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JavaScript(+ TypeScript), Java, C#으로 제작한 라이브러리를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에는 Python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를 추가 개발하였고, 각 라이브러리에 스타포스 API를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Python 라이브러리는 저의 이전글을 보시고 해외의 능력자분께서 적극적으로 개발해주셨습니다!!! 메흐흑!!!

패키지 저장소에서 오픈소스로 배포중이며 기능 추가를 원하는 경우 github repository로 PR을 보내주시거나 issue로 등록 부탁드립니다.
또한, 공식 API의 기능이 확장되거나 수정될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pypi, npmjs, maven central, nuget 등 패키지 저장소에 maplestory를 검색하면 표시됩니다!

아래는 파이썬으로 작성한 예시 코드입니다.


- 현재 Nexon Open API에 공개된 31 종류의 API와 라이브서버 점검 정보 API 등 총 32개 API에 대응하는 api method와 response dto class가 모두 구현되어 있습니다! (Python에는 라이브서버 점검 정보 API 미포함. 곧 추가 예정)
- 현재 지원하는 언어는 JavaScript(+TypeScript), Java, C#, Python 4가지이며 언어별 대표 패키지 저장소에 퍼블리싱 완료되었습니다.
- 버전은 2.3.0 이상 최신버전을 사용하여 주세요. (2.3 미만은 버그가 있고 인터페이스가 다릅니다.)
- 모든 api method와 dto class에는 공식문서와 동일한 주석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 언어별 네이밍 스타일가이드를 준수하였기 때문에 공식 문서의 네이밍 규칙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js ex) 'starforce_history' -> 'starforceHistory'
- 사용 방법은 각 라이브러리별 README.md 파일에 작성되어있고 영어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국문으로 작성된 README-ko.md 파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국어 설명 예시]



+ 다른 분들도 언제든지 개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github star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dart 라이브러리 개발은 그냥 유기했습니다. flutter 하지말고 RN 하십쇼.

감사합니다.