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는 말




여러분은 와일드헌터 하시면 뭐가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네.  아무것도 생각 안나실겁니다. 해도 그거 극한직업 아니냐? 하는 생각 정도겠죠. 그게 이 직업의 현 주소니까요. 

기껏해봐야 리와와님, 흑탈님, 태평양님, 세자저하님 정도가 이름 좀 있는 와헌 유저들이지, 그 외에는 얼마 있지도 않을겁니다.

이런 유명한 사람들 말고는 거의 유저수가 없어서 그런지 인벤 궁수게만 가봐도 윈브와 메르, 보마는 끊임없는 불만을 쏟아내는 반면 와헌은 글이 없습니다. 개선할게 많은데도 글이 하나도 없습니다 ㅜㅠㅠㅠㅠ. 유저수가 바닥을 뚫고 내려가기라도 한걸까요. 얼마나 직업이 구리면 이렇게까지 침체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닭뛰 2에서 100만년만에 재획을 해볼까 하고 사냥을 하던 도중에 희한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했던 것처럼 발칸으로 몹을 잡던 도중 너무 귀찮아서 신규 5차인 유탄만으로 사냥을 해볼까 하고 물수제비 던지듯이 유탄을 던졌습니다.

이게 닭뛰의 2층까지 다 터뜨리더군요. 제 눈을 의심하고는 몇 번의 시도를 더 해봤지만 쏘는 유탄마다 2층까지 싹 쓸어버리며 겨우 유탄 3~4발만에 맵을 정리해버리기까지 했습니다. 

더 놀라운건 기존의 와헌 사냥은 발칸을 꾹 누르며 했기 때문에 많이 피곤했지만, 발칸 없이 재획을 했을땐 하나도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원투킬 발칸 사냥과 비교해도 꿇리지 않는 속도에 0에 가까운 사냥 피로도라니. 마치 학문적 대발견이라도 한 것 마냥 너무 기뻤던 저는 타 직업과 비교했을 때 수가 많지 않은 와헌 유저들에게 이를 정리해서 알리고 싶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본론은 별로 없는데. 그럼 시작합니다.



Ⅱ. 스킬 설명





아. 병원이요. 안심하세요. 5차스킬을 추가했고, 사냥능력을 개선했어요.


팔이 없던 와헌에게 의수를 달다.


닉 부이치치에게 양쪽 팔을 다시 달아준다면 어떻게 될까요? 밥을 먹는 것도, 수영하는 것도, 일상의 어느 것에서도 불편함 없이 기쁘게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왜 갑자기 닉 부이치치를 얘기하냐고요? 이 스킬이 바로 와헌의 팔이니까요.


그레네이드가 갖는 특징들은 이렇습니다.

- 조건부적인 광역 스플래시 데미지

- 선딜이 있으나 발칸을 누른 채로 사용하면 딜레이 없음

- 시체샷이 됨

- 벽이나 바닥같은 지형에 맞을 시 튕김

- 쿨타임 0.5초, 4.5초에 한발씩 장전


가장 눈여겨봐야할 점은 스플래시가 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유탄 스킬의 폭발 범위는 처음 공개되었을 때 기존 와헌 유저들로 하여금 놀라서 게거품을 물고 백병원을 찾게 만들 정도였습니다. 미친 놀라서 심정지올거같아 의사양ㅂ 저는 업데이트 됐을 때 시계탑에서 써보고 그 차르봄버 급의 성능에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와...이게 내가 알던 와헌이 맞아...?" 하면서요.


깜지를 5장씩 앞뒤로 써야 하는 아이에게 손가락 한번 튕기는 걸로 깜지 5장을 만들어준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좋아 죽겠죠???

게 바로 와헌 유저들이 느끼는 기분이었습니다.





이런 기분이요.

이 스킬은 그냥 존X게 FXXKING AWESOME한 스킬입니다. 사이다란 표현이 이 스킬에게 그렇게 어울릴 수가 없습니다. 퍼뎀도 무시무시하게 쎄서 스X크X프X의 공성전차가 저글링을 한방에 날려버리듯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층씩밖에 정리 못하던 직업이 2층까지 팰 수 있다니?! 게임 순위에서 시공 조아가 로우바둑이를 밀어내는 급의 센세이션이 아니겠습니까?

이런 말 아무리 해도 아깝지 않습니다. 갓스킬입니다. 원기가 무슨 생각을 한건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와헌에겐 갓스킬입니다. 크흑... 감사합니다 Wonky Kang Sensei....



하지만 이 핵폭탄에 준하는 스킬도 약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스플래시 범위가 조건부라는 겁니다.




요게 발사 직후에 착탄한 경우





요 두개가 발사 직후에 착탄하지 않은 경우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보신 바와 같이, 발포된 탄이 몬스터에게 바로 착탄해야 2층까지 터뜨릴 만큼 폭발이 커집니다. 

반면에 발포된 탄이 어딘가에 튀기거나, 포물선 궤도를 온전히 그리기 전까지 착탄하지 않는다면 폭발은 몬스터 1~2마리 잡는 정도로 작아지고 맙니다. 

