 연애황혼)(이루시 가엔슬)(투력 2400만)

현재 받은 6차 마스터리 : 폴링 더스트VI, 포이즌 니들VI, 스트라이크 애로우VI, 스캐터링 샷VI
테어링 나이프VI, 체인 시클VI
오리진 : 어나일레이션
다음 예상 6차 마스터리 : 드래곤 팡VI, 리메인 인센스VI
개인적인 만족도 3.5/5
사냥 4/5
보스 2.5~3/5

카인 개선사항
1. 포이즌 니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10초로 감소
2. 스캐터링 샷VI의 동시에 맞을 경우 최종데미지 50%감소->30%감소로 변경
3. 테어링나이프VI 338%로 12번 공격하는 마무리 일격 추가
4. 폴링더스트 재발현 대기시간 14초->10초로 감소
5. 샤프트 브레이크 재발현 대기시간 11초->8초로 감소
6. 브레스 슈터 부스터 스킬이 패시브효과로 변경되며 공격속도 1단계->2단계증가로 변경
7.포제션2 일정시간마다 생성되는 맬리스 30->50으로 증가 브레스 슈터 사용 스킬 적중 시 맬리스 18->30으로 증가, 맬리스 스톤 최대 소지 4개->8개로 증가(게이지 변경) 
8. 도그마 보공 10%->20%로 증가
9. 드래곤 버스트, 페이탈 블리츠 사용 중 모든 상태이상 면역 
=(상시로 증가하는 효과 보공 10%)

작성자 평가

카인도 최종목표인 호텔에 진입했습니다. 호텔에 진입하면서 솔직히 쉬운직업이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누를게 굉장히 많았기 때문입니다. 뇌빼고 스애만 눌러도 되긴했지만 6차코어나오고 처음에는 차렷버그가 있어서 굉장히 불쾌했지만 지금은 고쳐져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여러가지 스킬을 사용해야 데미지가 나오는점이 조금 힘들었습니다.

보스에서는 오히려 좋은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만.. 카인을 완벽히 이해하지못해서 그런지 어나일레이션 사용 후 
발현 스킬 먼저 사용하고 처형 스킬을 통해서 아무거나 누르다보면 발현시키기위한 맬리스가 부족해져서 조금 불편했습니다.

따라서 카인 개선사항에서는 패시브에 스킬 데미지%p증가가 여러개 붙어있다보니 해당 부분은 그대로 두고 
재발현대기시간을 3초정도씩 감소시켜 더 발현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봤고 다른 처형VI는 마무리일격이 있는반면 테어링 나이프만 없기에 마무리일격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동시타격에 대해서 최종데미지 50%감소는 너무 과하다고 생각해 30%감소로 변경했습니다  
부스터 스킬을 패시브로 변경하고 공속1단계를 증가시켜 기본 공속 7단계를 유지하도록 변경해보았습니다.
맬리스 8개로 늘리고 획득하는 맬리스의 수량을 늘려서 더 많이 발현시키고 공격할 수 있게끔 변경해보았습니다.

카인분들이 원하는 방향이랑 다를 수 있지만 본캐가 아닌 부캐로 육성중인 사람이 하는 말이니 굳이? 라거나 더 필요한 부분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인분들의 해당 개선사항 만족도가 어떤지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패파 (261렙 연애미궁)(노말스데미)(투력 1260만)

현재 받은 6차 마스터리 : 카디널 블래스트VI, 에디셔널 블래스트VI, 카디널 디스차지VI, 에디셔널 디스차지VI
오리진 : 포세이큰 렐릭
다음 예상 6차 마스터리 : 스플릿 미스텔VI, 엣지 오브 레조넌스VI, 콤보어썰트VI
개인적인 만족도 3.5/5
사냥 4/5
보스 3/5

패파 개선사항
1. 게이지 가독성 증가(게이지가 부족하여 스킬 사용이 안될 경우 흑백으로 나타나게 변경)
2. 스플릿 미스텔 유도기능 추가(현재는 (구)피어싱 처럼 유도불가능) 마법화살 2개생성->3개생성으로 변경
3. 에디셔널 디스차지, 에디셔널 블래스트 마법화살 생성확률 40%->60%로 증가, 마법화살 2개생성->3개생성으로 변경 추적시간 2초->3초로 증가
4. 고대의 저주 디버프 효과 패시브로 변경(5스택 스택당 크뎀4%-> 상시 크뎀 16%), 레조넌스 스택당 최종뎀10%->상시 최종뎀 32%증가
5. 콤보 어썰트 모든 인챈트에서 범위 동일하게 개선
6. 에인션트 아처리 상시 최종뎀 8% 추가
7. 에디셔널블래스트VI, 에디셔널디스차지VI의 동일한 적 공격시 최종데미지 30%감소->20%감소로 변경
8. 레이븐 온오프+펫버프 장착가능기능 추가, 패시브 방어력30%증가->공격력 20%증가 효과로 변경
9. 에센스 오브 아처 데미지10%->데미지 20%로 변경
=(상시로 증가하는 효과 공격력20%, 데미지10%, 크뎀 16%, 최종뎀 40%)(돌스공 개선바람)
흠 너무 과한가...? 싶기도 하네

