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버전↑↑

많은 분들이 개선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리마스터 개선안 글들과 개선안 관련글들에 추천 하나씩 부탁드립니다.

개선안 설문조사도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1차 수정

트리니티 공격방식 변경 추가
패밀리어 브레스 시간 추가
트리니티 퓨전 6차 강화 추가
기본 크확 상승 추가
페투치아 8초쿨 사냥기화 추가
슈퍼노바 이펙트 변경 건의 추가

3차 수정

소울 컨트랙트 지속시간 및 수치 변경
소울 컨트랙트 데미지 -> 최종데미지 변경
그랜드 피날레 버프 1.5배 압축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효과 변경
소울 시커 잔류시 엔버 따라오도록 변경 + 상세 코멘트


1분 준극딜

 마스코트 패밀리어

쿨타임 120초
120초에 맞게 데미지 상향
키다운 삭제
발동 후 엔버는 자유 행동 가능(현 본섭 브레스처럼)하고 브레스시 위치 고정 -> 엔버 따라다니게 변경.
브레스 범위 본섭 범위에서 상하단 2배, 좌우 1.5배 증가

`브레스 범위 증가로 풀타 다 맞추기 쉽게 만들면 좋겠습니다.

 소울 익절트

쿨타임 120초, 지속시간 30초
시커 최종뎀 감소 45% -> 40%

`지속시간도 2배인 40초는 극딜 버프들과 10초 따로 놀고 30초 극딜의 압축이 풀리는 효과가 날 것입니다.
30초 증가로 하고 시커 최종뎀 감소를 줄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소울 컨트랙트 (엔버링크)

쿨타임 1분 -> 2분
데미지 90% -> 최종데미지 16%
스킬 딜레이 50% 감소
(☆☆☆링크 전수시에는 1분/45%)

`쿨타임 1분이라서 평딜&준극딜에 딜이 많이 배분되는 상태입니다.
반대로 쿨타임 2분으로 늘리고 수치도 증가시키면 시드링 극딜 타임이 강해지는 장점이 생깁니다.
시드링 타임은 엔버가 가장 안정적으로 딜할 수 있어서 실전딜이 1분/90%보다 훨씬 높게 나올 것입니다.
`1초 가량의 긴 딜레이로 인해 극딜버프 1초 잡아먹고 긴 후딜로 위험한 점, 평딜 구간에선 사용해도 딜 증가가 크지 않던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딜레이를 50% 감소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엔버의 낮은 데미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최종데미지로 변경했습니다.


☆스탯 및 크리티컬 확률

기본 스탯

크뎀 10% or 최종뎀 4% 추가 지급

크리티컬 확률

 조건부 75% 크확 빼고 기본 크확 20% 증가


☆스킬 개선 필요 사항 (심각성 순서로 배치했습니다)

 트리니티

기본 스킬 공격방식 그대로 유지

`보스 주력기고 엔버는 사용 빈도도 가장 높은 중요한 스킬인데
사용감이 너무 달라졌고 불편해졌습니다.

 그랜드 피날레

막타뎀, 응원풍선 데미지 롤백.
응원풍선 버프시간 20초로 줄이고 데미지 1.5배 증가.

`데미지 롤백 필수. 데미지 대폭 너프는 이해가 안되는 처사입니다.
`피날레 버프를 압축해서 극딜 버프와 맞추고 딜 효율이 올라가게 해야합니다.
(컷씬동안 버프 사용, 컷씬 중 버프 동결, 컷씬 간소화는 부정적인 의견이 많아서 뺐습니다.)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지속시간 동안 각 스킬당 초기화 횟수 2회로 변경 (엔링, 레조넌스, 의지 등등 각각 2회씩)
(엔버 고유 효과) 버프 중 소울시커&응원풍선 최종데미지 20% 증가

(공용 스킬이지만 기존에도 직업별 효과를 부여한 사례가 많은 만큼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소울 시커

공격 대상이 없을 경우 잔류 시간 2초 증가.
소울 시커의 공격 유도 범위 30% 증가
허공 잔류 중인 시커는 엔버 따라오게 변경.

`시커 증발 문제는 매우 심각합니다.
테섭에서는 소울 익절트 대폭 상향과 에버&브레스 시커 사출 추가로 시커 딜 비중이 더욱 올라갔습니다.

기존에 적었던 시커 유도 범위 증가는 보스가 한두발짝 더 멀리 가버리면 증발하는 문제는 여전합니다.
`반면에 잔류 시커가 엔버를 따라오게 변경하면 보스가 멀리 도망가더라도
엔버가 딜하러 따라가면 시커가 엔버를 따라오다가 보스를 다시 공격하게 되어
시커 증발 문제가 거의 완벽하게 해결된다고 생각합니다.

+ 보우타(보스 우선 타격) 방식 변경
체력바에 칸막이가 있는 보스들은 체력바까지 남은 체력을 기준으로 보우타가 발동.
기존 방식은 카링 3페 등에서 문제가 많습니다.

 트리니티 퓨전

6차 강화에 10레벨당 시커 사출 확률 5% 증가 추가.

`시커 사출시키는 스킬이라서 6차 강화 효율이 매우 낮습니다.
시커 사출 확률 증가를 추가해서 6차 강화 효율을 올려야 합니다.

 프라이멀 로어

상단 범위 롤백
기본 스킬 공격방식 그대로 유지

`범위 증가라면서 상단 범위가 줄어든 것은 이해되지 않습니다.
`트리니티와 동일하게 조작감이 너무 달라졌습니다.

 매지컬 시프트

더블점프 후 윗 점프, 윗 점프 후 더블점프가 가능해집니다.

 스포트라이트

맵 배경화(이클립스화)하고 맵 전체 공격
맵 이동시에도 스킬이 유지되도록 변경

`3줄기 딜 문제가 조금 완화됐지만 여전히 불편합니다.
배경화하고 맵 전체 공격으로 바꿔주세요.

 피니투라 페투치아

쿨타임 8초로 줄여서 광역 사냥기로 변경
1분간 몸박무시 효과 추가

 슈퍼노바

이펙트 변경 or 스킬 이름 변경

`테섭 이펙트는 눈 아프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 이펙트가 슈퍼노바라는 스킬 이름과 안 어울리게 바뀐 것 같습니다.


애매한 스킬들

 스포트라이트

지속시간 중 소울 컨트랙트 사용 시 남은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하고 데미지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배 증가
스킬 우클릭으로 30초/15초 수동 선택도 가능

`극딜 압축을 위해서 스포트라이트 지속시간, 효과, 데미지를 2배 압축시킬 수 있게
`6차 강화에 최종뎀 버프량 증가 10% 넣으려다 말았습니다.
`음악 길이랑 30초 극딜러 컨셉 때문에 스포트 압축은 힘들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럭키 다이스

로디드 다이스로 장전한 주사위 효과가 패시브로 적용됩니다.

`공용 스킬 건드리지 말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