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메르 가장 큰 문제점들
1. 스높부
2. 븅신같은 연계
3. 심각한 평딜
4. 실피디아 왜 있노

이 4개를 다 개선하기 위해 어떻게 할까 생각해보다가
실피디아를 주 공격기로 개선하고 평딜을 강화하는 방향을 생각해봤음

실피디아가 후딜이 ㅈ박아서 그렇지 조금만 개선하면 사냥기로 쓰일만한 스킬임

실피디아 상시유지,대각선 이동시 후딜 없앰(버프)
& 상시 스택유지 없앰, 데미지 하향(너프)
& 이슈타르 6발당 1스택 쌓임 / 사출기 추가 / 실피디아를 타고 이슈타르를 사용시 플점 이슈타르가 가능/ 이슈타르 딜 상승 / 체공중 실피디아에서 내리기 가능 (구조개선)

이렇게 하면 평딜주기에 실피디아+이슈타르만 사용해도 되서 메세 특유의 딱딱 끊기는 연계가 없어짐

또 실피디아 자체가 대각선 윗대쉬가 가능한 스킬이라, 유틸사용도 지금보다 훨씬 간편해질거임

또 체공중에서 실피디아 내리는걸 넣으면 보스에서 기존 공중체공컨을 좋아하시는 금손분들의 니즈를 뺏어가는일도 없을거고 ㅇㅇ

또 실피디아+이슈타르 사냥만 해도 분명 지금 맆토사냥 마릿수는 그냥 뛰어넘을거임. 막상 실피디아 븅신같다고 스킬 제외시키신 분들도 한번 사냥때 써보면 '어? 이거 상시유지되면 사냥 개편하겠는데?' 생각이 절로 들거임

애초에 스높부도 븅신같은게, 메르는 원래 레전드리 스피어에 속사기 얹은 사냥이 대세였는데 븅신같이 스피어에 쿨 다는 바람에 메르유저들이 몇년동안 채팅창 스높부만 쳐봐야되는거였음 개가튼거...


암튼 전 이런 리마 구상안 괜춘한거 같다고 생각함. 밸패에 적용하기엔 문제가 있을려나... 다른 의견 있으면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