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기 전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한 개인이 작성한 글이기에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댓글이나 쪽지로 자세하고 정확한 내용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직업별 수많은 특징들 중 일부일 뿐입니다. 정보를 얻어가는 방향으로 접근해주세요.
(일부에 불과한 특성을 보고 타 직업과 우위를 가리는 등의 분란을 조장하는데 이용하지 말아주세요.) 






1000ms = 1초







볼트(윗점) 0ms

레비테이션(시작 시)(LWFloat): 30ms
풀공속 기준: 30ms

샤드(LWShard): 810ms

임페일(LWImpale): 780ms
풀공속 기준: 600ms, 레조넌스 연계 시: 360ms

레조넌스1(LWResonance): 900ms
풀공속 기준: 690ms
(※임페일+레조 연계가 아닌 레조넌스만 단독으로 시전 시 레조넌스1의 딜레이로 적용됨)

레조넌스2(LWResonance2): 720ms
풀공속 기준: 540ms
(※임페일+레조 연계 시 레조넌스의 딜레이는 레조넌스2의 딜레이로 적용됨)

오더 0ms

게더링 0ms

테리토리(소환 시)(LWTerritory): 540ms
풀공속 기준: 420ms

페더(LWFeather): 300ms
풀공속 기준: 240ms

블로섬(LWBlossom): 420ms
풀공속 기준: 330ms

디바이드(LWDevide): 780ms
풀공속 기준: 600ms

그레이브(LWGrave): 840ms
풀공속 기준: 630ms

트레드(LWTread): 840ms
풀공속 기준: 630ms







크리스탈 포탈(비행 시)(CMGliding): 30ms
풀공속 기준: 30ms

크래프트:자벨린(CMjavelin2): 690ms, 오브 연계 시: 480ms
풀공속 기준: 540ms, 오브 연계 시(풀공속 기준): 360ms

크래프트:오브(CMMagicOrb2): 690ms, 자벨린 연계 시: 480ms
풀공속 기준: 540ms, 자벨린 연계 시(풀공속 기준): 360ms

크래프트:롱기누스(CMLonginus): 780ms
풀공속 기준: 600ms

리요(소환 시)(CMSummonLio): 30ms
풀공속 기준: 30ms

마키나(소환 시)(CMSummonMachina): 30ms
풀공속 기준: 30ms

크리스탈 스킬:데우스(소환 시)(CMSummonRioMachina): 30ms
풀공속 기준: 30ms

크리스탈 컨트롤(CMCrystalControll): 30ms
풀공속 기준: 30ms

크리스탈 스킬:모탈스윙 0ms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변신)(CMGloryWing): 30ms
풀공속 기준: 30ms

글로리 윙:자벨린(CMGloryWingJavelin): 540ms
풀공속 기준: 420ms

글로리 윙:모탈 윙비트(CMGloryMortalWingBeat): 840ms
풀공속 기준: 630ms

글로리 윙: 하모니 윙비트(CMGloryHarmonyWingBeat): 30ms
풀공속 기준: 30ms

롱기누스 존(CMLonginusZone): 2580ms







인스팅트 리프(비행 시작 시) 0ms

미스틱 리프/인스팅트 리프(윗점) 0ms

플레인 차지드라이브(LPPlainChargeDrive): 720ms
풀공속 기준: 540ms, 연계 시(전투광란 0~3단계): 450, 380, 310, 240ms
(※실제 인게임 내 전투광란 시 플차의 딜레이는 소량 차이날 수도 있습니다)

스칼렛 차지드라이브(이동, 제자리 시전 시)(LPScarletChargeDrive): 690ms
풀공속 기준: 540ms, 연계 시: 500ms

거스트 차지드라이브(이동, 제자리 시전 시)(LPGustChargeDrive2): 600ms
풀공속 기준: 450ms, 연계 시: 570ms

어비스 차지드라이브(LPAbyssChargeDrive): 810ms
풀공속 기준: 630ms연계 시: 720ms
(※아크의 경우 특정 연계 스킬은 시스템 상 연계 시 딜레이가 수치상으로 풀공속 기준 스킬을 단독으로 사용하였을 때의
딜레이 보다 길게 설정되어 있는데 때문에 해당 특정 스킬들은 연계 중 공속이 적용됩니다.
즉, 아크의 연계 시스템 자체는 공속이 적용이 안 되는 Cancleable 구조지만 수치로 특정 스킬들은 공속이 적용되는 복합적인 연계입니다.)

멈출 수 없는 충동/본능(이동, 제자리 시전 시)(LPImpulse,2): 720ms
풀공속 기준: 540ms, 연계 시: 560ms

잊혀지지 않는 악몽/흉몽(끝나지 않는 흉몽)(LPNightMare3): 720ms
풀공속 기준: 540ms, 연계 시(전투광란 0~3단계): 390, 320, 250, 180ms
(※실제 인게임 내 전투광란 시 흉몽의 딜레이는 소량 차이날 수도 있습니다)

지워지지 않는 상처(이동, 제자리 시전 시)(LPScar,2): 630ms
풀공속 기준: 480ms,  연계 시: 500ms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이동 시)(LPHunger, End): 990+360ms
풀공속 기준: 750+270ms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제자리 시전 시)(LPHunger): 990ms
풀공속 기준: 750ms, 연계 시: 660ms

걷잡을 수 없는 혼돈(이동, 제자리 시전 시)(LPChaos): 1080ms
풀공속 기준: 810ms, 연계 시: 720ms

황홀한 구속(LPDesire): 900ms
풀공속 기준: 690ms

기어 다니는 공포
선딜(시작): 900ms, 후딜(종료): 810ms, 후딜(풀공속): 630ms, 후딜(종료 연계 시): 360ms

끝없는 고통(HY15512PainPre,End)
선딜(시작): 360ms, 후딜(종료): 1020ms, 후딜(풀공속): 780ms, 후딜(종료 연계 시): 720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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