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글 

패치 후 해방 2/3분 직업 솔격 실전딜 변화량 계산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1835)

생각보다 해당 계산 글이 널리 퍼진 것 같아 오류를 바로잡고자 글을 씁니다

1. 오류
120초 주기 계산에 대해 파괴 버프의 효용성을 1.05 무한 지속 스킬로 가정하여 계산
180조 주기 계산에 대해 평딜의 파괴 버프 효용성을 고려하지 않음

2. 조건
해당 글 기준과 최대한 동일한 환경을 조성
  • 60초 또는 90초 준 극딜에 대해 고려하지 않음 (극딜/평딜 이분화)
  • 시드링 사용에 대해 고려하지 않음
  • 서버렉도 고려하지 않음

추가로 메르 쿨감, 쿨감 모자 등 일체의 쿨감은 고려하지 않음 (긔찮음 ...쩝)

3. 120초 주기 변화량

120초 주기의 파괴버프 효용성을 계산하기 위해 360초 사이클을 통해 변화량을 계산
극딜 : 평딜 비율(3 : 7, 4 : 6, 5 : 5)의 관계없이  4.76% 향상

4. 180초 주기 변화량

180초 주기 한 사이클을 통한 누적 피해량 계산
극딜 : 평딜 비율 3 : 7 3.45% 향상4 : 6 2.33% 향상5 : 5  1.22% 향상
극딜 비중이 높을수록 향상 폭이 작음

5. 요약
120초 주기 극딜 : 평딜 비중 상관 없이 4.76% 향상
180초 주기 극딜 비중이 높을수록 더 작은 폭으로 향상
원글이나 이 글이나 단순 계산으로 누락한 조건 많은 결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