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환산 주스탯 웹사이트 개발자(인겜닉 엘리시움@GOMAO) 입니다.
자게에도 올렸지만 팁게에도 하나 남겨둡니다.

[버그는 계속 고치고 있으며, API오류도 문의 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주소 : https://maplescouter.com
문의메일 : maplescouter@gmail.com

환산 웹사이트에 UI 개선 및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 닉네임 검색 기능


메인 페이지에서 닉네임을 검색할 수 있고, 다른 페이지에서도 상단바를 이용해서 닉네임 검색이 가능합니다.

2. 캐릭터 정보 + 환산 같이보기 기능



이번에 추가된 기능으로, API 데이터가 제공되던 당시에 장착하고 있던 장비와 함께 환산 스탯을 볼 수 있습니다.

장비 아이템을 눌러 장비 세부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일부 직업군에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어 정확한 환산이 출력되지 않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아델 직업군의 무기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2. 패스파인더 직업군의 보조무기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3. 데몬어벤져, 제논 등 일부 직업군의 스탯관련 수치가 잘못 적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데몬어벤져의 심볼로 증가한 주스탯 수치가 지나치게 낮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넥슨 API가 개선되면 자동적으로 해결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현재 장착 장비와 API 제공 장비가 일부 달라서 수치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여러 개의 직업으로 각각 수치를 검증 중에 있으나, API 정보 제공 시점이 하루정도 차이가 나는 관계로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현재 대부분의 직업에서 정상적으로 출력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구글 시트와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최근 패치나 오류로 인한 변경사항이 "웹 서비스"에만 반영되고, "시트"에는 반영되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두 서비스를 모두 같은 사양으로 유지하기에는 실질적으로 너무 시간이 부족하여 일정에 무리가 있습니다.

"수치"에 관하여는 제대로 입력하였다는 가정 하에 웹 서비스의 계산 값의 신뢰도가 더 높음을 안내 드립니다.
(API에서 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제외)





장비 뱃지의 경우 현재는 잠재능력, 윗잠의 주스탯% 수치, 장갑 및 무기의 옵션 특징, 익셉강화를 제공하고 있고,
환산에서 제공하는 아이템 효율 옵션을 함께 사용하여 다른 정보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능 개선 중입니다.


(좌측의 닉네임 박스는 공유 및 저장이 가능하도록 조만간 추가 기능으로 구현 예정입니다)


 3. 환산 결과 세부 조회, 시드링 효율, 옵션 별 효율, 보스 컷 예상, 시뮬레이터


기존에 환산을 이용하시던 분들은 익숙한 기능일텐데, 
UI가 개선되었고 조만간 최종뎀 수치를 주스탯, 공격력, 공격력% 등으로 환산해서 비교할 수 있도록 추가 예정입니다.


 4. 헥사/하이퍼 최적화



헥사스탯 배치 및 하이퍼스탯 투자 최적화 기능입니다.
하이퍼의 경우 최종뎀이 0.01% 이내로 차이나는 여러 개의 선택지가 발생할 수 있어서,
간헐적으로 마이너스 효율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는 그대로 기존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추가로 좌측을 빈칸으로 둬도 최적화가 가능하지만,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옵션을 입력한 것과 입력하지 않은 것은 "기준 스펙" 자체가 그만큼 다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5. 앞으로는?

- 현재까지 발견된 이슈들에 대한 개선 작업 예정
- 계속해서 더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

입니다.

문의는 사이트에 있는 디스코드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