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캔슬한 콤보(러쉬캔슬 여유 있을 때 마다 사용)랑 그렇지 않은(블리츠만) 콤보 전분키고 비교하실 때, 보통 허수아비 놓고 전분키셔서 하시던데요

그럴 수 밖에 없기도 하구요.

대부분 빡캔하나 안하나 딜이 비슷하다고 결론이 나시더라구요

그리고 원인을 러쉬캔슬로 얻는 추가차크리 딜이 러쉬캔슬 딜레이로 손해보는 플러리, 블리츠 딜에 의해 상쇄되어 비슷하다고 보는 것 같아요.

그런데 퍼뎀 계산상 아무리 러쉬캔슬 후딜이 있다해도, 그 차이가 러쉬 한번에 생성되는 차크리 기댓값 1.75개 + 러쉬자체 딜을 상쇄할 만큼은 아닌것같아서, 직접 천천히 혼자 때려봤는데요

저는 위 원인을 러쉬 후딜이 아닌 차크리생성 범위에서 찾았습니다


러쉬 빡캔을 하실 때 보통 위로 끊어 쓰거나, 지형이 울퉁불퉁해서 맨땅 아래러쉬가 되는 경우 아래러쉬를 사용하여 보다 쉽게 캔슬을 하게되는데요. 두 경우 모두 차크리 생성 범위가 말뚝의 경우와 같습니다.

그리고 제자리에서 말뚝딜을 넣는경우 차크리 생성 범위 제한때문에 최대 4개밖에 생성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레조 얼티를 키는 경우에도 동일하며, 오로지 데스블로썸을 사용한 경우에만 최대치로 생성이 되는데, 이는 데스블로썸이 넓은 범위로 타격하여 차크리들이 이곳저곳에 생성되는 것입니다.

아래는 레조얼티까지 키고 제자리에서 플러리 윗러쉬캔슬, 플러리블리츠를 수차례 캔슬하여도 차크리 생성범위 때문에 캐릭터 주위에 4개 위로는 생성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따라서 두 콤보가 딜차이가 없는 이유는, 러쉬캔슬을 사용하지 않는 콤보는 보통 블리츠를 사용하고, 블리츠캔슬의 차크리 기대값 또한 4개이기 때문에, 러쉬캔슬을 우겨넣나 그렇지 않으나 차크리 소모갯수가 동일해서 딜차이가 안나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즉, 진정한 칼리 빡딜 콤보의 핵심은 러쉬캔슬을 최대한 많이 꽂아넣는 것이 아니라, 러쉬를 이용해 위치를 바꿔 핵스마다 차크리 소모를 5개 이상 하는 것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 칼리를 많이 플레이해본 유저가 아니라 콤보가 굉장히 서툴러 말뚝딜과 러쉬딜 차이를 측정하지 못했습니다..! 혹시 숙련된 칼리유저분들은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위 내용이 맞고, 러쉬를 이용해 위치를 바꾸며 캔슬을 했을 때 실제로 딜차이가 유의미하게 벌어진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