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준극딜 문제

테섭의 60초 준극딜 방식은 문제가 매우매우 많습니다.

1. 쿨타임 밀림 현상.
60초면 쿨 놓칠때도 많고 놓치면 극딜 밀립니다.
쿨 돌때마다 칼 같이 쓰기도 어려운게 보스 패턴 때문에 기다려야 될 때도 많습니다.

2. 어려운 1분 준극딜 난이도
익절트 : 가장 딜쎈게 익절트라 평딜 빡딜해야 되는데 무적, 바인드도 없이 20초 딜해야 합니다.
패밀리어 : 1.8초 키다운까지 해야 합니다.
엔버링크 : 딜레이도 1초나 되구요.
(기존에도 슈퍼노바 안으로 유도해야되는 번거로움도 있었는데...)

세칼카부터는 키다운하다 패턴때메 반도 못 쓰고 끊고
익절트 켰는데 패턴 피하거나 보스 도망가서 버프 반도 못 쓰고
반대로 딜 욕심내면 키다운 중 죽거나 트리니티 우겨넣다가 죽고
쿨 밀릴까봐 엔링 바로 썼다가 딜레이 1초 때메 죽고
반대로 엔링 안전하게 쓰려고 기다리다가 극딜 밀리고

`준극딜 난이도가 왠만한 극딜 수준으로 올라간거 같은데
그렇다고 리스크에 걸맞은 딜을 받은거 같지도 않습니다.
(엔버가 리스크를 지고 딜 우겨넣는 컨셉도 아니지만요.)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준극딜은 옵드/노바만 쓰는걸로 그대로 가야합니다.
패밀리어, 익절트를 2분화하고
엔버링크는 엔버 본인만 2분/링크 전수시 1분 이라는 대안을 제시해봅니다.


3대 문제 스킬

 마스코트 패밀리어

쿨타임 120초
데미지 2배 증가
키다운 삭제. 브레스 지속 시간은 ??? (몇초가 적당할까요)
발동 후 엔버는 자유 행동 가능(현 본섭 브레스처럼)하고 브레스시 위치 고정에서 엔버 따라다니게 변경.

`브레스 지속시간 몇초가 적당할지 의견 받습니다.
`현 본섭 방식에서 엔버 따라다니게 변경해서 풀타 다 맞추기 쉽게 만들면 좋겠습니다.


 소울 익절트

쿨타임 120초, 지속시간 30초
시커 최종뎀 감소 45% -> 40%

`지속시간도 2배로 40초로 늘리는건 아닌 것 같고 시커 최종뎀 감소를 줄여서 메꾸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소울 컨트랙트 (엔버링크)

쿨타임 60초 -> 쿨타임 120초
데미지 90% -> 150%
스킬 딜레이 50% 감소
☆☆☆엔젤릭버스터 본인 효과만 변경하고 링크 스킬 전수는 1분 그대로 유지합니다.

`1초 가량의 긴 딜레이로 인해 극딜버프 1초 잡아먹고 긴 후딜로 위험한 점, 평딜 구간에선 사용해도 딜 증가가 크지 않던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딜레이를 50% 감소시키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가능하면 최종뎀 15%로 바꾸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외 개선 필요사항


기본 스탯

크뎀 10% or 최종뎀 4% 추가 지급

`테섭 기준 크뎀 -20% 최종뎀 +3.45%인데 심한 너프 같습니다.


크리티컬 확률

 얘내 둘 조건부 75% 크확 왜 있는건가요? 도저히 이해가 안돼요.


 그랜드 피날레

막타뎀, 응원풍선 데미지 롤백.
그랜드 피날레 컷씬 중 버프 스킬을 사용 가능하게 변경 or 컷씬 중 버프 동결

`데미지 대폭 너프는 이해가 안되는 처사입니다.
`컷씬동안 버프 사용 : 컷씬이 매우 길지만 잘라내기엔 만족하는 기존 유저들도 많고 엔버가 극딜 준비시간이 길어서 위험한 리스크도 보완됩니다.
`단순하게 컷씬 중 버프 동결도 좋아보입니다.
`피날레의 버프가 극딜 끝나고도 8초 가량 따로 노는 문제도 같이 보완됩니다.
-->> 엔버 컷씬만 손보냐는 말들이 나와서 컷씬 문제 개선은 힘들어보이네요.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지속시간 동안 각 스킬당 초기화 횟수 2회로 변경 (엔링, 레조넌스, 의지 등등 각각 2회씩)

`확률에 의존하는 방식에서 각 스킬당 초기화 2회로 변경  
`소울 컨트랙트 쿨타임이 120초로 변경되고 버프량 증가, 딜레이 감소 따라 그여축의 중요성과 효율도 더 올라갈겁니다.
`공용 스킬이지만 기존에도 직업별 효과를 부여한 사례가 많은 만큼 큰 문제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소울 시커

공격 대상이 없을 경우 잔류하는 시간 2초 증가.
소울 시커의 공격 유도 범위 30% 증가

`시커 증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시커 잔류 시간을 2초 늘리고 유도 범위를 30% 증가 시켰습니다.
테섭 엔버는 시커 딜 지분이 더 올라가서 시커 증발이 더 심각해졌습니다.

+ 보우타(보스 우선 타격) 방식 변경
체력바에 칸막이가 있는 보스들은 체력바까지 남은 체력을 기준으로 보우타가 발동.
기존 방식은 카링 3페 등에서 문제가 많습니다.


 프라이멀 로어

상단 범위 롤백
기본 스킬 공격방식 그대로 유지

`범위와 조작감이 너무 달라졌습니다.
`트리니티도 공격방식이 바뀐 문제가 있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매지컬 시프트

더블점프 후 윗 점프, 윗 점프 후 더블점프가 가능해집니다.

`다른 걸로 불타는지라 이거 언급은 없네요. 필요 없을까요?
`트점 거리가 짧아졌다는 얘기가 있던데 맞나요?


애매한 스킬들


 스포트라이트

맵 배경화(이클립스화)하고 맵 전체 공격
지속시간 중 소울 컨트랙트 사용 시 남은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하고 데미지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배 증가
스킬 우클릭으로 30초/15초 수동 선택도 가능
맵 이동시에도 스킬이 유지되도록 변경

`극딜 압축을 위해서 스포트라이트 지속시간, 효과, 데미지를 2배 압축시킬 수 있게 했습니다.
`6차 강화에 최종뎀 버프량 증가 10% 넣으려다 말았습니다.
`음악 길이랑 30초 극딜러 컨셉 때문에 스포트 압축은 힘들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

스킬 사용 후 1분간 설치됨. 일반 몬스터 12마리 처치 시마다 범위공격.

`페투치아 설치기화로 사냥개선 원하는 분들 많아서 넣어봤습니다.
좀 사족일거 같긴 한데 새로운 용도를 찾아주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페투치아 관련 의견 받습니다


 럭키 다이스

로디드 다이스로 장전한 주사위 효과가 패시브로 적용됩니다.

`이전 글에선 공용 스킬 건드리지 말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