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대부분의 바이퍼 유저들과 의견이 다를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훅봄버의 x축 상단y축 범위 너프와 타수하향을 보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여기까진 모든 바이퍼 유저들의 모두가 하는 생각이죠.



그런데 저는 여기서 의문이 듭니다

너프 되고 나서의 수치를 보니 어디서 많이 본듯한 수치인겁니다

네 맞아요 타수 퍼뎀 모두 현재 에너지블라스트와 아예 동일하죠



현재 에너지블라스트가 사냥기로 부적절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1. 긴 스킬 딜레이

2. 비완충시 완충시와 비교되는 짧은 x축

3. 점프샷 불가능


그런데 현재 테섭 훅봄버를 보면 1번과 3번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허나 2번 사항은 개선이 되었나요?

아니요. 오히려 현재 본섭기준 에블보다 현저히 x축이 짧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후딜과 점프샷이 불가능한 부분이 해결되었다는건 좋은소식입니다


하지만 이번 테섭 패치 그대로 넘어온다면

현재 높은 서펜트 원킬컷으로 인해 훅봄버로만 사냥하는 유저들이 생겨날것이고(훅봄버로 겨우 원킬낼 스펙이면 서펜트 유효킬이 불가능)

그에 따라 훅봄버의 범위 너프는 크게 와닿겠죠.



그리고 이게 과연 사냥 부분만 해당될까요?

이번 훅봄버의 범위 너프로 인해 현재 서펜트와 타격 범위가 거의 동일해졌습니다 

그 말은 즉 서펜트로 원킬을 내고 있던 유저들에겐 오히려 긴 x축을 자랑하던 에너지블라스트의 장점만 없어졌을뿐

오히려 서펜트로 안닿는 x축을 커버하기 위해 사용했던 부분에 불편함이 생기게 되었을 뿐입니다


실제로 저같은 경우 리치가 짧은 바이퍼의 특성상 보스에게 근접하지 못할경우 긴 x축을 자랑하는 에너지블라스트로 짤짤이를 넣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허나 이번 패치로 인하여 그러한 플레이가 아예 불가능해졌습니다

이게 과연 대체 누구를 위한 범위 퍼뎀 너프인지 이해를 할수 없는 패치입니다.



차라리 퍼뎀만이라도 롤백을하던가. 아니면 범위라도 다시 늘리던가 해야지 

현재 테섭 훅봄버의 위치는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스킬이 되어버렸다는 것 입니다.



애초에 아델 디바이드랑 비교하는것 부터가 웃긴데 디바이드보다 좋은 스킬을 받는게 그렇게 아니꼽나요..?


정말 이해가 안가는 패치내용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