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9-27 08:44
조회: 4,551
추천: 3
섀도어 여러분 암살, 메익, 암메암메 개선 이렇게는 어떠신가요?안녕하세요 예전에 유니온 캐릭으로 섀도어 220까지 키웠다가 이번 여름 일도양단에 반해 257 나로를 섀도어로 자전해 메생 처음 검마까지 생각 중인 유저입니다. 현재 암살 스킬의 '후딜 캔슬' 및 '2타 강화'를 위해 섀도어 유저분들이시라면 대부분 암암메, 암메암메, 암메메(일부유저) 등을 사용 중이시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해당 방식이 고점을 높여줄 수 있다는 취지는 좋으나 유저의 입장에선 피로도가 크게 높아지고 보스 플레이 시에는 집중력이 분산되기도 하며 실제로 해당 스킬을 그대로 맞아주는 보스도 거의 없어 이는 보스 파훼에도 큰 디메리트인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개선점을 건의해 본다면 어떨지 섀도어 유저분들께 여쭤봅니다. 1. 암살 딜레이를 1, 2타 모두 0.4초 or 0.41초 등으로 동일하게 조정 30초 기준 0.4초 시 75타/ 0.41초 시 73.1타/ 0.415초 시 72.3타 나워의 경우를 예로 들어 점캔의 완화가 이루어졌음에도 기존대비 딜 감소 등의 너프는 없었으며, 전&현 디렉터 분들께서 '기존에 되던 걸 안 되게 하는 식의 패치는 없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듯 해당 부분을 지켜주신다면 '편의성 개선을 해줬으니 딜을 크게 깎겠다' 식의 패치는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 메익 커맨드 시스템 도입 커맨드 on 시 코인 생성 시 바로 날아감 (ex. 나로 마크 메커니즘) 커맨드 off 시 기존과 동일하게 스킬 사용 시 코인이 날아감 현재 암살의 1타 2타 딜레이는 1타 0.54초, 2타 0.27초 정도로 보통 숙련된 캔슬이 가능하신 분들께서 제자리 30초 기준 72~74타 정도 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위 보스를 가시는 많은 섀도어 유저 분들께선 이미 체감하시고 계시겠지만 고정형 보스도 아닌 상위 보스들의 패턴을 파훼하며 해당 타수를 유지하기에는 많은 애로사항이 따르며 피로도 또한 막심합니다. 만약 위 2가지 개선이 이루어 진다면 1. 필요에 따라 기존 방식과 신규방식 선택 사용 가능 (사냥 및 보스, 본인의 상황 or 성향에 맞춰 취사 선택이 가능) 2. 기존 암메암메와 비슷한 타수 or 30초당 2~3타 더 사용 가능 & 신경써야 할 부분이 줄어듬 3. 실전 딜링에서의 활용도 및 고점이 올라감 물론 연습과 그 동안의 플레이를 통해 이미 체화시키신 유저분들께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실 수도 있는 부분이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위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결국 그 분들의 플레이에도 당장의 긍정적인 체감으로 돌아올 부분이며, 현재 신규 섀도어 유저 유입의 큰 진입장벽인 캔슬이 완화될 경우 추가적으로 1. 단기적으론 신규 섀도어 유저의 증가로 인한 섀도어의 템매물 및 거래량 증가( = 이는 직작 난이도가 높아 공급보다 수요가 먼저 느는 경향이 큰 메이플의 특성상 기존 템 가격 보존 or 상승으로 예상 됩니다.) 2. 장기적으론 직업 인구수 증가로 인해 향후 패치에서의 발언권 강화 기존 유저, 신규 유저, 고자본, 저자본 모두에게 득이 되는 방향이라 꼭 개선 됐으면 해서 긴 글 적어봅니다!.. 편하게 보실 수 있도록 3줄 요약 추가합니다! 1. 암살 딜레이 조정 (1타 0.54초, 2타 0.27초 → 1, 2타 모두 0.415초 미만으로 조정시 고정딜 타수 및 딜량 차이 없으며 실전 사용성 증가!) 2. 메익 커맨드 기능 도입 (기존 방식, 자동사용 방식 선택 가능!) 3. 1, 2번 함께 가능하다면 실전딜 증가, 조작 난이도 감소로 저점, 고점 모두 상승!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