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식만 더럽게 좋은 '어쩔몽유, 어쩔근두'
호아아 시절에는 공중체공 자체가 귀했고 짧쿨무적기 또한
보기 힘들었다. 리마스터 이후 지금은 보스좀 다닌다하면 개나소나 블링크로 공중체공을 사용해서 특정패턴(루시드 1페 소환수, 더스크 레이저 등)을 파훼가능하며 뎀감기 유사무적기
짧쿨무적기가 많이 보급화되어 상대적으로 유틸평준화는 많이
진행되어서 이전만큼 사기소리들을 정도는 아닌데도 인식은 여전하다.

-요약 : 그래서 지금 유틸부족해서 보스못잡는 직업 없는데 너무 고평가임

2. 진짜 병신인 딜구조
호영이라는 직업은 약 20퍼 정도의 토파류, 금고봉딜을 빼면
전부 사출기 및 소환수,장판 딜이다. 근데 소환수 장판기 쓰는
직업이면 모두 공감하겠지만 고정형보스가 아닌 이상 딜효율이 급감한다.
거기에 사출기는 주력기인 토파류, 금고봉을 사용해야 나가는데
보스 메인주력기인 토파류는 공중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다(진짜임) 호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근두운 사용중에는 소환수 장판딜 이외에는 안나가는셈이다.
거기다가 이 병신직업은 무한유지해야하는 사출기를 이중게이지를 사용해서 유지해야하며 소환수, 장판기, 유일한 방깎디버프 또한 게이지를 이용하기에 선단스킬없이는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하기 어렵다. 선단이 서버렉에 영향을 받아 게이지가 바로바로 차는것도 아니라 괴랄한 극딜 준비시간 10초가 탄생(개선받은게 이거임)하고 파티원이 먼저 바인드를 박아버리면 극딜 시작도 전에 바인드가 풀려 보스가 도망가버리고 호영은 30초동안 패턴 안나오길 빌면서 보스 뒤꽁무니나 쫓아다녀야하고 딜이 제대로 안박히는건 당연한 이야기다. (200초는 덤)


3. 그럼에도 낮은 한계치
위의 모든 악조건을 버텨내고 딜을 말도안되게 박아넣었다고 쳐도 호영의 3월 밸패기준 dpm배율은 102.76퍼다. 실전딜이 잘 나올수가 없는 괴랄한 딜구조를 가지고 비숍보다 대충 3퍼 쌘게 맞는건가 싶다.
같은 스펙의 비숍이 다른 유틸안쓰고 엔젤레이, 터치만 사용해서 딜만 박아도 파티기준 호영보단 낫다.

3월 모험가 밸패 이후로 떡상한 직업들 생각하면 ㅈㄴ 암울함

도대체 뭘 보고 지금 호영이 하위권은 아니라는건지 도저히 이해가 되질 않으니 설명좀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