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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08 05:39
조회: 7,079
추천: 45
실제로 딜사이클은 문제가 안되긴합니다.일단 필자는 6차 나오기 전인 현재도 연막 얼닼 같이 쓰는 리레극딜을 사용하던 유저인점을 밝힙니다 일단 이글을 쓰게된 계기는 직게에 많은 분들이 연막 90초 화를 바라시는 것 같아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 대다수 사람들이 애용하는 얼닼리레극딜, 연막웨폰준극딜에 소블타이밍에 배오섀 이 딜사이클을 쓰는 이유가 아마 가장 딜이 잘나오는 사이클로 알고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안정적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기존에 쓰던 유저가 아니라서 공감이 힘든점이 크기에, 데미지가 가장 잘 나온다 의외로 사용하시는 이유를 댓글로 남겨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6차에서 강요되는(필자가 쭉 쓰던 얼닼 연막 리레 같이쓰는) 딜 사이클의 경우 위의 얼닼 / 연막을 극딜 / 준극딜에 나눠쓰는 사이클과 일단 딜적으론 큰 차이가 없습니다. 사이클별로 3번씩 치고 하나를 가져온 3분 점유율 스샷인데, ![]() 위가 얼닼 연막 따로쓰고 소블마다 배오섀쓰는 사이클 =편의상 사이클1로 칭하겠습니다 아래가 리레극딜에 얼닼 연막 같이쓰는 사이클 =편의상 사이클2로 칭하겠습니다 ![]() 암살 사용횟수가 다르게 나오는 문제는 3번씩 쳤어도 잘 모르겠습니다. 새벽이라는 시간상 피곤함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어보이기도 하고... 일단 연계 실수의 경우 아래 사이클이 더 많았던점이라는걸 밝힙니다.<-체감상이지만요 이에 관해선 연막 후딜 문제 등등 여러 짚이는 점이 있긴 하지만 핵심은, 둘 사이클이 허수아비 기준으론 딜이 동급이라는 것입니다. 다만 실전으로 가면 차이가 생기는데, 실전에선 암살 타수 날라가는건 둘째치고, 보스가 연막 안에 유도 자체가 윌 힐라 더스크 제외하곤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검멘정도? 그래서 사이클1의 경우 연막의 크뎀 버프를 제대로 받지 못하지만, 사이클2의 경우 리레와 같이쓰기에 바인드가 있어 연막의 크뎀 버프를 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사이클1에 변화를 줘서 리레에 연막, 준극딜에 얼닼을 쓰면 연막 크뎀버프를 제대로 받을 순 있지만, 그래도 사이클2하고 딜차이가 없다는점 그렇다고 준극딜 연막 크뎀 받자고 바인드를 기다린다? -> 바인드시간 밀려서 200주기로 밀립니다 그럼 소블마다 배오섀로 최종뎀15를 받는 사이클1이 사이클2하고 총 딜량이 비슷한가? 의문이 드신다면 그이유로는 1.사이클2의 리레극딜에 연막 크뎀, 얼닼사 최종뎀, 메용2등 여러 버프를 받으며 극대화된 극딜이 사이클1의 배오섀소블, 연막준극딜 합친 딜이 나오기에 2.준극딜의 핵심인 다크사이트 유지를 배오섀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섀도어가 극딜 압축은 잘되어있어 배오섀10초로도 준극딜 다 박을수 있습니다 3.사이클1은 배오섀를 2번 돌리지만 사이클2는 배오섀를 3번 돌린다 위 3가지 이유가 딜량이 비슷하게 된 핵심 사유라 볼 수 있고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사이클2는 사이클1에비해 총 다크사이트 유지시간이 20초 짧지만, 극대화된 극딜이 그 유지시간을 커버한다. 그럼 가장 문제점은 배오섀 소블 = 다크사이트 소블 문제인데 사실 이쪽은 필자는 체감을 거의 하지 못한 영역입니다 하드듄켈 25분으로 솔플할때도, 세렌 29분 솔플할때도 ![]() 운석이랑 보스패턴보고 위치 잡고 소블 쓰는거에 익숙해져 공감을 못해드리기 때문입니다. ..위는 못믿으실까봐 스샷 여튼 확실히 좀더 안정적이긴 하지만, 혁신적이게 안정적이진 않는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럼 위가 솔플의 영역이었다면 파티플의 영역은 모두들 사이클1로 쓰신다고 생각합니다 크뎀22 파티버프가 워낙 딜상승에 압도적이기 때문인데, 실제로 (낮긴 하지만) 노블쓰고 크뎀 140이 나오는 필자만 해도 연막의 크뎀에 의한 최종뎀은 8%정도 나옵니다. 