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팁게 눈팅만 하는 메린이 입니다. ^^;;
팁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올렸는데 자게에 올려서 팁게에 다시 올립니다.
개인적으로 메이플 홈에 로그인해서 게임 실행하는 것이 귀찮아서 파이썬으로 만들어봤고,
혹시라도 정말 간단하고 작은 프로그램이지만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글을 남깁니다.
컴터를 켜면 해당 소스를 실행해서 서버 선택창까지 진입해주는 그런 상상을 하면서 만들었습니다.

하나의 계정만 이용하시는 분들은 메이플 실행이 큰 불편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저처럼 집에서 여러명에게 메이플을 알려주고 시켜야 하는데, 
로그인하고 켜기 귀찮아서 안 한다는 사람이 있다면 
간단히 바탕화면 아이콘 더블클릭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해주세요. 😊
(그리고 여러 계정을 통해 열심히 우르스를 돌리거나 장사를 하시는 분들도 약간의 활용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파이썬을 할 줄 아신다면 너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 이미 사용하고 계시겠네요.
파이썬을 잘 모르지만 이 기능을 쓰고 싶다면 exe 실행파일로 만들어서 드릴 수 있는데,
사용한 라이브러리로 인해 용량이 100M 정도로 매우 커져서 저도 놀랐습니다.

첨부는 파이썬 소스와 사용한 이미지 파일 2개, 계정 설정을 위한 설정 파일을 압축한 파일입니다.
관련해서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고 지금까지 글을 작성한 이유는 블로그 조회수 때문입니다.
조금이라도 타고 들어와 주시지 않을까 싶어서.. ㅋㅋ
포스팅을 작성하지만 시간과 정성은 없어서 퀄리티는 낮아도 사람들이 많이 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메이플 자동 로그인 관련 포스팅을 남겼다가 지웠지만, 이만 줄이겠습니다. 🙏

====================================================================
밤 사이에 관심을 갖고 블로그에 와주신 분들도 꽤 많이 있었습니다.
"여사친"님께서 알려주신 내용을 보고 화들짝 놀라 링크는 제거했습니다.
잘 모르는 것을 알려주셔서 발생할 수 있는 혹시 모를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도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게임 상황이 아니기에 괜찮을 것이라고 안일하게 생각했습니다.
ngs 실행 전에 로그아웃하고 종료되는 느낌이라서 괜찮다고 주장하기엔 
계정에 대한 책임을 제가 질 수 없는 문제라서 개인의 판단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사실 로그인 자체는 의견 주신 것처럼 브라우저의 계정정보 저장 기능을 활용해도 큰 차이가 없으나
열고 클릭하고 이런 작업이 불편하다고 생각했고 (이벤트 페이지, 유튜브 홍보 영상 ㅠ_ㅠ)
가족이 왔다 갔다 사용할 계정이 3개고, 컴터 켜면 바로 메이플이 켜지면 좋겠고 등의 이슈로 시작했었습니다. 😂
저에 대한 변명으로 수정을 마무리하며, 다시 한 번 좋은 의견들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