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캡틴 코어강화는 매우 어려운편이다.
물론 젬을 잔뜩까고 레벨을 높게 올리면 해결되는 문제지만,
이런식의 엉터리 공략은 신규 유입을 하려는 자에게 장벽이 될 뿐이다.
그래서 각종 캡틴 공략에서 떠드는 비효율적인 정석 방법만 보지말고
효율적인 루트를 알려줄터이니 이것만 따라서 해라.
특히 좆무위키나 직업이해도도 없는 애들이 쓴 공략 좀 보지마.

다만, 어지간한 코어강화 이해도로는 이해하기가 어려울테니
최대한 이해해보려고 노력해보되 안되면 그냥 이해하지 말고 무지성으로 따라해라.
따라하기도 싫다면 그냥 젬 잔뜩 까서 풀강하면 된다. 효율따질 필요없이.

(본인은 리부트유저로 자급자족의 특성 때문에 만성적인 코젬부족에 시달려왔기에,
 부캐를 늘릴때마다 최대한의 효율을 고려하여 강화해왔으니 믿고 따라하라.)

옛날 코강 공략글(관리자인증)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8/71947



2. (강화코어) 스펙별 코어강화 


1) 저스펙 ( 220 이하, 키울지 말지 고민하는 단계 / [3중 4코] )

퍼실배틀쉽헤드크루
◆◇◇◆◇◇◆◇◇◆◇◇

- 각 강화코어는 10레벨 전후로 한다.
- 투자가 안된상태이기에 사냥기(퍼실), 사냥&보스(봄버,크루), 보스핵심(헤드샷)만 강화한다.
- 노틸러스가 원킬이 안날경우 크루(◇)에서 한개를 노틸러스로 이전한다.
- 시즈봄버는 해당 스펙에서 효율이 낮아 사용하지 않음.
래피드는 퀵드로우 장전용, 보스전에선 봄바드 풀히트를 목표로 직업숙련도만 쌓는다.
- 래피드와 디그니티 코어는 갈지말고 강화 해두어라.
단, 이정도 스펙으로 캡틴을 키울거면 걍 비추함




2) 중스펙 ( 230 이하, 스데돌이 이상 [3중 5코] + 사냥용코어 )

퍼실시즈배틀쉽래피드디그크루헤드노틸
◇☆
◆◇◇◆◇◆◇◇◆◇◇◆◇◇

- 각 강화코어는 15레벨 전후로한다. 
- 시즈와 노틸의 퍼실레이드는 사냥 전용 스위칭코어로 쓴다.
- 노강 퍼실로 원킬이 난다면, 시즈봄버는 25레벨만 강화해도 유효킬(5킬) 수준이 된다.
  노강 퍼실 = 2600% / 25강                     시즈봄버 5킬 = 1500 x 1.75 = 2625%
  (시즈봄버는 젠당 14회 공격하며 5킬-> 최대 4마리 / 4킬 -> 최대 6마리 / 3킬 -> 최대 8마리 처치)
- 래피드 보다 사냥과 보스 양면에서 활약하는 크루를 더 우선적으로 강화




3) 고스펙 ( 250 이상, 본캐유저 [2중 4코] + 사냥용코어 )

퍼실시즈배틀쉽래피드디그크루헤드노틸
◇★◇☆◆◇◆◇◈◇◈◇◆◇

- 25레벨까지 올리는 도중 5가지의 시드코어 (배틀쉽, 래피, 디그, 크루, 헤드)
  중 유효가 나오지 않는 1개 코어를 분해
- 스트레인지봄은 사냥시에는 경직과 좁은 범위로 인해 사용하지않으며,
  보스전에서는 봄바드위치, 소환수, 헤드샷을 더 맞추는 것에만 집중하는 것이 낫다.
- 퍼실 45강으로 원킬이 나면, 노틸러스 30강으로도 원킬이 난다. (세르니움이상 갈때)





3. (스킬코어) 코어강화 우선순위

데드아이(1) = 어썰트 >= 트리거 > 로디드(1) > 에르다노바(10) > 쓸컴뱃(1) >
메용2 = 파이렛플래그 >= 데드아이 = 오버드라이브 > 쓸샾(1) > 불릿파티