작성자 평가

이번에 6차를 달성한 패스파인더입니다. 제가 앞서 2번의 궁수평가글에서 최악의 직업이라고 평가한 궁수인데요..
6차를 하고 마스터리코어를 획득하고나서 범위가 상당히 넓어진것을 보고 감탄했습니다. 

다른 궁수들도 범위상향이 많이 이루어져서 감탄했는데 패파도 엄청 범위가 늘어났더라구요.
아직 보스를 해보지 않았지만 보스에서도 유의미한 상향이 될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다음 마스터리코어로 해당 스킬 3개를 생각한 이유는 받을것이 생각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트렌지션을 받을 수 있겠지만 얘를 공격형으로 사용하지는 않아 보이기에... 공격형으로 더 사용이 가능한 스킬 3개를 묶어보았습니다.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패파의 돌스공을 확실히 잡고 조건부 스택을 개선해보았습니다.

패파분들이 원하는 방향이랑 다를 수 있지만 본캐가 아닌 부캐로 육성중인 사람이 하는 말이니 굳이? 라거나 더 필요한 부분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패파분들의 해당 개선사항 만족도가 어떤지 댓글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윈브 (228렙 이루링크9)(카루타)(투력 540만)

현재 받은 6차 마스터리 : 천공의 노래VI, 트라이플링 윔VI
오리진 : 미스트랄 스프링
다음 예상 6차 마스터리 : 스톰 브링어VI, 스톰 윔VI
개인적인 만족도 4/5
사냥 4/5
보스 3/5

윈브 개선사항
1. 세컨드 윈드 방어력1000증가 기능 삭제, 5초동안 공격력15증가->최종데미지 5%증가
2. 스톰 브링어 발동 확률 30%->50%로 증가
3. 에메랄드 더스트 방어율 감소 10%->30%로 증가
4. 데미지 25%->최종데미지 15%로 변경 방어율무시 15%->방어율무시 25%로 변경
5. 윈드블레싱  민첩성 15%기능 삭제, 공격력 10%->최종뎀 15%로 변경
6. 스톰 윔 발동 확률 30%->50%로 증가
7. 몬순 무적효과 2초추가, 쿨타임 30초->70초로 증가
8. 보우 엑스퍼트 공격력 증가 기능 삭제, 최종데미지 35%->40%, 크뎀 20%->25% 보공 40%->50%로 변경
=(상시로 증가하는 효과 방무30%, 최종뎀 10%, 크뎀5%, 보공10%)

작성자 평가

윈브 자체의 전체적인 평가는 무난무난한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3스택 게일의 딜이 낮은것도 아니고 모든 5차를 전부 사용했을 때 앵간한 극딜직업과 비슷한 수준의 딜을 뽑아내는 수준으로 보였습니다. 윈드 월을 통한 나쁘지 않은 유틸을 가지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냥 부분은 궁수 중 투탑인 것 같습니다. 제자리 사냥이 가능하며 딸깍사냥으로 저의 일퀘 스트레스를 확 날려주었습니다. 

보스부분은 나쁘지않았습니다. 무난하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유틸과 데미지를 보유했다고 생각해요.

개선사항으로는 윈드브레이커의 특성을 엄청난 사출기를 통한 사냥보조를 생각했기에 스톰 브링어와 스톰 윔의 발동확률을 30%에서 50%로 증가시켰으며 기본적인 패시브 효과를 소폭씩 상승시켜 꽤나 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평딜직업의 평딜강화를 위해 힘썼습니다.
추가로 윈브분들이 원하는 몬순에 무적효과를 부여했으며 무적 2초를 부여하는 대신 쿨타임을 30초에서 70초로 
늘렸습니다. 

