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월은 여러 개선안을 문의로 보내왔으나, 운영진이 크게 귀 기울여 들어주지 않은 사례가 너무 많아서 이번에도 해야 할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6차 전직의 극딜기 보완이라는 점에서 확실하게 받아야한다고 생각하였고 나름대로의 개선안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은월 직게는 다른 인구수 많은 직게처럼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는 직게가 아니긴합니다. 하지만 한 명 한 명이 이슈에 대해 다루면 정보를 찾으러 오시는 다른 은월 분들도 이 이슈에 집중해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밸런스 패치도 유기하고 마스터리 코어로 대체한다고 이미 언급한 상황에서 소혼 장막은 무조건 정상적으로 받아야합니다.
--------------------------------------------------------------------------------------------------------------------------------------------------
1. 소혼 장막 VI 타수 증발  
현재 테스트 서버에 패치 된 소혼 장막 VI는 풀 적중 기준 115타의 타수를 보여주고 있지만, 기존 소혼 장막은 1초에 28타, 총 5초에 140타를 때리는 스킬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소혼 장막 VI는 의도된 사항인지 모르겠으나, 키다운 시간이 4초로 줄고 1초 줄은 것에 따라 25타가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명확한 운영진의 입장을 들려주시길 바랍니다. 
적어도 우리가 하는 직업이 왜 이런 사양으로 들어왔는지에 대해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혼장막의 타수 증발은 사출기인 여우령과도 연결되어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여우령은 오리진 스킬 '호신 강림' 사용 시에 환여우령으로 대체되며, 데미지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타수 증발은 곧 딜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딜압축을 목표로 설계하신거라면, 타수 증발이 아닌 공격 간격 감소 등의 대처 방안이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정령 집속 소혼 장막 타수 증발
이전부터 오류가 지속되고 있는 문제입니다.
정령 집속으로 나오는 소혼 장막은 3초 간 유지되어 총 55타를 적중시킵니다. 하지만 선술하였듯이 1초간 28타를 적중시키는 스킬이 3초에 동일한 계수로 55타를 때리는 것은 명백한 오류이고, 총 84타를 적중시켜야합니다.

이전 소혼 장막이었다면 크게 딜 비중을 차지하지 않아서 그냥 넘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소혼 장막이 신규 마스터리 코어로 나온 이상 이 문제에 대해서는 해결을 해야할 것입니다.

3. 소혼 장막 VI 부가 효과 패시브 미적용
쇼케이스 당시 김창섭 디렉터님께서는 효율이 낮을 것으로 판단되는 코어의 경우 부가 효과가 붙어서 출시될 것이고 그것이 코어의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발표하셨습니다.
은월의 소혼 장막은 매우 중요하고 효율이 낮을 수가 없다는 점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돈을 써서 강화를 해야하는 현 구조에서 이 코어가 출시됨에 따라 기존 코어들이 영향을 받아 효율이 떨어지는 점은 막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소혼 장막 VI에 귀참 VI의 패시브 효과를 추가하여 평딜 중 귀참VI에 대한 메리트를 보존 시켜주세요
유저들은 6차 전직 이전, 진 귀참 - 소혼 장막 - 진 귀참이라는 억지 빌드를 사용해왔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만, 6차에 투자를 하는 자원의 양이 많은 현 상황은 다릅니다.

4. 소혼 장막 VI 타수 분할
소혼 장막이 신규 마스터리 코어로 나올 때부터 이것만큼은 필요했습니다.
소혼 장막은 강화 시 계수가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5타라는 극딜기로써는 매우 낮은 타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낮은 타수에 높은 계수는 데미지 제한에 걸릴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는 2020년도에 다양한 스킬들을 타수 분할을 하면서 증명이 된 부분입니다.

고스펙 분들은 마스터리 코어 이전에도 계속 타수 분할의 필요성을 강조하셨고 이번 마스터리 코어 출시로 더욱 시급해졌습니다.
타수 분할이 시급합니다.

지금 맥뎀에 안 막히니 할 필요가 없다는 소리를 할 게 아니라 지금 미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돈을 써도 맥뎀에 막혀서 고점이 막힌다는 것은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에서 절대 나와선 안되는 부정적인 경험인점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5. 소혼 장막 VI 설치기화
마스터리 코어는 기존 계수를 늘린고 이펙트를 좀 만진다고 끝나선 안됩니다.
기존 직업의 잘못된 구조를 개선시켜야죠.

은월은 사실상 키다운 스킬이 3개이고, 3개 중 2개는 무조건 얽히게 설계되어있습니다.
해당 구조는 오리진 스킬 '호신 강림'을 테스트 서버 단계에서 수정하면서 유저들이 말하는 '키다운이 겹치면 딜 누수'라는 점을 운영진이 공감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변경된 사례가 있는 이상 소혼 장막은 더 이상 120초마다 키다운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호신 강림에서도 그랬듯이 그냥 소혼장막 자체를 설치기로 변경시키면 됩니다.

마스터리 코어로 들여왔으면 설치기화 정도는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위 글을 복사해서 테섭 버그리포트로 건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다른 의견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반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 1 / 6 수정
· 타수 증발 주제 내용 추가
추가
소혼장막의 타수 증발은 사출기인 여우령과도 연결되어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여우령은 오리진 스킬 '호신 강림' 사용 시에 환여우령으로 대체되며, 데미지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타수 증발은 곧 딜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딜압축을 목표로 설계하신거라면, 타수 증발이 아닌 공격 간격 감소 등의 대처 방안이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타수 분할 주제 내용 추가
추가
낮은 타수에 높은 계수는 데미지 제한에 걸릴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는 2020년도에 다양한 스킬들을 타수 분할을 하면서 증명이 된 부분입니다.

· 소혼 장막 VI 정령 집속 사용 시 설치기화 → 소혼 장막 VI 설치기화로 변경
 해당 주제 변경에 따라 내용도 약간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은월은 사실상 키다운 스킬이 3개이고, 3개 중 2개는 무조건 얽히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소혼 장막은 이제 120초마다 키다운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호신 강림에서 그랬기에 더욱 그런겁니다.
이미 호신 강림에서 설치기화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유저들이 말하는 '키다운이 겹치면 딜 누수'라는 점을 운영진이 공감하셨다고 생각합니다.
변경
은월은 사실상 키다운 스킬이 3개이고, 3개 중 2개는 무조건 얽히게 설계되어있습니다.
해당 구조는 오리진 스킬 '호신 강림'을 테스트 서버 단계에서 수정하면서 유저들이 말하는 '키다운이 겹치면 딜 누수'라는 점을 운영진이 공감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변경된 사례가 있는 이상 소혼 장막은 더 이상 120초마다 키다운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호신 강림에서도 그랬듯이 그냥 소혼장막 자체를 설치기로 변경시키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