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설명이 복잡하고 스택이 2개나 존재하는 스킬에

하나의 스킬에 패시브와 액티브까지 존재하며 직업특성 시스템에도

영향을 받는 스킬이기에 작성해봅니다.





루미너스는 빛(선파이어), 균형(이퀄리브리엄), 어둠(이클립스) 상태가 존재하며





위와 같은 시스템으로 상태가 전환이 되고

(5차 스킬 설명이 중점이기에 이미지만 보여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라크니스 시스템' 이라고 합니다.







--<패시브>--


오브 (리버레이션 오브) 또한 해당 시스템에 영향을 받는 스킬인데

'라크니스에 맞는 스킬'이 적중하면 속성에 맞는 공격 발동 & 마력 축적이 된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여기서 이퀄리브리엄 상태는 해당이 안 되기에

선파이어(빛) 상태 일 때 빛속성 공격(라리플), 이클립스(어둠) 상태 일 때 어둠속성 공격(아포칼립스)를 쓰면

각 상태에 맞는 공격이 나가고 마력이 축적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패시브 공격발동이 되어야만 스택(마력) 축적 가능)


마력 축적은 각각의 속성별(빛, 어둠) 최대 4스택씩 입니다.

(공격 발동 패시브이기에 자동으로 나갑니다.)


▲ 빛 속성 공격발동 (빛의 영역: 1회 공격)


▲ 어둠 속성 공격발동 (마력 탄환: 7회 튕김)

(타격 횟수 상관없이 생성 시 1스택)




▲ 마력 축적 스킬칸 스택 (위: 어둠, 아래: 빛)


(이때 공격 발동 재발동 쿨: 6초이기 때문에 이론상 빨라도 6초마다 1스택씩 쌓을 수 있습니다.)




--<액티브>--




▲오브 해방 시 마력 구체의 공격모습 (마력 구체 재생성 쿨: 1초 & 최대 20회)


액티브 발동(스킬 발동) 후 45초간 공격 시 자동으로 위와 같은 마력 구체 10개가 HP가 가장 높은 적에게 날아가는데

(공격스킬을 시전하면 아무 상태, 아무 공격스킬을 사용해도 자동으로 마력 구체가 나갑니다.)


오브 해방은 패시브 효과인 공격 발동을 통해 축적한 마력 스택에 영향을 받습니다.


8스택(4+4) 중 1스택은 오브 해방의 조건이고, 나머지 7스택은 오브 해방의 스킬퍼뎀을 늘리는데

1스택당 50%p 만큼의 오브 퍼뎀이 증가하기에 스택을 풀로 채웠을 시


<25렙 기준 (균형)>

1스택 = 1,000 x 10 = 10,000%

8스택 = 1,350 x 10 = 13,500% (1.35배)


1스택일 때 보다 1.35배 정도 딜을 더 가할 수 있기에 가능하면 스택을 최대로 채워서 사용할수록 좋습니다.




<요약>

1. 오브는 패시브와 액티브로 구성되어 있고, 패시브의 공격발동으로 스택을 쌓을 수 있다.

2. 공격발동은 빛, 어둠 상태에서 각 상태에 맞는 공격스킬을 사용 시에만 발동된다.

3. 오브 해방 시 마력 구체는 스택의 영향을 받고, 가능하면 풀스택을 쌓고 사용하는게 좋다.



(실수로 글 수정 하려다가 옆에 있는 글삭 눌러서 다시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