이 스킬이 욕나올 만큼 쩔어주는 스킬이긴 해도 아무 사냥터에서나 생각 없이 통통 누른다고 사냥 속도에 변화를 줄 만큼 완벽한 스킬은 아닙니다.


그럼 빠른 사냥을 위해서라면 유탄을 발포 즉시 몬스터에게 착탄시켜야 하겠죠? 쿨타임이 0.5초라고는 하지만 발당 장전 시간이 4.5초이고 장탄수가 8발인지라 명중률이 시원찮다면 사냥 패턴이 꼬입니다. 따라서 신중한 발포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메이플 벨런스 팀이 쓸데없이 현실고증을 해놓는 바람에 이게 현실이냐 게임이지 유탄을 적절히 착탄시키는 것이 꽤나 애먹을 일이 되고 말았습니다. 

현실에서 군인 한 명이 달리면서 사격을 하는 것과 가만히 선 채로 사격을 하는 것 중 뭐가 더 명중률이 높을까요? 당연히 후자입니다.

마찬가지로, 발칸을 쏜 채로 움직이며 유탄을 날리다 보면 바로 앞에 있는데도 착탄이 안되고 그냥 날아가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멈춰서 유탄을 쏜다면 몬스터랑 거리가 어지간히 넓지 않고서야 거의 최대 범위의 폭발을 이끌어낼 수가 있죠.


후술할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노발칸 사냥은 멈춰서 유탄을 쏘는 것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안맞는 경우가 분명 있습니다. 엿같은 포물선 궤도와 몬스터의 움직임, 몬스터가 젠되는 시간차 때문에 빗나가기도 합니다.


그런 문제들에 대응해 제가 발견해낸 해결법은 이 스킬입니다.




저는 치킨을 아주 좋아해서 포획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치킨 하니까 그리운 분이 생각나네요.

우리는 노예가 되지 않는다!! 록타르 오가르!!!


요번에 뜬금없이 상향을 받은 0차 스킬이죠. 이걸로 뭘 하냐고요?


이 스킬로 소환된 몬스터는 우선 HP가 없고 무적입니다. 

그리고 아군이지만 '몬스터이기 때문에' 스킬의 공격 대상이 됩니다.

다시말해 폭발용 표적이 됩니다.




궤도상에 적이 없어도 그냥 최대 범위로 명중합니다. 유탄의 명중은 곧 뭐다??? 

누구 말마따나 예술은 폭발이죠. 아 참 아름다워라 ㅎㅎㅎ.


움짤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주변에 몬스터가 헌터의 부름으로 소환한 갈루스 뿐인데도 최대 범위의 폭발을 만들어냅니다. 이래서 유탄 3방 내지 4방만 꽂아줘도 닭뛰가 전멸합니다.

사용 팁은 간단합니다. 사냥할 때 맵을 몇 개의 구획으로 나누고, 한 구역에 헌터의 부름으로 몬스터만 딱 풀어놓으면 됩니다. 그러면 다른 곳은 몰라도 소환몹이 있는 구역에는 무조건 100% 스플래시 범위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자연히 다른 곳에서 빗나갈지도 모르는 유탄의 소모를 아낄 수도 있죠.








유탄과 헌터의 부름 외에는 이 7개의 스킬로 사냥을 합니다. 

사실상 와헌의 주력기들이니 헌팅유닛이나 인팬트리, 클로우컷 말고는 여력이 되는대로 강화해주세요.



Ⅲ. 영상



Tip.



1. 유탄 장탄수가 3발 이하로 떨어질 경우, 플래시 레인과 인팬트리와 재규어 스톰을 써서 공백을 메꾼다.

2. 재규어 스톰을 쓰면 탑승 상태에서도 재규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서 손이 닿지 않는 곳도 커버할 수 있다.

3. 스톰이 쿨이면 맥시멈으로 시원하게 맵을 정리한다.

4. 소환몹에게 쏘는게 아니라면 유탄은 항상 몹의 위치를 잘 보고 신중하게 쏜다.

5. WG! Mounted! And loaded!!



Ⅳ. 나가는 말


사소한 팁들이고 이미 다들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와헌도 이런 식으로 편한 사냥이 가능하다는게 본 글의 주제입니다. 유저들이 너무 없어갖고 마음이 아파요...ㅠㅠ 정보글도 그렇게 많이 없고. 

그래서 없으면 만들면 되겠지 하고 없는 글재주 짜내면서 써봤습니다. 저같은 많은 메린이 와헌들이 사냥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와일드 차르봄버 그레네이드가 있는 5차 스킬과 함께라면 빠요엔 급 스펙이 아닌 일반 와헌들도 충분히 즐겁고 행복한 사냥이 가능합니다.

이제 와헌이랑 레지스탕스랑 모두 하향 없이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네요 ㅠㅠㅠ




마지막으로 제 스펙입니다. 본섭으로 치면 스공 한 300대...? 

코강은 소닉붐/클컷 15 렘피지 30 유탄 9 동물농장 5 맥시멈 4 인팬트리 3입니다. 이거 말곤 사냥할때 안쓰거든요 엌ㅋㅋㅋㅋㅋㅋㅋ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거 보고 와헌 사기네 너프하라고 하는 사람들은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