윈브분들이 원하는 방향이랑 다를 수 있지만 본캐가 아닌 부캐로 육성중인 사람이 하는 말이니 굳이? 라거나 더 필요한 부분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윈브분들의 해당 개선사항 만족도가 어떤지 댓글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와헌 (223렙 이루링크21)(카오스자쿰)

현재 받은 6차 마스터리 : 와일드 발칸VI, 클로우 컷VI, 크로스 로드VI, 소닉 붐VI, 재규어 소울VI, 프로보크VI,
플래시 레인VI
오리진 : 네이쳐스 빌리프
다음 예상 6차 마스터리 : 드릴컨테이너VI, 어시스턴트 헌팅유닛VI
개인적인 만족도 3/5
사냥 4/5
보스 2/5

와헌 개선사항
1. 와일드 인스팅트 방어력50%기능 삭제, 최종데미지 25%증가 기능 추가,  물리 방어율 30%무시->방어력 50%무시로 변경
익스텐드 매거진 최종데미지 20%->28%로 증가 모든 능력치 60증가 기능 삭제
3. 드릴컨테이너 지속시간 30초->60초로 증가, 재규어를 탑승한 상태에서 공격하는 와일드발칸의 일몹뎀 40%증가->모든 상태에서 영구적으로 와일드 발칸의 최종 데미지 25%증가 기능으로 변경
4. 크로스보우 엑스퍼트 공격력30증가 기능 삭제, 크뎀 20%->25%로 증가
5. 크로스보우 마스터리 데미지 10%->최종뎀 5%증가로 변경
6. 사일런트 램피지 40초동안 데미지40%증가->60초동안 최종데미지 20%증가로 변경 쿨타임 삭제, 펫버프 등록가능 기능 추가
7. 와일드 그레네이드 유탄 충전시간 4.5초->3초로 감소
8. 프로보크가 재규어를 내린상태에서 사용 시 재규어를 그 자리에 고정하고 보스를 10초간 어그로를 끄는 더미형태로 변경 
9. 와일드 발칸 타입X 사용 중 모든 상태이상 면역 효과 추가
=(상시 증가되는 효과 최종뎀 58%, 크뎀 5%)

작성자 평가

와헌은 전체적인 평가는 많이 암울합니다. 아직 6차를 못해서 일 수도 있지만 현재로서 해당직업의 제 개인적인 평가로는 전체 궁수 중 최하위라고 생각합니다. 

사냥부분은 나쁘지는 않습니다. 일반몹뎀이 덕지덕지 붙어서 사냥하는데 나쁘지는 않지만 범위가 아쉽습니다.

보스부분은 무적기를 활용한 무적 후 극딜을 통해 데미지를 확실하게 뽑아 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선사항으로는 쓸모없는 방어력증가 기능을 삭제하고 해당부분을 최종데미지로 변경했습니다.
드릴컨테이너의 지속시간을 2배로 늘려 사냥에 더욱 활력을 주었고 기본적인 패시브부분을 개선했습니다.
유탄 충전시간이 4,5초는 굉장히 길다고 느껴 3초로 줄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보크를 확실한 어그로 스킬 더미로 만들어 편한 딜이 가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와헌분들이 원하는 방향이랑 다를 수 있지만 본캐가 아닌 부캐로 육성중인 사람이 하는 말이니 굳이? 라거나 더 필요한 부분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와헌분들의 해당 개선사항 만족도가 어떤지 댓글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 메르 (283렙 이루칼라)(검밑솔)(투력 1.1억)

현재 받은 6차 마스터리 : 이슈타르의 링VI, 래쓰 오브 엔릴VI, 레전드리 스피어VI, 리프 토네이도VI
오리진 : 언페이딩 글로리
다음 예상 6차 마스터리 : 유니콘 스파이크VI, 거스트 다이브VI 
개인적인 만족도 5/5
사냥 4/5
보스 5/5

