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몇몇 직업은 아직 상향을 더 많이 받아야되는게 당연한 상황입니다. (루미 카이저 은월.. 파이팅입니다!)
그래서 시그너스 리마스터까지 꾸준히 밸패를 할거같고 그렇게 한다는 뉘앙스로 창섭이형이 말했습니다.

캐슈 솔직히 많이 좋아졌어요. 바뀐 내캐릭만 플레이해보면 '와 이정도면 상위권은 못해도 중상위권이겠는데?' 
라는 생각이 들만큼 좋아졌습니다. 그래도 좋아진 직업들이 워낙 많아서 캐슈는 지금 딱 중위권이라고 봅니다.

타 직업 여러분 참고로 진격캐넌님은 23성둘둘 3인방 바로 밑에있는 전서버에서 다섯손가락안에 드는 스펙입니다.

캐슈 유저분들은 아직까지 남아있는 부정적 경험을 개선하여 조금더 편하게 딜을하고 그에따른 소폭의 딜량 상승 정도면 만족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개선안을 나열하겠습니다. 순서는 의미 없습니다.

1. 미니캐논볼 퍼뎀 증가 혹은 일몹뎀 추가 및 범위 증가
   - 사냥기로도, 보스보조기로도 유의미한 역할을 해내지 못하고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만든 스킬인데 너무 아깝지 않나요 개발진분들? 그래요 좋습니다. 보스에서 점유율이 2%도 안나오지만 보스에서 딜 상승이 우려될 정도라면.. 일몹뎀이라도 달아서 사냥기로라도 쓸수있게 해주세요. 그리고 범위가 너무 좁아서 분명 맞아야하는 스킬효과 범위 내인데 안맞습니다. 조금이라도 범위 늘려주세요.

2. 반격의 슈터 숨돌 삭제
   - 최종뎀이 달려서 이제 찍을수밖에 없는 스킬입니다. 다른 직업들은 숨돌 개선해주던데 이건 왜 냅둔건가요.. 
숨돌 제발 없애주세요

3. 코코볼 방무 추가
    - 코코볼은 캐슈의 전부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캐슈 기본 방무가 정말 낮은데 다른 직업의 5차 스킬들처럼 방무가 달려있지 않습니다. 방무좀 제발 달아주세요. 솔직히 방무 달린다고 그렇게까지 딜이 많이 늘어나지않아요.

4. 풀메이커 개선 혹은 리마스터
    - 보급품 줏어먹는 컨셉은 참신하다고 생각하지만 효율이 너무 안나옵니다. 쿨타임을 90초로 늘리고 버프수준을 조금 낮추더라도 자동으로 파티전체에게 거는 버프로 바뀌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니면 개발진 분들이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새롭게 리메이크 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이펙트도 보라색류가 아닌 캐논슈터 스킬과 같은 
theme을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5. 마그네틱앵커 사냥능력 개선 or 보스 보조 성능 개선
     - 마그네틱앵커도 서포트몽키트윈스와 같은 4차 스킬입니다. 그런데도 왜 서포트몽키트윈스보다 이렇게 심각하게 약한지 모르겠습니다. 첫번째 개선안은 공격주기와 퍼뎀을 상향시켜서 서포트몽키만큼의 사냥성능을 내주는겁니다. 두번째 개선안은 스우같은 인간형 보스까지 끌어오기 효과가 적용되게 하는 겁니다. 이거 두개중에 한개는 해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6. 코코볼 생성위치 조정
    - 코코볼 슬로우 효과가 생겼어도 여전히 보스와 충분한 거리를 두지않으면 풀히트가 나지 않습니다. 파티플에서 특히 보스가 구석 애매한 자리에서 바인드되면 정말 곤란합니다. 이것때문에 파이렛플래그 범위와도 시너지가 애매합니다. 메이플M 캐논슈터처럼 코코볼이 캐릭터 바로 앞에서 발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 스페셜에스코트몽키 개선 & 쿨타임 감소
     - 스킬을 시전하자마자 몽키들이 공격을 시전하게하여 3초의 딜로스 해결해주세요. 캐논슈터의 차별성은 짧고 유동적인 딜 타임 조정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에몽의 쿨타임을 90초로 조정하여 캐슈의 90초마다 넣을수있는 극딜과 어울리게 만들어주세요. 약간의 딜적인 수치너프까지 감수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8. 파이렛 플래그 개선
     - 코코볼 생성위치때문에 보스와 거리를 벌리면 플래그가 보스에 닿지 않습니다. 플래그 범위를 키우거나 방깍 수치를 플래그내 인원에게 방무수치를 주는걸로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플래그를 쓰는 다른 직업들도 좀더 편하게 파티에게 좋은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9. 오크통룰렛 개선
      - 선택형으로 바꾸고싶은것이 모든 캐슈유저들을 바람입니다. 하지만 스킬 특성상 무조건 랜덤성이 들어가야한다면 꽝 수준인 해골옵션은 빼도 되지않나 싶습니다. 솔직히 얼음과 슬로우만 있으면 좋겠지만 번개는 꽝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룰렛 특성상 있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선택형 or 얼음효과 패시브후 해골,번개,슬로우 룰렛 or 그냥 해골만 삭제 등 여러가지 개선안이있습니다. 개발진분들께서 여유가 있다면 꼭 고려해주세요.

10. 코강 개선
        - 신규유저들이 캐논슈터에 입문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저도 코젬 2천개 넘게깠는데 마지막 세줄이 아직 안떴습니다. 다른 직업들에 비해 너무 큰 부정적 경험입니다. 미니캐논볼 강화를 이번에 몽키퓨리어스에 달아준걸로 보아 개발진이 캐논슈터들이 하는 정석 코강을 알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쓸모없는 1차 2차 스킬 강화 코어들을 삭제해주시거나 스킬들을 묶어서 필요한 강화를 찾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주세요.

이상입니다.

성능보다 캐릭터의 완성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능은 캐릭터의 완성도에 딸려오는 것입니다. 
캐릭터의 완성도가 높으면 여러 밸패를 거듭해도 오랫동안 자기 자신만의 자리를 꾸준히 지켜갈 수 있습니다.

완성도가 높은 캐릭터의 기본은 쓸모없는 스킬이 없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있는 모든 개선안을 들어준다면 최강은 되지 못하지만 쓸모없는 스킬이 없이 컨셉 차별화가 확실한 완성도 높은 매력적인 직업이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아이디어와 개선점 댓글로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P.S. 댓글을 보니 캐슈 유저분들의 개선 우선순위가 다른거같아 중요도 순서부분은 뺐습니다. 
본 게시물에 게시된 모든 개선안은 모두 동등한 중요도를 가집니다.

캐논슈터 -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