다크사이트*연막 크뎀 = 필자기준 최종뎀 24.2 얼닼사 = 최종뎀 29 라는 상당히 높은 수치가 나온다는 점 기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노블만해도 30인데 22면 뭐... 그렇다면 왜 연막 90초화는 반대하는 것인가, 준극딜이 강해지면 좋지 않겠냐 라는 의견이 있을까봐 미리 밝힙니다. 일단 결론 선 요약은, 하자만 만들 가능성이 높은 족쇄 달기가 끝이기 때문입니다. 이에대한 이유로 운영진의 공개자료인데, 실제로 운영진은 보스 솔플 클리어 타임을 기준으로 밸런스를 나누는 듯한 뉘앙스를 말한적이 있습니다. ..어 아마 세이비어 쇼케이스 쯤이었나요? 기억이 안 나는데 아마 진힐라랑 시뮬레이션 뭐 있던거로 기억합니다. 사실 클탐 빨라서 전체적 너프-> 그럴만하다고 생각하는 편이긴 하지만 1.극딜이 강해서 클탐이 빠른 경우와 2.극딜 준극딜 둘다 강해서 클탐이 빠른 경우로 무조건 나눠야합니다. 1은 문제가 없지만 연막 90초화는 2를 지향하는 의견이라는 사실을 알아야합니다. 만약 2를 지향할경우 안그래도 약한극딜 준극딜까지 욲여 넣어서 쌔게 만들어봤자 튀어나온 돌이라는 겁니다. 그럼 자체 극딜은 더 약해질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왜냐? 2를 지향할때 극딜 쌔지면 밸런스 붕괴를 일으킬 테니까 / 물론 예시긴 합니다. 너무 크게 받아들이지 마시고 아 이렇게 될 가능성이 높다 정도만 이해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그와 별개로 연막을 90초화 할 경우 지속도 손봐야 하는데 =해봤자 18초 그럼 연막 후딜과 설치기라는 단점에 의해 현재처럼 연막을 미리 쓰고 유도 하는게 아닌, 극딜 직전에 쓰게됩니다. 그럼? =지속이 짧으니 파티유틸 하향(프레이만 봐도 45초) =연막 후딜이 긴만큼 섀도어 본인 극딜시간 부족(=순수히 딜하는 바인드 타임 줄어드는 문제) 그럼 핵심은? 무엇이 문제인가? 하면 1.분쇄 1차 테섭에서 살의를 안쓰는대신 퍼뎀을 높게 내놔서 -> 사람들이 퍼뎀유지하고 살의버프 되게 건의 ->그러나 2차테섭 현재 살의버프 사용해야 1차테섭수준 퍼뎀 나오게 유지 =이건 너프죠, 암메암메든 암암메든 실수하면 살의버프 없이 때리게 될수도 한번쯤은 있을텐데 =>이런 상황에 암메암메로 분쇄 자동닼사 풀리는 문제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긴 합니다만, 어닼사의 확률 특성상 암메암메 닼사 풀리는건 어쩔수 없다 생각하고 차라리 분쇄 자동닼사를 없애고 그 자동닼사 최종뎀 만큼 분쇄 퍼뎀에 받는게 좋다고 봅니다. 뭐 이건 연막,배오섀안 분쇄 상시화 등등 여러 의견이 존재하는 만큼 제 의견을 말씀드린 것이고 2.쉐도우 어썰트 이동기 사용하고, 대다수 섀도어 유저들은 풀강하지도 않을 스레기 스킬에 최종뎀 60을 달아준 점 ->개인적으론 예전에 버그 수정전에 스택 남아있으면 쿨 안돌았던 그 시절처럼 어썰트 사용 횟수에 버프를 주거나, 바이퍼 퓨리어스 차지처럼 퍼뎀 타수 및 제자리 사용 버프 등도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3.메익사용시 메익 날라가는 동안 스킬 안나가는 문제 사실이거 왜 안고칠까요? 예전엔 물약조차 안먹어져서 고쳤잖아 스킬이 안써지는거 온갖 극딜 준비, 심지어 생존면에선 제네무적까지 강제 선딜을 받는 상황인데 왜 안고칠까요? 설마 운영진이 모르는건 아니겠죠 제가 생각했을 때 최소환 위 3가지는 섀도어 유저들이 무조건적으로 단합해서 바꿔야만 하는 구조적 문제라고 생각하고, 여기에 극딜 문제의 경우 소블 90초화, 영진 180초화, 소블 180초화 등 다양한 의견이 있긴 한데 일단 데미지보단 구조문제부터 단합해서 해결합시다... 데미지야 밸패 받으면 받을 수 있잖아요 부족한 극딜 6차 일도양단으로 굉장히 많이 메꿔줬잖아요 근데 왜 가장 급한 구조 문제를 냅두는지 이해되질 않습니다. 옆동네 타 직업들만 봐도 딜은 언젠가 돌아와도 구조는 한번 박살나면 돌아오기 정말 힘듭니다. 배 떠나버리기전에, 테섭 끝나기전에 무조건 해결해야합니다. 중요한게 무엇인지 다시 한번 이글을 보며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연막이야기로 끝나서 테섭이야기로 끝나서 좀 의아해하시는 분들 계실까봐 추가... 요약: 연막 90초화 = 구조 하자 하나더 만드는꼴 글 전체 핵심: 딜 충분하니까 구조부터 좀 어떻게 해결하자 ++크뎀 정보 잘못된 부분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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