4. 코어 스위칭 가이드

중요도순→
사냥용불릿파티퍼실강화코어쓸윈부쓸심로프
보스용에르다노바쓸컴뱃메용2파이렛플래그쓸샾




5. 기타팁

ㄱ. 퍼실을 40렙이상 강화해야 원킬이 뜨는 스펙이면 걍 캡틴육성 자체를 비추함
   저스펙에서는 이만한 쓰레기 직업이 있나 싶을정도로 효율이 구림
ㄴ. 점진적으로 강화하는 방식이므로, 경우의 수를 늘리기 위해서
   유효코어로만 묶인 코어는 재료로 쓰지 않고 남겨둔다.
   단, 스위칭용 스킬(퍼실, 시즈, 노틸)은 예외
ㄷ. 중스펙이면 래피드 하이퍼에서 데미지빼고 다이스7번 찍어라
   스펙낮을땐 방무효율도 좋고, 더블럭키다이스 뜰때 딜상승 기대값이 커짐
ㄹ. 중스펙에서 고스펙으로 넘어갈때 래피드/디그니티 중에서 하나는 분해해야하는데,
   코어 분해는 8레벨, 13레벨, 16레벨, 21레벨 에서 분해하면 손해없이 분해됨
ㅁ. 추후 스트레인지 봄이 상향되어 쓸지도 몰라 불안하다면 강화도중
  "시즈/스봄/퍼실" 코어는 강화에 사용하지 말고 남겨두고, 
  "노틸/아무거나/스봄" or "스봄/아무거나/노틸" 을 25렙 강화 해둔다.





6. 예상질문과 답변

Q) 왜 "A/B/C 코어, B/C/A 코어를 강화해라" 라는 간단한 방식으로 표현하지 않고 복잡한가?
A) 그럴경우 경우의 수가 너무 줄어든다 정확히 원하는 코어를 확률이 "1/78" 정도이며,
  이는 21레벨까지 코어를 강화해야 기대값이 간신히 1이 되는 확률이다.

Q) 왜 특정스킬은 특정 단계에서 풀강(60강)을 하지 않는가?
A) 효율을 추구하기 때문, 원킬 스펙에선 사냥 주력기를 더 강화해봐야 의미가 없으며,
  딜점유율이 낮은 스킬은 포기하고 부족한 코어칸을 공용코어로 채우는게 더 낫다.

Q) 복잡해요 걍 쉽게 알려주세요
A) 고스펙 기준으로 보고 강화하면 되지만 그렇게 강화하면 운없을때 25레벨 될때 까지도 
  유효코어가 안나올 수 있다는걸 명심





7. 무작정 따라하기용 요약 (중스펙 -> 고스펙)

시즈봄버 + 노틸러스 + 퍼실레이드 = 평생코어1, 사냥용 스위칭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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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스펙용(3중첩용) 코어 2개 확보 

1) 디그니티 + 배틀쉽/헤드샷/크루 + 래피드
2) 배틀쉽/헤드샷/크루 + 배틀쉽/헤드샷/크루 + 디그니티
단, 배틀쉽/헤드샷/크루 끼리는 서로 안겹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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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샷(A) + 크루(B) + 배틀쉽(C) = 평생코어2순서 상관없이 해당 조합이면 쓴다. (  A + C + B 도 ok)
【A + B + C 를 뽑았다고 가정시】
A/B/C 中 평생코어2 에 사용되지 않은 코어 (가정에선 A와 B에 해당)
시즈 + 래피드 / 디그니티 + A / B - 평생코어3
【시즈 + 래피드 + A 를 뽑았다고 가정시】

디그니티 + C + B - 평생코어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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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중첩으로 넘어가는 경우 3중첩전용 코어 2가지 중에서

"퍼실/래피드or디그니티/래피드or디그니티" 가 먼저 나온것을 강화하고
다른 한개는 21레벨에서 분해한다.
강화한 코어는 마지막 평생코어가 됨




세줄요약)

1. 캡틴 코강 존나게 어렵고 복잡하니까
2. 요약할 수가 없다 위에꺼 다 읽고 열심히 공부해라
3. 그니까 운영진은 코강좀 개선해줘라 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