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스터를 앞두고 점샷 삭제/반대라는 내용에만 포커스가 맞춰지고 있는 것같아 그 이후엔 어떻게 될 지, 더 좋은 리마스터를 위해 다 같이 재밌는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도록 글을 써봅니다!

1. 개요

모험가 리마스터 중 캐릭터 컨셉을 확실하게 강화시켜주는 케이스가 가장 잘 된 리메이크라고 생각했습니다. (밸런스 제외 리마스터 방향만 봤을 때)

지금 나이트워커 리메이크에 대한 가장 핫한 포커스인 점캔의 삭제/유지에 대해 과연 삭제되면 어떤 컨셉을 가지고, 유지되면 어떤 컨셉으로 리메이크될 것인가 싶어 상상하며 글을 써보겠습니다.

2. 컨셉

현재 나이트워커의 컨셉은 크게 표창, 박쥐, 캔슬과 의외로 마법사 or 소환사라고 생각하는데 오멘이나 서번트 스킬 설명에도 "소환"한다는 내용이 있고 실로 펫 버프로 등록하지 못했던 것도 서번트가 소환물이라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이런 컨셉 때문에 만약 점샷이 유지된다면 캔슬 쪽이 강화되는 컨셉을 가질 거라 생각했고 삭제가 된다면 마법, 소환쪽이 강화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3. 내용

1. 점샷 유지 시 컨셉

릴리즈 파일 벙커 같은 기술 추가 or  n회 공격 횟수마다 추가 공격 같은 캔슬에 집중된 리메이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퀸터플로 사냥하는 방식이 유지되며 쉐도우 배트가 강화되는 형식의 표창, 박쥐, 캔슬이 메인 컨셉이 되는 직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점으론 꾹보드와 손점캔의 딜 차이가 더 벌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점샷 삭제 시 컨셉

점샷 삭제시 사냥할 때도 퀸터플 사용량이 줄어드니 보완을 위해 다수를 공격하는 노쿨 사냥기가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박쥐를 소환하거나 어떤 컨셉의 디자인의 사냥기가 나올지는 감이 안 잡히지만 노쿨 사냥기가 필요할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스전에선 퀸터플 원툴의 단조로움을 피하고자 조금 더 다양한 스킬을 같이 사용하고, 부족한 딜량을 채우기 위해 서번트 같이 공격을 보조하는 소환수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점샷이 삭제가 된다면 메인 컨셉이 표창, 박쥐, 마법이 되는 나이트워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점으론 사냥기가 추가되는 만큼 쉐도우 배트가 강화되진 않을거 같고 유지 or 너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마무리 

저는 점캔을 사용함에 불편함을 많이 느끼지 않아 굳이 왜 삭제해야 하는가? 싶은 유저입니다. 

그렇기에 점샷 삭제 시 컨셉에 대한 아이디어가 많지 않았고 점샷 삭제를 원하는 분들도 지금도 많은 의견 내주시고 있지만 불편하다, 손목 아프다 라는 이유로 삭제하자고 외치는 것보단 삭제하고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는 건 어떤가? 라는 내용의 글이 추가됐으면 하여 글을 작성했습니다.

다들 나이트워커가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논쟁을 하는 거니까 너무 공격적이지 않고 더 좋은 방법으로, 저희가 원하는 리마스터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읽어주신 분이 계신다면 또 나이트워커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부탁드립니다! 


ps. 글을 작성하다 보니 리마스터가 아닌 리메이크로 점캔 유지 나워 / 점캔 삭제 나워로 2가지 직업으로 나뉘면 좋지 않을까 욕심이 나네요..

아 그리고 저도 알트 점프 쓸 땐 진짜 손목아파서 점샷이 싫었는데 3 : 점프 /  2 : 쉐도우 점프 / 1: 퀸터플 해서 321 321 드르륵 드르륵 사냥하니 손목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즐메하십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