메르 개선사항
1. 차지 드라이브 돌진기능 삭제 및 하이킥 데몰리션과 스킬 합성
2. 유니콘 스파이크 후딜레이 감소 및 쿨타임 1초 감소
3. 스피릿 인퓨전 데미지30%->최종뎀 18%로 변경
4. 듀얼보우건 엑셀레이션과 이그니스 로어에 있는 공격력 증가기능 삭제 
5. 이그니스 로어 최종데미지 25%->30%로 변경
6. 스피릿 이스케이프 쿨타임 6초->3초 OR 연계스킬 사용 시 쿨타임 1초 감소
7. 듀얼보우건 엑스퍼트 크뎀 10%->15%로 변경 공격력 증가기능 삭제
8. 엔시언트 스피릿 공격력 30%기능-> 최종뎀 20%로 변경
9. 디펜스 브레이크 보공 20%->보공30%로 변경
10. 실피디아 구조개선(탑승형->액티브 버프형)
EX) 25초동안 실피디아 탑승 탑승 중 공격력 20%증가, 피격뎀 25%감소-> 45초동안 실피디아의 기운을 둘러 최종뎀 10%증가 피격뎀 30%감소 
돌진공격->실피디아의 기운 사출, 실피디아의 기운은 주변 몬스터를 추적하여 공격(윈브의 아이들 윔)
11. 로얄나이츠 시전시간 30초->45초로 증가 실피디아의 기운이 적용되어있는 시간 동안 피격 데미지 감소 20%기능 추가
12. 이르칼라의 숨결 사용 중 모든 상태이상 면역 효과 추가
=(상시로 증가하는 효과 최종뎀 10% 크뎀5% 나머지는 변경이라 정확한 %확인 불가..)

작성자 평가

메르는 현재 0티어에 군림해있는 최강의 직업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메르가 약하다고는 안하는데 
사냥부분에서 리프토네이도 6차를 받고 확실히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보스에서는 이슈타르의 낙인을 포함 이슈타르 6차가 생기고 나서 굉장히 평딜도 강력하고 전부터 강력한 극딜을 활용한 폭딜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괜히 0티어가 아니긴해(끄덕끄덕)

개선사항으로는 차지드라이브의 몬스터가 앞에 있을때 돌진기능을 삭제하고 바로 위로 치는 스킬로 변경한 다음 뒤에 하이킥데몰리션을 같이 묶어 밑차지의 불편함(밑방향키+차지드라이브+하이킥데몰리션)을 개선했습니다.
(개선방향= 차지드라이브 1번 누르면 바로 차지하이킥 발동)

다른 직업들과 마찬가지로 패시브 스킬의 일부 기능을 변경하여 최종데미지로 올려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안그래도 메르는 무지성 최종뎀 딸깍으로 구조부분에서 피해(?)를 본 직업인데 최종뎀을 늘리고 구조를 개선해보았습니다.(최종뎀은 필요하니까.. 대신 다른 부분에서 삭제 및 조정을 해보았습니다.) 

가장 필요한 실피디아 구조개선으로 리인카 눈나처럼 기운을 두르는 컨셉을 생각했습니다. 해당 구조를 채택한 이유는 전에 메르 실피디아 캔슬이 굉장히 화제가 된적이 있어서 해당기능을 없애고 그냥 기운을 두르는 컨셉을 선택했으며 탑승했을때 최종뎀이 증가보정받는 효과는 탑승을 삭제했기에 이 기능도 삭제하고 새로운 효과를 부여해야하지 않을까 고민중입니다.

추가로 로얄나이츠의 지속시간을 늘려 실피디아와 동일한 지속시간을 가지게 변경했고 가동률 25%로 만듦과 동시에 실피디아의 기운이 적용되어 있는 시간 동안 데미지 감소를 추가로 붙여 총 50%의 데미지 감소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나름 5차스킬인데 뎀감 25%만 있는건 너무 적은거 같아서 해당 스킬 지속 중 뎀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조건으로 실피디아의 기운이 적용되고 있는 시간동안만 적용되도록 만들었습니다. 
(25%는 너무 적은거 같고 50%는 너무 과한거 같기도 하고...)
 
메르분들이 원하는 방향이랑 다를 수 있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원하는 방향입니다. 더 필요하거나 굳이? 라고 느끼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메르가 무슨 밸패냐 정상화(너프)나 해라 라고 하실 수 있는데 그럴 시간에 본인 직업 개선을 위해 힘쓰는게 더 좋아 보입니다.^^)

메르분들의 해당 개선사항 만족도가 어떤지 댓글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 작성자 말

이렇게 전체적으로 7직업의 3번째 궁수직업 평가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확실히 점점 궁수부캐들에 익숙해지는 만큼 인식이 상당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궁수즈의 인기는 별로 좋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럭템이 가장 싸고 다음이 덱템이라지요?)
신규 궁수직업이 나와주면 좋겠다고 생각은 하지만 아직 메이플은 신규직업을 내기엔 기존 문제들을 해결할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한 공책패치(내용 많이 부실함)을 포함해서 궁수직업평가 1편, 2편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다음에 밸패가 크게 있거나 윈브 6차를 달성하고 나서 4번째 평가로 찾아뵙겠습니다.

공감 혹은 댓글작성 후 추천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만 긴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